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tiago Canizares의 설문 시리즈...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들...
물론 진출국가에는 상관없이. 공은 둥그니까....
1탄!! GK
1. 이케르 카시야스(Iker Casillas, 스페인)
-2002년 월드컵 에서 16강 전때 PK를 연거푸 막고 한국전에서도 황선홍의 슛을 거의 막을 뻔 함. 또한 20세 초반에 챔피언스 리그 무대를 3번이나 밟은 카시야스.
2. 올리버 칸(Oliver Kahn, 독일)
-노장은 죽지 않는다! 험상궃은 얼굴과 신들린 듯한 선방! 말 할 필요가 없을 듯. 아직도 초인적인 순발력은 안 죽었다.
3. 옌스 레만(Jens Lehmann, 독일)
-칸이 지존이던 독일 국대에 골키퍼 교체 바람이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환상적인 레만!! 칸의 뒤를 잇는다!
4. 지안루이기 부폰(Gianluigi Buffon, 이탈리아)
-17세에 세리에 A 데뷔. 실력 검증 완료. 그러나 지독히도 운도 안 따라준다. 작년 챔피언스 리그와 2002년 월드컵때 통한의 눈물을 흘린 그였다. 다시 재기를 꿈꾼다.
5. 프레이(Frey, 프랑스)
-요즘 이상하게 갑자기 순발력과 민첩성이 떨어져 맨유에서 찬밥 신세인 바르테즈의 뒤를 이을 유망주. 파르마 소속.
6. 팀 하워드(Tim Howard, 미국)
-맨유의 골키퍼 코치 T. 코튼이 발견하여 한순간에 인생역전한 선수. 리그 전 경기 출장. 미국의 희망.
7. 마르코스(Marcos, 브라질)
-칸과 함께 2002년 월드컵에서 활약한 마르코스. 이렇다 할만한 특기사항은 기억이 안난다...
8. 넬손 디다(Nelson Dida, 브라질)
-작년 챔피언스 리그 결승 이후 스타가 된 디다. 난 잘 모르겠다. 작년 챔피언스 리그만 생각날 뿐...
9. 루스투 레크베르(Rustu Recber, 터키)
-이번 시즌 데포르티보로 이적한 레크베르. 눈 밑의 검은 페인트 칠(?)이 인상적. 터키의 든든한 골리.
10. 예지 두덱(Jerzi Dudek, 폴란드)
-2002년 월드컵에서는 이렇다 할만한 활약을 보이지 못했으나(지독히도 운이 안 따라줬음.) 인정받는 골키퍼. 2006년 월드컵에선 2002년의 설욕만을 기다리고 있다.
11. 파블로 카바예로(Pablo Cavaellero, 아르헨티나)
-2002년 조별 경기 잉글랜드 전과 탈락의 아쉬움. 허나 월드컵 방어율은 1점을 넘지 않았다. 셀타에서의 꾸준한 활약도 멋지다. 비엘사 감독이 낳은 선수.
12.산데르 베스터펠트(Sander Westerveld, 네덜란드)
-레알 소시에다드 돌풍의 주축. 리버풀에서 두덱 출현하기전 까지 활약 당시에도 방어율은 0.92에 불과. 그러나 반 데 사르에 밀린다.
13. 반 데 사르(Edwin van de Sar, 네덜란드)
-최고의 골키퍼 중 한명으로 인정받는 반 데 사르. 아약스 소속시 아약스를 리그 정상에 올려 놓기도 했다.
14. 김영광(Kim Young-Kwang, 대한민국)
-CM 한국 선수 중 유일한 -2 포텐을 받는 김영광. 말이 필요 없다. 잘 키우면 부폰이 울고간다...리틀 칸이라고 불리며 대한민국의 차세대 희망.(카시야스를 연상해 보라구!!!요?)
15. 기타 골키퍼들(카페 회원들님의 생각)
여러분의 선택을 기다립니다.
카페 게시글
토론 / 설문 / 퀴즈
투표
2006년 월드컵 시리즈 1탄!!! GK(골키퍼)
다음검색
첫댓글 김영광 ...
까시야스... 한국은 06년 김영광은 너무 이르고.. 이운재나 김용대가 좋을듯.
프레이,카시야스,부폰
김영광
올리버칸.. 월컵때 이천수가 찬슛 난 들어갈줄 알았는데 막아내는..
카시야스..앞으로 분명히 카시야스의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는..
포텐 -2면 뭔데요?
부폰이 최강....아주리에겐 카테나치오가 있고,그 카테나치오의 열쇠를 찾는 순간 또다른 악마 한명이 서 있다-_-!!!!!!!!!!!!!!!
프레이하고 팀하워드
김영광!!!!!
이운재가 나이가 꽉차서 2006년 월드컵이 아니라도.. 우리나라는 김영광을 쓸껍니다. ㅋㅋ 김영광 한표! 현18세 대표인가?? 차기석골키퍼ㅡㅡ 주전안했음하네요.. 님들은 어떠신지 ㅋㅋ
김영칸
레치베르 저 키퍼 바르셀로나 로 이적했습니다
김영광
김영광~! 믿습니다
Jens Lehmann은 칸의 뒤를 잇기엔 나이가..;;
왜 김병지는없소?????/한떄는 세계에서 골키퍼랭킹 7위 엿다느대...몇년전 신문에서봄 ㅎㅎ
카시야스, 김영광, 프레이요
올리버 칸
김영광
두덱 이번2006년에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2002때는 제수가 없었져 머 한국에게 2골먹으면서 완전히 새되어버렸다는
카시야스
영광칸~
카시야스
김영광보다는 김영대가 낫지 않을까 싶다는...
부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