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등록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등록대상자는 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전년도 대비 주요 변경 사항>
1. 수강료 인상: 과목당 25,000원
2. 폐강 기준: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인 경우 폐강
➾ 1차 수강신청 과목 중 일부 폐강된 경우, 개설된 교과목으로 변경하여 수강하시려면
1차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마시고, 반드시 2차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과목 변경 후 2차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료 납부대상자: 계절수업 수강신청 기간 중 수강신청을 완료한 자
❍ 수강신청 기간 1차: 5. 3.(수) ~ 5. 9.(화) / 2차: 5. 24.(수) ~ 5. 30.(화)
※ “수강신청완료확인”버튼을 반드시 클릭하여야 합니다.
※ 1차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면, 2차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과목 변경이 불가합니다.
2. 수강료 납부기간 (기간 외 납부 불가)
❍ 1차: 2023. 5. 12.(금) ~ 5. 18.(목) ※7일간
❍ 2차: 2023. 6. 1.(목) ~ 6. 5.(월) ※5일간
※ (전과목 폐강 시) 1차에서 수강신청한 과목이 모두 폐강된 경우, 1차 납부기간에 납부가 불가하니
2차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과목을 변경한 후 2차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일부과목 폐강 시) 1차에서 폐강된 과목을 다른 과목으로 대체하시려면 1차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지 마시고,
2차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과목을 변경한 후 2차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료: 25,000원/과목당
4. 고지서 출력방법 (등록개시일 9:30부터 출력 가능)
❍ 홈페이지 로그인 → 학사정보 → 등록 → 계절수업등록대상자조회 → 개인 인적사항 확인 후 “등록고지서출력”버튼을 클릭하여 출력
❍ 등록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에는 지역대학(시·군학습관)을 방문하여 출력(지역대학 및 시․군학습관 전화번호는 첨부파일 참조)
5. 수강료 납부방법 (카드 불가)
❍ 가상계좌로 납부하는 방법: 등록고지서에 출력된 가상계좌번호로 계좌이체
❍ 은행 창구에서 납부하는 방법: 등록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여 입금
❍ 은행 홈페이지에서 납부하는 방법: 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수납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체국
6. 수강료 면제자의 등록방법 (수강료 면제자도 반드시 등록신청을 해야 함)
❍ 면제 대상자: 계절수업 수강신청자 중 국가유공자 본인 및 사망유족 배우자
❍ 등록 희망 시,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학생 본인의 등록 신청 필수
❍ 등록 방법: 홈페이지 로그인→학사정보→등록→계절수업등록대상자조회 →“등록신청”버튼 클릭 후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메시지 확인
7. 수강료 납부 가능 시간
금융기관 납부방법 | 국민은행 | 신한은행 | 우체국 |
가상계좌 (계좌이체) | 당행 | 인터넷··모바일뱅킹 | 09:00 ~ 22:00 | 09:00 ~ 22:00 | 09:00 ~ 22:00 |
폰뱅킹 | 09:00 ~ 16:30 | 09:00 ~ 22:00 | x |
입출금(CD)기 | 09:00 ~ 16:00 | 09:00 ~ 22:00 | 09:00 ~ 17:00 |
타행 | 인터넷··모바일뱅킹 | 09:00 ~ 22:00 | 09:00 ~ 22:00 | 09:00 ~ 22:00 |
폰뱅킹 | 09:00 ~ 16:30 | 09:00 ~ 22:00 | x |
입출금(CD)기 | 출금은행에 따라 다름 | 출금은행에 따라 다름 | 출금은행에 따라 다름 |
은행 창구 방문 납부 | 09:00 ~ 16:00 | 09:00 ~ 16:00 | 09:00 ~ 16:30 |
은행 홈페이지(공과금수납 메뉴) | 09:00 ~ 16:30 평일, 토요일, 공휴일 동일 | 09:00 ~ 22:00 평일, 토요일, 공휴일 동일 | 09:00 ~ 22:00 평일만 가능 |
※ 각 금융기관 사정에 따라 수납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등록마감일 납부자는 미리 수납시간을 확인 바람 (기간 마감 후 등록 불가)
※ 가상계좌는 1회성으로 납부기간 내에만 유효 (1인 1회만 입금 가능, 지난 학기 사용했던 가상계좌는 재사용 불가)
※ 가상계좌 입금 시, 해당 학생명의의 계좌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한 후 입금
8. 등록 결과조회
❍ 홈페이지 로그인 → 학사정보 → 등록 → 계절수업등록결과조회
❍ 등록결과는 당일 확인이 불가하며, 등록한 다음날 16시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 (금·토·일요일에 등록한 경우에는 월요일 16시 이후 조회)
*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만족도
최종수정일 : 2020년 11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