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v 인버터 일경우에는 ... 12v 대용량 밧데리를 두개를 병렬로 연결하여 사용하지만 대부분 차체에서 직접 전기를 받아서 충전하는 방식이 아니고 ,,, 낮에 밧데리의 전기를 사용하면 퇴근후 집전기 코드에 충전기를 꽂아서 밧데리에 물려 놓으면 충전이 됩니다, 밧데리는 12v인버터나, 24v인버터나 모두 12v밧데리를 사용하지만 충전방식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12v인버터를 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는 24볼트 인버터를 12v와 24v로 밧데리연결을 변환 시켜서 평소 달릴때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12v 인버터는 용량이 3kw정도 이고, 24v인버터가 5kw의 용량을 가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량이 다마스라면 12v대용량 밧데리를 차량으로 충전시키기 에는 힘들겁니다.
그리고 출장하시는 분들께 한가지 드릴말씀이 있네요^^..... 대부분의 출장회사에서 다마스로 셋팅을 하다가 신차출고가 되지않으니 다른 차량으로도 셋팅을 많이 하는것으로 압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다마스에 셋팅 하는것은 실용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말리고 싶습니다,
처음에는 그럴듯해 보이지만 ,,, 공간이 작다보니 1~2년지나게 되면 늘어나는 페인트나 잡자재를 차량에 싣고 다니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베란다나 창고에 잔뜩 쌓아놓고 다니는분들 많습니다,, 출장갔는데 집에있는 페인트가 필요하면 왔다갔다 시간은 시간대로 다 깨지고 그런일들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이지요, 다마스가 작다보니,,,,;;
첫댓글 누가선택을 해도 당연히 인버터는 12v를 선택할겁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사용할때 24v보다 12v가 편리하기 때문이지요,
12v 인버터일경우,, 대용량 밧데리를 차체의 밧데리와 연결해 놓으면 차량운행할때 자동으로 충전이됩니다, 그러므로 별도의 충전이 필요없이 대용량 밧데리에 충전이 되어있는것을 언제나 뽑아 쓸수가 있으니 편리합니다,, 단점이라면 ~ 밧데리에 전기가 충분히 충전될만큼 차량을 운행하지 않는경우는 전기를 마음놓고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이럴경우 충전기를 이용하여(집전기 코드에 꽂아서 ^^)로 별도로 충전을 할수있습니다,
24v 인버터 일경우에는 ... 12v 대용량 밧데리를 두개를 병렬로 연결하여 사용하지만 대부분 차체에서 직접 전기를 받아서 충전하는 방식이 아니고 ,,, 낮에 밧데리의 전기를 사용하면 퇴근후 집전기 코드에 충전기를 꽂아서 밧데리에 물려 놓으면 충전이 됩니다, 밧데리는 12v인버터나, 24v인버터나 모두 12v밧데리를 사용하지만 충전방식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12v인버터를 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는 24볼트 인버터를 12v와 24v로 밧데리연결을 변환 시켜서 평소 달릴때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12v 인버터는 용량이 3kw정도 이고, 24v인버터가 5kw의 용량을 가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량이 다마스라면 12v대용량 밧데리를 차량으로 충전시키기 에는 힘들겁니다.
메인터넌스님 말씀대로 12v인버터나 24v인버터, 어느것을 사용하셔도 다마스 차량에는 충전을 하셔야 할겁니다^^ 제네레이터 용량이 작아서 충전이 잘않되기 때문이지요, 스타렉스 차량이라면 메인터넌스님처럼 변환스위치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될겁니다, ^^
그리고 팅클에 주문하면 12v인버터 5kw짜리 있습니다,, 저도 스타렉스에 5,000w짜리 장착을 했었는데 별도의 충전기 없이 차량 자체충전으로 2년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것은 터빈기 밖에 없으니 무난하던걸요^^
그리고 출장하시는 분들께 한가지 드릴말씀이 있네요^^..... 대부분의 출장회사에서 다마스로 셋팅을 하다가 신차출고가 되지않으니 다른 차량으로도 셋팅을 많이 하는것으로 압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다마스에 셋팅 하는것은 실용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말리고 싶습니다,
처음에는 그럴듯해 보이지만 ,,, 공간이 작다보니 1~2년지나게 되면 늘어나는 페인트나 잡자재를 차량에 싣고 다니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베란다나 창고에 잔뜩 쌓아놓고 다니는분들 많습니다,, 출장갔는데 집에있는 페인트가 필요하면 왔다갔다 시간은 시간대로 다 깨지고 그런일들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이지요, 다마스가 작다보니,,,,;;
저도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