자전거를 사고 처음으로 자전거 도로에 나가 약 20Km 정도를 달리니
궁딩이가 너무 아파 2번쯤 더 타보고 다신 안탄다고 이곳에서 중고로
판매를 하였는데 몇개월이 지나니 은근히 다시 또 타 보고 싶은 마음에
이번엔 미니벨로를 새로 구입을 했답니다.
혼자서 중랑천을 달리다 보니 경치도 아름답거니와 마음까지도 힐링이 되어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집사람과 어떻게 해서라도 함께 다녀 볼량으로
인터넷을 뒤져 나의 경제 수준에 맞는 2인용 접이식 자전거를 해외직구로
신청을 했답니다.
애타게 기다리고 있던 우리의 예쁜 2인용 자전거가 주문한지 10일만에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상품을 받고나자 마자 얼마나 흥분이 되던지 바로 크나큰 포장을 뜯고
조립되지 않았던 몇가지 부분을 조립을 해 놓고 내일은 드디어 아내와 함께
멋진 자연을 즐기며 힐링을 하겠구나 라는 생각에 어린애처럼 잠까지 설쳤드랬지요.
다음날 오후가 되어 흥분된 마음으로 집사람과 울 막내와 함께 셋이서 자전거
두대를 차에 싣고 자전거 도로로 나갔습니다.
자전거 도로 근처에 주차를 시킨 후 자전거를 내린 다음 자전거 도로까지
끌고서 이동한 다음 드디어 아내를 뒤에 앉히고 즐거운 라이딩을 시작 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기분은 최고조에 달했었고 안장도 푹신한 안장이니 오늘은 왕복
50km는 족히 갔다 올수 있을거라며 룰루랄라 하였는데 그 생각은 뱌로 몇분 만에
산산조각이 나고 말았습니다.
출발하자 마자 20~30m나 갔을까 갑자기 투득 소리와 함께 페달이 걸리는 겁니다.
내려서 확인을 해 보니 체인이 빠져있어 다시 체인을 크랭크에 끼우고 나니
체인이 처음과는 달리 축 늘어져 있는것이 자전거를 더 이상 탈수없는 상황이
되어버린 겁니다.
자전거를 자세히 살펴보고 나서 이 상태로는 자전거를 더 이상 타기가 불가능
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자전거를 끌고서 샵이 있는 곳까지 찾아 갔지요.
자전거를 한참동안 살펴보고 이상이 있는 부분을 체크 해 본 사장님의 말씀은
현 상태에서는 자전거를 정상적으로 타기가 힘들다는거였고 그냥 끌고서 가라는
거였습니다.
알겠다고 하면서 수고비를 드리려고 하니 안받으시겠다는걸 1만원을 드리고
집에까지 7km를 울 막내가 고생고생 하며 끌고서 왔습니다.
아빠가 고생할거를 알고서 자기가 집까지 끌고 가겠다고 하는것에 모처럼 엄마,
아빠랑 함께 자전거를 타며 즐기려 했던 마음이 단 5분도 지나지 않아 자전거만
힘들게 끌고 다니며 고생고생 했으니 부모 마음이 얼마나 애처럽던지요...
55만원을 들여 아내와 함께 마음의 힐링을 하려 했던 것이 이후로 최악의
날이 되고 말았습니다.
문제가 되었던 곳은 쇼핑몰 광고 사진에는 없었던 부분이었는데
바로 그 부분에서 문제가 일어났던겁니다.
혹시 우리 회원님들 중에 이 모델의 자전거 갖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첫댓글 중국짱케산 이네요 답없네요 중국짱케는 눈뜨고 코베어갑니다. 프레임도 얼마못타고 무서질것 같네요...
중국산이었는데 제가 구매할 당시엔 판매자의 광고란에 게시했던 제품과는 다르게
앞사람 페달 부분과 뒷사람의 페달 사이에 새로운 부품을 장착하여 보냈는데 바로
그 부분에 문제가 있어 쇼핑몰과 판매자 한테 반품을 요청하고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판매자의 답변은 구매자가 전문샵에 가서 조립및 셋팅을 하지 않았고 비전문가가 조립을 해
발생한것이라는 말로 저에게 책임을 전가시키고 있는 상황이고 쇼핌몰측도 저를 도와 주는것 처럼
이야기를 하면서도 제가 쇼핑몰 상담자에게 처음 구매할 당시엔 나에게 보내준 제품과 같은
사진은 없었다고 한말을 판매자에게 알려 주면서 똑같은 사진을 올려 놓으라고 하여
현재 판매자는 저에게 보내온 똑같은 제품의 사진을 남들이 볼때에 자신들은 상관이 없다는
문구를 삽입하여 올려놓은 상태라 이런 모든것들을 증거 자료로 캡쳐를 하여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불량인 제품을 구매하고 부당하고 억울하게 당하고 있을 소비자분들을 위해서
억울한 부분이 있으면 소비자 보호센터에 질문을 하여 잘못된 점을 상담하고
손해를 보지 말라는 차원에서 이곳에 글을 올렸습니다.
관심을 보여주신 복동님께 감사드립니다.
꼭 좋은결과 있기를바람니다..모처럼 모처럼만에좋은추억만들기회 불량판매자로인해 시간낭비 감정낭비 하셨네요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혼자서만 다니다 보니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어떻게든 집사람과 함께 다녀 보려고 애를 쓰다가
내 마음에 맞는 제품을 구했다 싶었는데 자전거 안장에 앉아 페달을 밟은지 1분도 안되어
부품이 망가져 벼렸네요.
오늘 공정거래위원회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서 모든 자료를 첨부하여 접수를 하였습니다.
좋은 결과가 나오면 말씀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19일 공정거래위원회에 인터넷으로 자료를 첨부하여 접수를 하였고
9월26일 한국소비자연맹으로 부터 처리를 해 주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10일간의 휴무로 인하여 10월10일 옥션으로 부터 자전거를 판매자한테 착불로 보내주라는 연락을 받았네요.
우리님들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했거나 쇼핑몰내 해외직구 판매처에서 물건을 구입후
불량품이거나 광고란에 사진과 틀린 제품을 받았을때 마음에 들지 않아 반품을 원하는데 판매자나 쇼핑몰에서 거절을 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나 1372소비자상담센타를 이용하시면 소비자 보호법에 의해 부당한 피해를 보지 않을수 있으니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하겠다고 의사를 전달한지 꼭 2개월만에 판매자와 쇼핑몰에서 카드 취소를 해 주겠다는 연락을 받았고
납부되었던 2개월치 대금이 오늘 통장으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1차로 소비자연맹에서 조치를 하였지만 이루어지지가 않아
2차로 10월28일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을 하였고
접수된지 10일만인 오늘 모두 처리가 되었네요.
그동안 응원해 주신분들께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똑같은 자전거를 올초에 구입하고서 사고가 있어서
한번도 타보질 못했는데 이번에 타볼려고하니 접히질않고 있습니다.
처음에 조립하고서부터 쭉 그런 상태였습니다.
접는 방법이 있을까하여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좌측에 빨강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 바로 위에있는 까만색 부분이
나사를 풀어 제거하거나 양 옆으로 이동시키게끔 되어있을 겁니다.
님의 자전거는 체인이 총 2개로 나눠져 있는데
제가 받았던 자전거는 체인이 총 3개로 나눠져 있어 더 복잡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