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c Anh 저, 2024년 10월 28일 | 오후 9시 3분 PT
베트남 총리 Pham Minh Chinh(왼쪽)과 아랍에미리트 부통령 겸 총리 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이 2024년 10월 28일 UAE 두바이에서 회동하고 있습니다. Nhat Bac 촬영
베트남과 아랍에미리트는 양자 무역을 100억 달러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포괄적 경제 동반자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10월 28일 두바이에서 베트남 총리 Pham Minh Chinh와 UAE 부통령 겸 총리 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 협정은 베트남이 아랍 국가와 체결한 최초의 자유무역협정으로, 1년 이상의 협상이 필요했습니다.
두 나라 모두에 이익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여러 부문에서 협력을 확대한다는 목표와 일치합니다.
또한 베트남 상품 수출을 촉진하고 기업이 중동에서 무역 및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CEPA에 따라 UAE는 베트남 제품의 99%에 대한 관세를 점진적으로 철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산업통상부 장관 Nguyen Hong Dien은 소비재(섬유, 신발, 전자 제품 포함), 수산물, 목재 제품과 같은 베트남의 주요 수출품이 혜택을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슈, 후추, 꿀과 같은 농산물은 UAE와 고품질 농산물, 특히 깨끗하고 유기농 할랄 품목에 대한 수요가 큰 중동 시장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협정은 또한 베트남의 제조 부문, 하이테크 농업 및 인프라에 대한 UAE 투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이에 따라 UAE 수출의 98.5%에 대한 관세를 단계적으로 철폐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이 협정에는 서비스 시장 개방, 정부 조달의 투명성 보장, 디지털 혁신 및 녹색 개발 촉진에 대한 약속도 포함됩니다.
이전 논의에서 Chinh와 Maktoum은 모든 수준에서 교류를 강화하고, CEPA를 효과적으로 이행하여 무역을 촉진하고, 시장을 개방하고, 양자 무역을 100억 달러 이상으로 빠르게 늘리기로 합의했습니다.
또한 디지털 전환, 녹색 전환, 혁신, 문화, 관광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다자간 포럼에서 상호 지원을 제공하기로 합의했습니다.
Chinh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중동 3개국을 방문하는 일환으로 UAE를 방문하며,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미래 투자 이니셔티브 컨퍼런스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베트남과 UAE는 1993년에 외교 관계를 수립했습니다.
월요일에 Chinh와 UAE 대통령 Mohammed bin Zayed Al Nahyan은 양자 관계를 포괄적 파트너십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UAE는 베트남의 가장 큰 수출 시장이자 서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무역 파트너(쿠웨이트 다음)입니다.
작년에 양국 간 무역은 2022년부터 6% 증가한 후 거의 47억 달러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올해 첫 8개월 동안은 거의 45억 달러의 가치가 있었고, 이는 45% 증가한 수치이며, 베트남 수출은 38억 5천만 달러를 차지했습니다.
[K☆VINA 베트남 경제 뉴스| 번역권이 코베캄 K-VINA에 있으므로 무단 불펌을 금지합니다]
https://e.vnexpress.net/news/business/economy/vietnam-uae-sign-free-trade-deal-4809696.html
Vietnam, UAE sign free trade deal - VnExpress International
Vietnam and the United Arab Emirates have signed a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 Agreement with the aim of increasing bilateral trade to US$10 billion.
e.vnexpress.net
#KVINA #코베캄 #베트남 #동남아 #투자 #기업 #진출 #법인 #임대 #공장 #창고 #리조트 #농장 #답사 #사업 #컨설팅 #자문 #호치민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 #산업단지 #물류 #사업 #부동산 #매입 #매매 #투자 #럼동성 #mou #달랏 #oda #건설 #공무원 #현지 #김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