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996E0A465ACAEC8E04)
곧 출시될 예정인 현대 벨로스터N.
그동안 쉬었던 서킷용 차량으로 고려 중입니다.
아우디와 포르쉐로 시합까지 즐겼지만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예전처럼 많이 다니지 못할것 같아서요.
나이들면서 꾸준하게 서킷 취미를 유지하고 싶은데 i30N은 노조 때문에 국내 출시는 불가하답니다.
그래서 벨로스터N을 고려중이에요.
가격 3300~3500만, 수동 only
- 듀얼클러치 자동 미션은 테스트 중에 있고, 빨라도 내년 2019 하반기에나 출시 예정
- 수동 레브매칭 수준 : 왠만한 선수가 하는 것보다 잘됨
- 인제 서킷 기록 (완전 순정 상태)
젠쿱380 1:53
벨로스터N 1:55
제네시스 G70 1:56
전륜 2.0리터 터보엔진으로 275마력.
그동안 몰았던 차에 비하면 동네 마실용 수준이지만 출력이 낮은 만큼 서킷에서 풀악셀로 다닐 수 있는 점은 장점이겠지요.
전륜이라 상대적으로 콘트롤하기에도 좋고요.
어떻게들 생각하시는지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35BF465ACAEC8F0B)
첫댓글 홍고문님처럼 TT S나 골프R은 어떠세요?
그 모델들 서킷에선 이젠 아님.
국산차니까 유지비 많이 절약될 것 같은데요. 괜찮은 것 같아요~!
이번 신형 벨로스터 터보 잠시 타 봤는데요
확실히 직발 펀치력이 많이 좋아졌어요 ^^
N강추요
벨로스터 전에 나가보시게요? 연세도 있으신데;;; 젠쿱이 나을 듯 한데요. 유지비도 좋으면서 공도에서도 개안고;; 나중에 팔기도 쉽고
연세도 있으신데;;;
젠쿱도 신선함이 떨어지니...
그냥 신선한게 땡겨서 고민 중.
악셀이 뚫려라 밟아도 안나가는 마음을 이해하시겠군요.....ㅋㅋㅋㅋ형님 스타일은 아닐것 같은데.......
옵션이 들어가면 달라지겠으나, 3천 이하의 가격대에 FF임에도 오버스티어링 성향이 나와서 재미지다는 평도 있으니 수동으로 타시면 잼날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후륜차를 좋아하지만, 궁금하긴 하네요.
요즘 제가 비록 시뮬레이션이긴 하나 아우디 TT cup카를 몰아보면서 전륜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빠르면서 안정적이고, 상당하게 밀어부치는 재미가 있거든요. 후륜에서는 상상도 못할만큼 밀어부치기 좋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