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와 레벨 업의 개념을 벗어나 또 다른 재미와 새롭고 유용한 아이템 생산에 필요한 재료를 구할 수 있는 낚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마을의 잡화상이나 항구에 낚시 조합원 NPC 가 배치되어 있는데, 이 NPC 에게 낚시 용품을 구입하거나 낚시 스킬을 배울 수 있고 새로 추가된 공용 스킬도 배울 수 있습니다.
낚시를 하려면 '낚싯대' 와 '미끼'가 있어야 합니다. 이 아이템은 상점구입,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낚싯대와 월척탄은 그레이드((무급/D/C/B/A/S) 별로 존재하고 낚싯대의 그레이드 별로 고유의 아이템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캐릭터의 레벨에 맞지 않는 그레이드의 낚시대를 사용하면 낚시에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낚시' 스킬을 습득해야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항구나 각 마을 잡화상 내에 배치된 '낚시조합원' NPC로부터 아데나를 지불하고 낚시, 릴링, 펌핑 그리고 낚시 숙련도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낚시에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낚시용 정령탄인 '월척탄' 을 사용하면 더욱 쉽게 낚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월척탄은 정령탄 처럼 인벤토리에서 더블클릭이나 숏컷에 등록하여 사용합니다. 낚싯대의 그레이드 맞는 월척탄을 사용해야 하며, 월척탄은 퀘스트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낚싯대는 무기슬롯에 장착하고 미끼는 화살처럼 왼손에 장착합니다. 그리고 '낚시' 스킬을 사용하면 낚시가 시작됩니다.
낚시가 시작되면 낚시 전용창이 팝업되고 찌의 모습이 확대되어 보입니다.
낚시 스킬 외에 낚시의 성공을 좌우하는 '펌핑 과 릴링' 스킬이 있습니다. 이 스킬 역시 '낚시조합원' NPC 에게 아데나를 지불하고 습득 할 수 있습니다.
낚시를 시작하면 낚시전용창이 팝업되고 물고기가 입질을 하여 일정시간이 지나면 해당 낚시전용창에 물고기의 HP 게이지와 낚시가능 시간이 보여집니다. 낚시가능 시간 내에 물고기의 HP 를 0으로 만들면 낚시에 성공하게 됩니다.
낚시에 성공하면 인벤토리로 물고기나 보물상자가 들어오게 되고 낚시 상태가 종료되고 낚시 전용창이 닫히게 됩니다.
어획에 실패하면 낚시 상태가 종료되고 낚시 전용창도 자동으로 닫히게 됩니다. 낚시 도중에 낚시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해도 낚시가 종료됩니다.
낚시를 통해 얻은 물고기나 보물상자를 더블 클릭하면 랜덤하게 다른 아이템으로 변합니다. 변한 아이템은 일반 제작 재료로 사용하거나 특정 아이템의 경우 낚시 조합원에게 어획의 증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낚시를 하다 보면 간혹 물고기 대신 몬스터가 낚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낚시터란 낚시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물고기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숨게이지가 표시되는 물가나 고다드의 온천지대처럼 독특한 수질을 형성하는 지역에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낚시 숙련도를 높이면 보다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다만, 높은 등급의 물고기는 낮은 등급의 물고기에 비해 체력도 높고 머리도 좋기 때문에 이를 잡기 위해서는 릴링과 펌핑 스킬도 함께 높여야 합니다.
