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마에서 땀 빼고, 한숨 자고, 야외휴게실에서 커피 마시다 책 읽고. 영화도 보고, 산책도 하고, 그래도 심심하 면 수영하고, 에어로빅에 재즈댄스 강습까지…. 한곳에서 그것도 단돈 5,000원에서 1만 원으로 이 모든 걸 즐기며 쉴 수 있는 곳, 찜질방이다. 최근 대규모의 다채로운 찜질방이 속속 등장하면서 도심 속의 새로운 건강레저 공간으로 인기가 대단하다. 특히 거의 대부분이 24시간 운영하고 있어 가족단위, 모임,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등으로 다양하고 실속 있게 이용되는 가볼 만한 찜질방 BEST 7.
사우나는 습도낮은 공기속에 목욕, 찜질방은 원적외선을 이용..
사우나는 온도는 높고 습도는 낮은 공기 속에서 목욕하는 것이다. 온몸에 뜨거운 공기를 쏘여 신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로 몸이 더워지면 혈액순환량이 늘어나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반면 찜질방은 자수정, 소금, 황토, 맥반석, 옥돌, 게르마늄 등을 달군 뒤 나오는 방사열을 쬐는 것으로 단순히 뜨거운 열만을 내뿜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재료 등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이 건강에 다양한 효과를 나타낸다.
한증막은 사우나와 찜질방보다 온도가 높다. 돌로 만들어진 돔을 가열한 뒤 그 속에 들어가 몸을 데우는 것이다. 한증막에서 주의할 점은 맨몸이 아니라 반드시 옷이나 가운 등을 입고 들어가야 한다. 사우나나 찜질방보다 온도가 높아 온열자극은 효과적이지만 지나치면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찜질방 베스트 7
-->찜질도 하고, 해수풀장에서 수영도 하고 의정부 세심청
국철 1호선 망월사역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3, 4분 정도 거리의 유원아파트 지하상가 1층에 위치한 세심청 찜질방은 다른 찜질방과는 다르게 한증막, 찜질방 외에도 해수풀장이 별도로 있어 사우나와 찜질방을 즐긴 후 여유롭게 수영도 즐길 수 있다. 2002년 4월 문을 열었기 때문에 시설이 깨끗하고 소나무방, 황토찜질방, 노래방, 마시지실, 지압실 외에도 1인용 동굴찜질방이 갖추어져 있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별도로 마련된 해수풀에는 유아전용 풀이 따로 있어 아이들과 함께 수영을 즐길 수도 있다. 카운터에서 수영복을 대여해주기도 하지만 가능한 한 자기 수영복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문의 031-873-3651)
-->500평 규모의 산책로가 특징인 춘천 옥불가마 찜질방
양재동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춘천 옥불가마 찜질방의 특색 하면 찜질방 뒤켠에 마련된 500평 규모의 산책로. 건물 뒤 야산 중턱마다 나무 계단을 만들어 마치 등산하듯 산책을 즐길 수 있다. 1, 2층으로 마련된 찜질방은 코너마다 연옥을 이용한 불가마가 방사되는데, 그 열기가 온몸의 피로를 한꺼번에 풀어주는 듯하다.
1층에는 찜질방과 식당, 다양한 연옥을 판매하는 쇼핑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휴게실과 산책로, 마사지실이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이 편리하고 찜질방 외에 산책로가 있다는 특징으로 그 지역은 물론 타지역 사람들도 자주 애용하는 곳이다. (·문의 02-3463-1448)
-->천장부터 바닥까지 폭포수를 감상할 수 있는 곳 몽고 맥반석 하림각
광화문에서 자하문 터널을 지나 세검정 쪽으로 가다보면 왼편에 위치한 몽고 맥반석 하림각은 종양, 담, 부스러기, 류머티즘에 효과적이라는 세계적인 몽고산 맥반석을 사용하는 대규모 찜질방이다. 웅장한 느낌의 건물 외벽의 느낌은 실내에서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데, 흔히 찜질방 하면 답답하고 밀폐된 공간을 연상하곤 하지만 이곳은 찜질방 한쪽 벽면이 거대한 유리벽으로 되어 있다. 실내화를 신고 밖으로도 나갈 수 있어 파란 인조 잔디 위에 산들산들 자연 바람을 느끼며 일광욕을 즐길 수도 있다. 불가마는 총 4개로, 돌아가며 교대로 나오므로 가마 나오기를 지루하게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전화 02-396-8080 )
-->가격 저렴한 라성보석사우나
지하철 성수역 3번 출구 방향에 위치한 라성보석사우나는 1층에는 돔 형태의 벽면 안팎으로 온통 자수정이 박힌 자수정사우나와 황토사우나, 산소방 외에도 네일 관리실, 금은보석 쇼핑코너, 여성전용 수면실이 있고 지하로 내려가면 넓은 홀 중앙의 대단위 헬스시설을 중심으로 각종 에어로빅과 스포츠댄스 등을 시간대별로 가르쳐주는 넓은 장소가, 또 다른 한편으로는 다채로운 먹을거리가 가득한 식당, PC방, 노래방, 영화상영관, 남성전용 수면실 등 온갖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특히 놀라운 것은 입장료만 내면 PC방을 제외한 모든 시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다른 찜질방에 비해 저렴하다. 찜질방 외에 남녀 사우나 내부에 노천탕이 있어 시원스레 목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이곳만의 특징. (문의 02-498-0262)
