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간 : 2020. 9. 3(목) ~ 9. 13(일) 일까지
* 시행중단기간 연장여부는 고용노동부 지침사항으로 별도공지되므로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 코참패스앱을 수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별도 공지가 없을 경우 정상으로 시험이 시행됩니다.
□ 대상 : 중단기간 중 시험일인 대한상공회의소 전국 상설 필기, 실기시험
-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전산회계운용사, 상공회의소 한자
* 전산회계운용사 정기시험 3회 필기(9.6)도 시행 중단에 포함
(추후 별도 필기, 실기시험 일정을 확정하여 공지 예정)
□ 환불 : 검정수험료 및 결제수수료 전액
-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배너 [코로나 19로 인한 시험중단에 따른 접수 확인 및 환불정보 입력]을 통해 해당
환불대상 접수내역 확인 및 환불 받을 계좌정보 입력 가능
- 신용(체크)카드 결제 : 9.7(월)까지 대한상의에서 일괄 승인 취소
→ 승인 취소 완료 시 환불조회화면에서 [결제취소완료]로 표시
→ 결제취소안료 후 7~10일 이내 이용한 카드사 승인취소내역 확인 가능
- 휴대폰소액결제, 계죄이체(현금) 결제 : 수험자가 환불계좌정보를 9.18(금)까지 입력
→ 대한상의에서 해당 계좌로 9.28(월)까지 입금
→ 환불조회화면에서 [환불완료]로 표시 및 계좌 내역 확인가능
- 시험장 중단 결정 전 환불기간 내에 환불신청한 수험자는 다음 상황별 금액을 9.15(화)까지 추가 입금
① 상설시험의 경우 결제수수료 1,200원
② 전산회계운용사 정기시험 검정수수료 50%와 결제수수료 1,200원
→ 추가 입금 후 [환불완료]로 표시
□ 시행중단기간 연장 여부
- 시행중단기간 연장 여부는 고용노동부 별도 지침 사항으로 별도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