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예술과 함께 괴산예총 찾아가는 행복한 공연 성료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사계절이 아름다운 산막이옛길에서 열린 제1회 예술과 함께 행복한 괴산예총(회장 이문희)의 찾아가는 공연이 성황리에 성료 됐다.
이날 민영완 군수 대행은 문화공연과 가장 어울리는 봄의 절정을 맞아 산막이옛길에서 열리는 제1회 찾아가는 무료 공연 행사를 축하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하여 다른 어느 분야보다 고충이 많았을 문화예술인들이 산막이옛길을 찾는 주민들을 위로하는 예술공연을 펼쳐주고 있는 괴산 예술인들이 자랑스럽다고 했다.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11시부터 진행된 괴산예총 무료 공연행사는 ▲괴산 사랑 밴드(음악협회)
정숙희 : 사랑님,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 김원섭 : 보릿고개
▲(국악협회) 김원희, 이민자, 박길자, 윤선혜 /노랫가락, 청춘가, 태평가, 뱃노래, 자진뱃노래
▲색소폰 독주(연예예술인협회) 전진숙 : 봉선화연정, 홍도야 울지마라
▲노래(연예예술인협회) 이규현 : 장미꽃 한송이, 동동구루무
▲(음악협회) 괴산 숲의 나라라 부르리, 학창시절
▲색소폰 독주(연예예술인협회) 곽중철 : 바람의 노래, 라라라
▲ 가요단 율동(연예예술인협회) 김춘길 : 행복해요, 무조건, 어부바, 찔레꽃, 사랑의 트위스트
▲(음악협회) 임민정 : 바램, DJ에게 반도진 : 내일
▲ 색소폰(서장현, 윤홍원, 안병철, 오성인, 이제덕, 최오환, 김복순, 김용태, 박동희, 이재국, 김경희, 이금선) 충청도 아줌마, 야간열차, 울고 넘는 박달재, 진또배기, 토요일밤에
▲(음악협회) 이승희 : 유일한 사람, 평행선 - 김원섭 : 그집앞 등이 진행됐다.
또한 이날 공연장에는 문인협회 시화전과 사진작가협회의 아름다운 괴산 관광사진전이 열려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문희 예총회장은 이날 공연은 괴산의 예술인들이 괴산을 찾는 관광객들과 산막이옛길을 아름답게 가꾸어 온 괴산군민들을 위한 코로나 안녕을 기원하는 예술인들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했다며, 전문 공연단이 아닌 아마추어 공연이지만 마음껏 즐기시며 물 맑고 공기가 좋은 산막이옛길에서 힐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날 공연은 (사)한국예총 괴산지회 산하 국악협회, 문인협회, 사진작가협회, 음악협회, 연예 예술인협회 5개 협회가 지역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공연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