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말 몰랐습니다.. 제반비용을 제한다 해도 어느정도의 수익은 되리라 생각했었는데 보험가입금액대비 10%에도훨 못미치다니... 제 개인적으로는 보험을 이문협으로 하는것 만으로도 이륜문화 개선운동에 응원을 해드리는것으로 여겼었는데 이상태로는 너무나 재정이 열악하여 제대로 뜻을 펼치기가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혹자는 이문협이 보험사업으로 개인적인 이익을 챙기는것 처럼 호도하고 ○○○의 정체니 보험사업과 관련된 제보가 있었다는 딴지를 거는등 이문협운동에 의혹을 제기하였지만 이문협보험 수익금 정산내역을 보면 연간 1천만원 정도일텐데 이돈으로 개인사욕은 커녕 협회운영도 힘겹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하지만 더많은 이륜차 라이더들이 보험가입에 참여한다면 이문협이 추구하는 이륜문화개선운동이 탄력을받아 소기의 성과를 거두게 되리라 생각합니다.단결!
첫댓글감사합니다. 딴지 거는거야 그것 또한 몰라서 그러는 것이니 어쩌겠습니까? 특히 공명심에 이런 저런 말을 했다가 이문협에 걸려 자존심이 상하는 경우도 종종있었기 때문에 더 더욱 공격적으로 나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쨌든 형편에 맞게 현재 이문협이 할 수 있는 일은 아쉽지만 운동의 진행은 어렵고, 다만 이륜차문화가 더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즉, 이륜차 관련 악덕 업자들 및 경찰청을 비롯 교통관련 기관들의 엉터리 이륜차정책 추가 방지를 위한 감시와 폭로입니다. 이제 이문협에 수록되어 있는 많은 정보와 기록물을 보존시켜 라이더 분들에게 알리는 것과 올바른 운동의 전개를 위한 방향제시 등..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추가로 말씀을 더 드리자면, 운동은 이미 말씀드린바와 같이 3M(방법, 사람, 돈)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그것도 지속적으로 말입니다. 그럴려면 우선 라이더들의 단합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이런 저런 경험들을 하고 나면 어느정도 이해력이 생겨서 그 때쯤이면 단합된 조직력을 갖추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서 그 때라 함은 여러 단체가 운동을 경험하고 나는 시점이므로 한 단체당 2년으로 봤을 때, 6~10년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다려야 합니다. 단결!
첫댓글 감사합니다. 딴지 거는거야 그것 또한 몰라서 그러는 것이니 어쩌겠습니까? 특히 공명심에 이런 저런 말을 했다가 이문협에 걸려 자존심이 상하는 경우도 종종있었기 때문에 더 더욱 공격적으로 나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쨌든 형편에 맞게 현재 이문협이 할 수 있는 일은 아쉽지만 운동의 진행은 어렵고, 다만 이륜차문화가 더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즉, 이륜차 관련 악덕 업자들 및 경찰청을 비롯 교통관련 기관들의 엉터리 이륜차정책 추가 방지를 위한 감시와 폭로입니다. 이제 이문협에 수록되어 있는 많은 정보와 기록물을 보존시켜 라이더 분들에게 알리는 것과 올바른 운동의 전개를 위한 방향제시 등..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추가로 말씀을 더 드리자면,
운동은 이미 말씀드린바와 같이 3M(방법, 사람, 돈)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그것도 지속적으로 말입니다. 그럴려면 우선 라이더들의 단합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이런 저런 경험들을 하고 나면 어느정도 이해력이 생겨서 그 때쯤이면 단합된 조직력을 갖추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서 그 때라 함은 여러 단체가 운동을 경험하고 나는 시점이므로 한 단체당 2년으로 봤을 때, 6~10년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다려야 합니다. 단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