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들어보셨나요?
이 영화에 대한 조그마한 소문이라도.....
첨 이영화에 대해 들은건 뉴스에서 신성모독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중앙 청년들은 어떤가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위해 글을 올림니다.
보시고 올타거나 아님 그럴수도 있지라는 여러분의 의견을 바라는게 아님니다. 기독교 인으로써 우리가 분노해야하며.....
또한 반기독교적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야 할것입니다.
하나님을 모독하고 역사적 사실을 왜곡시키는 이러한 영화를 우리가 깊히 생각해보고 우리의 형편을 각성하고 여러분들의 신앙을 다시 돌아볼수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더 이영화에 대해 연구해보고 이 영화 보고 토론하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우리가 이런 일들을 통해 세상을 향해 다시한번 분노해야 하며...
변화되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이 글은 일간 스포츠, 동아 일보등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생각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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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 스콜세지 감독은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원작 소설을 토대로 1988년 논쟁적인 영화 ‘예수의 마지막 유혹’을 발표했다. 개봉 당시 미국에서도 엄청난 논쟁이 있었고, 10년이 지난 98년 우리나라에 수입됐으나 교계의 반대로 상영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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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개봉하는 이 영화를 두고 이번에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영상물등급위원회가 18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부여한 것을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상영 저지운동을 펼치겠다"고 경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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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장면은 논쟁과 논란거리이다.예수(윌리엄 데포)는 성서대로 목수의 신분이지만 유대인을 처형하는 로마인을 위해 십자가를 만들며 “언젠가 나의 육체로 나의 죄를 갚을 것”이라고 말한다. 제자들 앞에서 예수는 손으로 자기 가슴에 손을 넣어 심장을 꺼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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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논란거리는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힌 이후부터다. 십자가에 달린 예수가 피를 흘리며 고통스러워할 때 수호천사가 나타나 이제 인간으로 살아가라고 말한다. 예수는 마리아와 결혼해 아이를 낳는다. 마리아가 집을 비우면 다른 여인이 예수를 유혹하고 수호천사는 “여자는 얼굴만 다를 뿐 모두 하나”라며 그들의 유혹을 기꺼이 받아들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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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을 앞둔 예수는 유다(하비 케이텔)가“왜 악마의 유혹에 넘어 갔느냐”고 울부짖은 후에야 그것이 악마의 유혹이었음을 깨닫는다. ‘각론’으로 보아서는 충분히 논쟁이될 만하다. 예수를 밀고한 유다 역시 영화에서는 십자가에 매달리려는 예수의 부탁으로 로마군에게 그를 밀고하는 것으로설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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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많은 ‘이단적’ 장치에도 불구하고 결국 진정한 사랑에 이르는 길을 가는 예수를 보여준다. 보여지는 유혹은 “그러했으므로 더욱 성스럽다”는 결론을 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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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실한 신앙인에게는불쾌감을 줄 만한 영화이지만, 비신자의 입장에서는 종교적 상상력이 새로운 발상으로 느껴질 만도 하다. 특히나 종교와 관련한 깊은 논쟁이 없는 우리영화의 현실을 비추어 본다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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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 스포츠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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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윗 부분... 종교와 관련한 깊은 논쟁이 없는 우리영화의 현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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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만신)는 최근 영상물등급위원회가 영화 「예수의 마지막 유혹」에 대해 `18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부여한 것을 비난하는 성명을 3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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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기총은 "「예수의 마지막 유혹」은 신성을 모독하고 역사성까지도 부정해 기독교 존재의 근본을 위협하려는 영화"라면서 "미풍양속을 해치고 사회질서를 문란케할 우려(공연법 및 영화진흥법)가 이미 명백하게 드러난 만큼 이 영화의 등급분류를즉각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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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수입판권을 가진 코리아준에 대해서도 "성탄절을 바로 앞둔 시점에서 상영하려는 발상과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전제한 뒤 "만일 이 영화를 상영한다면 이는의도적으로 기독교와 1천200만 성도를 모욕하려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으므로 가능한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상영 저지운동을 펼치겠다"고 경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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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준교 코리아준 대표는 "12월에 흥행대작들이 몰리고 있는데다가 극장측이 개신교계의 반대운동을 의식해 극장 잡기가 대단히 어렵다"면서 "당초 개봉일정에서 한 주 미뤄 15일 3∼4개 스크린에서라도 개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