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소재라
요즘에 피부에 밀접한 제품들 중에 문제가 많이 벌어지잖아요.
그래서 저희는 천연 소재로 만든 매트리스를 찾고 있는데요.
천연소재로 만든 매트리스
쉽게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여러군데 알아봤지만 다들 잘 모르시는 눈치라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까 하다가 지식인에 고수들이
많다는 소문을 듣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비가 오는 날씨라 좀 그렇네요!
천연소재로 된 제품은 많고 많지만, 대부분 가격이 비쌉니다.
매트리스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누구라도 싸구려 물건을 사면서 훌륭한 제품이기를 바라지는 않겠지만, 그러나 싸고 좋은 제품을 사려는 분들은 항상 많이 있듯이 정말 쉽지 않은 선택으로 힘이 드는 만큼 대신 그 만족감은 기대 이상이 되기도 합니다.
매트리스 중에서도 천연소재로 된 제품 중에 요즘 가장 대표적인 것이 천연고무의 탄력을 이용해 사용하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입니다.
“Latex”는 고무나무에 흠집을 낼 때 흘러내리는 액체로 우리가 알고 있는 천연고무 원액을 말하는 것이며, 이를 매트리스로 가공하게 되면 “라텍스 매트리스”인데, 천연고무 원액에 합성소재를 섞어 만든 라텍스 매트리스를 그냥 “라텍스 매트리스”로 부르기에 천연고무 원액으로만 만든 제품을 우리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라 부르며 구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일부는 고무 원액 80%만 넣어도 천연라텍스로 부를 수 있다는 해괴한 말을 하고 있는데, 정확히 말하면 “80%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라 불러야 정확한 표현이 되겠지만, 80%는 고사하고, 고무 원액 50%만이라도 들어갔는지 알 수 없는 것이 더 큰 문제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런 것을 “100% 천연라텍스” 라고 속이며 파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속지 않고 사는 방법을 연구하게 되는데,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 고무 이므로 제품을 살 때는 꼭 고무 성질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고무 성질이 많이 느껴지면 질수록 탄력이 우수하므로 더 좋은 제품이 되겠죠!
그래서 요즈음은 옛날과 달리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겉이 화려하고 멋지게 보이는 것을 선택하였지만, 자신의 건강을 위해 속통의 품질이 중요하단 것을 잘 알고 있기에 매트리스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고 배김이 있는지, 너무 물컹거려 쉽게 꺼지지 않는지, 수명이 오래가는 짱짱한 제품인지 등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눈으로 보아서 그럴듯하게 올려놓는 인증서 등은 없어도 판매하는 데 전혀 필요치 않지만, 우리 제품은 이렇게 인증서를 받았으니 좋은 제품이라는 광고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을 검색해보시면 너무나도 많은 인증서가 올려져 있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속일 수 있으며, 정작 중요한 것은 인증서 받을 때 보내는 샘플 매트리스와 판매용으로 생산하는 상품 매트리스와는 성분이 서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광고비만 주면 올려 주는 후기 글을 믿느니 자신의 감각으로 직접 테스트하시는 것이 현실적인 구매 방법이자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살 시 마지막 팁을 드리자면,
1초에 몇 개씩 찍어내는 정밀한 플라스틱 제품과 달리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수십 킬로의 덩어리가 수작업을 통해 무려 15시간을 걸려 생산하며, 건조과정 중에 절로 약 20cm가 줄어든 크기로가 판매하는 크기이기에 제품마다 오차가 있어 크기나, 밀도 그리고 느낌이 조금씩 다르므로 실제 사야 하는 매트리스를 테스트해야 자신과 가장 잘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으며, 마음에 드시면 바로 가져가시거나 속통에 표시를 해두어 바뀌지 않도록 하시면 됩니다.
그럼 좋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구매하셔서 오래오래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