낚시를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 낚시 입문서는 낚시 조합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게시판 관련 변경사항]
혈맹 목록의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혈맹 이름, 혈맹주를 기준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혈맹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혈맹주가 혈맹 관리 페이지의 혈맹알림 메뉴에서 알림 내용을 작성해 놓고 알림 기능을 'on' 상태로 설정하면 혈맹원이 게임에 접속시 팝업 창으로 혈맹주의 알림 메시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지역 커뮤니티 -> 지역별 정보에서는 각 영지의 성, 아지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정보에서 각 성의 소유혈맹, 소유동맹, 금일 세율, 익일 세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정보에서 영지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영지의 아지트 소유 혈맹, 소유 혈맹주 이름, 다음 입찰일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레이드, 보스 몬스터 관련 변경사항]
일부 레이드 보스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고 보다 다양한 전투 형태를 요구하는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혈맹]
핼맹전쟁 크로니클 4 에서는 플레이어가 사용하고 있는 필드전의 형태를 혈맹전 시스템으로 지원하여 편하고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보완하였습니다. 혈맹 전쟁 시스템의 보완으로 기존에 존재하였던 동맹전쟁 시스템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전쟁선포 혈맹 레벨이 3 이상이고 혈맹원이 15인 이상인 혈맹의 혈맹주만이 혈맹전쟁을 선포 할 수 있습니다.
전쟁선포 대상혈맹
혈맹 레벨이 3 이상이고 혈맹원이 15인 이상인 혈맹만을 상대로 혈맹 전쟁을 선포 할 수 있습니다.
동맹상태인 혈맹에게는 혈맹 전쟁을 선포 할 수 없으며, 전쟁을 벌이려면 동맹 관계를 끊어야 합니다. 또한, 혈맹전쟁 선포를 받거나 선포중인 혈맹과는 동맹을 맺을 수 없습니다.
이미 혈맹 전쟁을 벌이고 있는 혈맹이라 하더라도 다른 혈맹에 또 다시 선전포고를 하여 전쟁의 규모를 늘릴 수 있고, 전쟁 중인 다른 혈맹 또한 선전포고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혈맹 전쟁 신청은 한 혈맹당 최대 30개 입니다. 그러나 다른 혈맹으로부터 혈맹 전쟁 선포를 받는 것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혈맹 전쟁 철회는 위임 가능합니다.
혈맹전 선포 목록은 아래 명령어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선포목록 : 아군 혈맹이 전쟁을 선포한 상대 혈맹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 /피선포목록 : 아군 혈맹에게 전쟁을 선포한 상대 혈맹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 /쌍방선포목록 : 아군 혈맹과 상대 혈맹이 혈맹전쟁을 쌍방 선포상태인 혈맹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혈맹 전쟁 신청
혈맹 전쟁은 상대 혈맹의 전쟁 승낙 여부와는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선포할 수 있으며 전쟁이 선포되면 상대방 혈맹원에게 혈맹전을 선포하였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보내집니다.
혈맹 전쟁 선포를 받은 혈맹의 혈맹원은 /선포목록을 통해 전쟁 중인 상대방 혈맹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혈맹 전쟁을 선포한 상태에서 상대방 혈맹원에 의해 사망할 경우 감소되는 경험치는 일반 사망시의 1/4 입니다. 이 규칙은, 상대방 혈맹은 전쟁을 선포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두 혈맹이 쌍방선포 상태에서 캐릭터가 반격하지 않는 적혈맹원을 일방적으로 공격하여 사망시킬 경우, 적혈맹원을 공격한 캐릭터의 성향치는 증가하지만 PK 카운트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증가되는 성향치는 해당 캐릭터의 PK 수치에 비례합니다.
한쪽 혈맹에서만 혈맹전쟁 선포 후 전쟁을 선포한 혈맹의 캐릭터가 상대 혈맹원을 일방적으로 공격할 경우에는 PK 카운트가 증가합니다.
혈맹 전쟁을 선포하게 되면 적혈맹원의 캐릭터 명 위에 적구분 마크가 표시됩니다.
혈맹 전쟁 종전/철회
혈맹 전쟁 철회를 할 때는 '/전쟁철회' 명령어나 혈맹창 메뉴의 전쟁철회 버튼을 누르고 상대방 혈맹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혈맹 전쟁 철회도 혈맹 전쟁 신청시와 같이 상대방 혈맹의 동의를 받지 않고 일방적으로 철회 할 수 있습니다. 3) 전쟁철회를 선언하면 아군 혈맹 및 적혈맹에게 시스템 메시지로 전쟁이 철회되었음을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