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술관 석파정에서 열린
더 뉴 벤츠 S클래스 프리미어 행사.
간단하게 이날 있었던 이벤트를 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https://youtu.be/t08tvW7qH6A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대표 이현석입니다.
2017년 9월 6일 서울미술관 석파정에서 열린 벤츠 S클래스 프리미어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저는 W212 벤츠 E350 카브리올레로 시작해서 현재는 W212 E250D 세단을 페밀리카로 사용중입니다.
BMW마니아였던 저에게 벤츠 E350은 정말 정숙하고 파워풀한 차량으로 기억됩니다.
차량을 오래 타지 못하는 성격인데, E350은 무려 3년이나 데일리카로 탔던 기억이 납니다.
6기통 3500CC엔진은 아직도 잊혀지질 않네요.
"벤츠 엔진은 6기통 부터다" 라는 말은 현재 나오는 4기통 2000CC 터보 엔진때문에 더욱 생각납니다.
오늘 전시될 벤츠는 모두 S클래스. 마이바흐 모델들입니다.
4기통이 없습니다.
6기통 가솔린, 디젤
그리고 8기통 가솔린 모델들로 벤츠의 얼굴 역할을 하는 프리미엄 플레그쉽 세단을 전시한 행사입니다.
확실히 나이가 한살한살 들고, 자녀가 한명 두명 늘다보니 운전석과 운전재미보다는
실내 공간과 편의성을 더 중시하게 되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오늘 이 행사는 패밀리카 E클래스를 처분하고 신형 포르쉐 카이엔으로 가려고 했던 제 마음을 흔들기에 충분했던것 같습니다.
행사에 남들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석파정을 한바퀴 돌아봤습니다.
아주 클레식하게 만들어진 벤츠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전통 한옥들 사이에 졸졸졸 흐르는 계곡물과 풀잎들 냄새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북한산이 바로 앞에 보이는데 경치가 이렇게 좋은 곳이 서울에 있었다니..놀라웠습니다.
가끔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를 했는데..부암동에 이런 곳이 있다니..@@
시간이 되어 실내에서 벤츠 관계자분들이 앞으로 출시되는 벤츠의 라인업과 엔진들의 특성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벤츠는 이번에 엔진쪽에만 무려 4조원의 예산을 들여서 발전된 엔진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좋은 6기통 디젤엔진
S350D- 286마력 61토크 모델과 개선된..
S400D - 340마력 71토크 엔진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C클래스는 헤드라이트에 LED선이 한개..
E클래스는 두개.
S클래스는 세개..
마이바흐는 네개..아니고 3개입니다^^:
S350D AMG 모델입니다.
AMG라인답게 요즘 유행하는 마차휠을 장착하고 좀 더 공격적인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플레그쉽 세단중에서 유일하게 화이트컬러를 신사적으로 소화하는 차량은 벤츠가 유일한것 같습니다.
전통 한옥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핸들에는 터치식 버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체적인 기능과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이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크게 바뀐건 핸들정도..
그리고 헤드라이트과 테일등이 전부입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이쁜 원목스타일의 트림들이 실내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느끼게 해줍니다.
이날 인상적이였던 마이바흐 S650.
참고로 마이바흐 S650은 카브리올레 버젼도 출시되는데 전세계 300대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하며
벤츠 VIP들에게만 오더할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이건 또 다른 세상이죠?
너무 아름답네요..
우리나라에도 누군가 구매하겠죠^^;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마이마흐 S650
벤츠의 모든 기술력이 총 동원된 마이마흐 S650.
매직바디 컨트롤이 적용된 후륜적용 모델입니다.
인디오더할수 있는 시트를 비롯해서 3D 부메스터 오디오와 IWC 시계까지..
부품 하나하나를 살펴보면 일반 벤츠 S 클래스와 확실히 차별화된 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국내 S클래스중에서 인기가 별로 없는 모델.
S400 가솔리 모델의 신모델인 S450 모델입니다.
3000CC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이 모델은 유일하게 엔진을 개량하지 않고 출력을 조금더 높혀서 출시하게 됩니다.
이날 행사후에 간단한 술과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벤츠쪽에서 미리 대리운전 기사님을 70명을 미리 섭외하셔서
행사장에서 출고할때 누구든지 대리운전을 맡길수 있게 배려한 모습도 감동적이였습니다.
2018 벤츠 엔진 라인업 정리해보면..
벤츠 S400D 디젤엔진은 기존 엔진보다 출력과 토크가 대폭 개선되어서 위에 언급한대로
340마력 71토크를 내어줍니다.
벤츠 S450 가솔린
이 모델은 기존 S400 모델과 거의 비슷한데 출력이 조금 더 높아졌다고 합니다.
3000CC 가솔린 터보 엔진.
벤츠 S560 가솔린
이 모델은 기존의 4600CC 모델에서 4000CC 8기통 엔진으로 교체되고
연료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평소엔 4기통만 사용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벤츠 S63 AMG 가솔린
이 모델은 기존 5400CC 엔진에서 4000CC 8기통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612마력에 91토크로..제로백이 3.5초라는..슈퍼카급 가속도를 보유하게 됩니다.
벤츠 마이바흐 S650 가솔린은 6000CC 12기통..
이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좀 복잡한것 같지만..기존에 사용하던 8기통 엔진들이 모두 사라지고 4000CC 8기통 엔진 하나로 통일해서 가는 모양새입니다.
아무튼..
이날 벤츠 S클래스를 다시보니..꼭 사고 싶은 그런 차량이되버렸습니다.
저는 구매하게 된다면 S350D 롱바디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오렌지커스텀의 벤츠 S클래스 행사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오렌지커스텀
WWW.오렌지커스텀.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