-->도심 한복판의 여유, 금강산 천기토 찜질방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 4번 출구 답십리초등학교 반대편에 위치한 금강산 천기토 찜질방은 2002년 5월 문을 연 곳으로, 천기 토소금사우나, 보석한증사우나, 건강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건강교실 외에도 넓은 유아놀이방, 명품관 등이 갖추어져 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천기토란 수십만 년 전 화산이 분출할 때 생긴 강력한 우주 에너지가 지하에 흡수, 저장된 알칼리미네랄머드로 신비한 우주 에너지를 강력하게 발산하는 기적의 흙으로 알려져 있다. PC도 4대 정도 갖추어져 있고, 시간대별로 상영되는 영화관, 회원 위주로 사용이 가능한 헬스장 등이 대규모로 마련되어 있다. 식당에서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데 미역국은 2,000원, 식혜는 1,000원 정도다. (·문의 02-2242-2847∼8)
-->다채로운, 실로암 찜질방
서부역 맞은편에 위치한 실로암 찜질방은 건물 전체가 사우나와 찜질방으로 이루어진 대단위 시설을 자랑한다. 1층부터 3층까지 각각의 방들이 나누어져 있는데, 헬스실, 영화 상영관, PC방, 만화방, 독서를 위한 휴게실, 산소방, 황토찜질방, 보석사우나 등 다양한 찜질방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가족이나 모임 단위로 예약을 하면 단체용 방을 따로 마련해주므로 가족 휴양시설로도 인기다. 현재 4층 역시 찜질방으로 증축을 계획하고 있어 더욱 다양한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문의 02-364-3944∼5)
-->특별한 소재로 다이유진 아침빛 사우나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위치한 다이유진(다이아몬드) 아침빛 사우나는 청맥반석과 다이유진(다이아몬드) 찜질방이 가장 특징적이다. 일반 사우나는 공기를 데우는 방식으로 숨이 가쁘고 피부가 손상될 수 있지만 순수 원적외선인 다이유진 사우나는 칸칸이 마련된 판 속에 다이아몬드 가루가 포함되어 있어 원적외선 빛의 복사에너지로 중금속, 노폐물, 체지방이 훨씬 많이 배출되면서도 호흡곤란이 없어 노약자나 심장이 약한 사람이라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실내온도가 60∼70℃로 그리 뜨겁지 않은데도 땀이 효과적으로 배출되므로 지치지 않고 찜질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바닷속에서만 나는 청맥반석을 이용한 찜질방 역시 다른 찜질방과는 차별화된 공간이다. 마사지실, 부황, 피부관리, 헬스시설 등이 아기자기하게 갖추어져 있고 실내에 옥돌 침대가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문의 02-931-7799 )
찜질방 성분별 효능
맥반석: 탱탱한 피부를 만든다. 중금속 제거, 부패작용 방지, 혈액순환 기능이 있고 칼슘과 천연 미넬랄을 방출한다. 천연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여 피부 보호 및 재생, 치료에 도움을 주며 생물체에 활력을 준다.
게르마늄: 콜레스테롤을 제거한다. 몸에 흐르는 전기를 잘 조화시켜 이물질을 제거하고, 중금속과 화학물질 및 오염물질을 분해, 배출한다. 혈액을 정화시키고,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젊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자수정: 숙취 제거에 탁월하다. 숙취를 막거나 치유하며 주위의 나쁜 기운을 흡수한다. 몸에 갇혀 있는 어혈과 사혈을 식혀주는 데도 효과가 탁월, 힘살, 힘줄,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 탄력 있는 피부를 갖게 한다.
옥 : 골다공증에 좋다. 옥에서 나오는 기 파동과 인체 세포의 기 파동은 같은 파동으로 인체 세포에 골고루 침투하여 조직의 부활, 혈액순환, 혈액의 약알칼리화, 체내의 유해 노폐물 배설 등을 돕는다.
황토: 자궁과 소화에 좋다. 옛날 사람들이 부인병이 없었던 이유는 매일 아궁이 황토에서 나오는 적외선을 쬐었기 때문, 대장 내의 노폐물을 잘 분해시켜 장내 청소부 역할도 훌륭히 한다.
숯: 무좀 번식을 막는다. 인체에 해로운 냄새나 유해 물질을 흡취, 흡착하여 무독화시키는 힘이 뛰어나다, 주변에 음이온전자를 제공해 공기를 정화시키기 때문에 숯방에 있는 동안은 맑은 공기를 마시는 셈이다.
(자료제공·김선수(다음카페 "사조사"- 사우나를 좋아하는 사람들 시삽)/ 여성조선 김은정 기자 )
난 말야.. 뜨거운 데서 한 바퀴만 굴러도, 장작구이 통닭이 되는 느낌을 만끽하면서, 자꾸 달아나는 잠을 붙들려고 노력하면 할수록, 난 왜 이 고생을 사서 하고 있나.. 그런 생각이 들거덩.. 역쉬 사람은 체질에 따라 살아야 혀.... 강추!! 찜질방 마니아 상희! 공부하느라 힘들텐데 얼굴도 볼겸 함께 가보심이???? *^^
첫댓글 누가....찜질방 번개 좀 때려줬으면 좋겠당......
난 말야.. 뜨거운 데서 한 바퀴만 굴러도, 장작구이 통닭이 되는 느낌을 만끽하면서, 자꾸 달아나는 잠을 붙들려고 노력하면 할수록, 난 왜 이 고생을 사서 하고 있나.. 그런 생각이 들거덩.. 역쉬 사람은 체질에 따라 살아야 혀.... 강추!! 찜질방 마니아 상희! 공부하느라 힘들텐데 얼굴도 볼겸 함께 가보심이???? *^^
몇명있지.. 순자도 있고 선옥이도 있고 은혜도 그리고...또...몰라 벙개하믄 올지도 몰라..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