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2024년 11월 2일(토), '시산회'의 산우들은 대공원역 2번출구에 집결, 청명한 가을철 좋은 날씨에 서울동물원길을 걸었다. 재경총동문회 가을산행 둘레길 행사로 2022년 6월 11일(토)에 걷던 곳이다. 모두가 피곤해서 인지 둘레길 행사가 끝나기 전에 청계저수지 호숫가와 동물원둘레길, 산림욕장길은 포기를 하고, 서울동물원을 탐방하였다.
서울대공원('동물원둘레길') 산행은 금년 들어 '시산회' 산행에서 10월 12일(토)에 이어 두 번째다. 시산회 정 회장, 진석 산우가 일찍 나와 반가운 인사를 한다. 오늘 참석하기로 한 산우들은 약속시간에 거의 맞춰 모였다. 한 친구만 조금 늦게 온다고 연락이 와 산우들은 기다렸다가 항상 걸었던 길인 서울대공원의 '둘레길'을 걸었다.
서울대공원의 주차장을 지나 스카이리프트를 바라보니 하늘은 맑고, 산객들은 제법 많이 저수지 위 리프트를 타고 지나간다. 우리는 '미리내'(은하수의 우리말)라는 다리앞에서 '호숫가 전경좋은 길'로 가려다 갈 길을 변경하였다. 오늘의 일정은 재경광고총동문회에서 가을 산행으로 서울대공원(동물원둘레길, 산림욕장길)을 산책하는 날이다.
시산회에서 지정한 날이 아니였기에 아쉽지만, 모두가 피곤하여 모처럼 서울동물원(홍학, 기린, 코뿔소, 대동물관, 대조류관, 독수리, 사슴서, 공작마을, 곰사, 맹수사, 늑대, 여우사, 동양관, 제3아프리카관, 제2아프리카관, 유인원관, 남미관, 곰, 호랑이, 동양관 등)을 둘러 보기로 하였다. 세월이 흘러 세계 각 지역에서 가지고 온 동물들을 동심으로 돌아가 관람하였다.
뒤풀이장소는 과천으로 갈려다가 정 회장은 먼저 들어가고, 나머지 산우들은 교대역(5번출구)으로 이동, '시골보쌈&감자옹심이'와 '어바웃 사브 철판구이'식당에서 협의하여 순두부찌개로 결정하였다. 산우들은 점심식사를 먹고 당구장 친구들을 만나고 헤어졌다. 환절기에 감기에 조심하시길 바라며...
◈ 산행일/집결 : 2024년 11월 2일(토) / 4호선 대공원역 2번출구 (10시)
◈ 산책장소 : 서울대공원
◈ 산행코스 : 대공원역-동물원입구-주차장-재경총동문회가을산행행사장-동물원둘레길-동물원정문-동물원(관람)-동물원출구-청계호수옆-미리내다리-스카이리프트-대공원역-<전철>-고대역-뒤풀이장소-집
◈ 참석 : 6명 (종화, 진석, 윤환, 일정, 광일, 황표)
◈ 뒤풀이 : 순두부찌개에 점심식사 / '어바웃 사브 철판구이' <서초구 교대역 5번출구, (02) 521-3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