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자칫잘못하다가는 진짜 특정 국힘과 일베들이 아닌 정치관심 없는 중도분들 마저 돌아설 위깁니다.
특히 sns와 커뮤니티 중심으로 급변하게 돌아서고 있어요..
저는 우리 알싸때부터 이 카페가 제 쉼터이자 추억이었습니다.
근데 가면갈수록 글 리젠이 떨어지고 여러명이 떠나는 분들을 보면서 이게 비단 축구때문만은 아닌것 같다고 생각이 들기도 했었어요. .
우리 락싸가 특정 정당의 입장이 주가 된 카페가 아니라 상식이 벗어나고 잘못을 하면
여야를 떠나 같이 분개하는 카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제 의견이 불편하신 분들은 그냥 스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 국힘 싫고 친일파 일베 펨코 다 싫어요
첫댓글 재투표해서 나쁠게 있음?
근데 지금 보니까 뭔 정부가 투표를 막았냐듯이 그렇게 핀트가 옮겨가니까 그렇죠
밑에도 투표장에서 난동 피우는 애들을 경찰이 끌고간건데 그걸 뭔 국가권력이 투표 방해했다는듯이 조작하니까 뭐라고하고
핀트가 옮겨가서 화살이 민주당, 이재명쪽으로 분명히 향합니다. 이거 원천 차단하려면 먼저 나서서 재투표하자고 해야합니다. 불 붙기 전에 사전진압 해야해요
이건 진영논리로 볼게 아니라 상식과 비상식이니까요
맞아요 이건 정치 진영에서 벗어난 국민의 기본권이 침해된 선거에여
이거를 바로잡는 시위인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윗분들 말대로 참정권의 문제로 접근해서 보는게맞는데 지금 저쪽에서 스탠스는 완전히 정부여당 타겟으로 잡고 가는중이라
네 제가 우려스러운게 그겁니다.
여기서 아무리 '선관위는 독립 기관인데 왜 민주당 보고 그래? 우둔한 일베들ㅉㅉ' 이런식으로 치부해버리면 답이 없습니다 정말
이럴때일수록 저희 카페도 재투표 하자는 여론이 형성이 되어야 할것 같아요
선관위 해체나 개혁을 외치면 가능할건데…
참정권 문제로 접근해야 하는게 맞고,
성명문 내야한다 생각합니다
좌우 떠나 이번 선관위의 부실선거는
일어나서는 안될 일 인게 분명합니다
선관위 문제 지적하는 문제로 가면 아무 문제없습니다 대학교 대자보도 정치 엮지 말라고 각주를 달더라구요 대학생들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겁니다 정치의 문제가 아니라는것을 이건 확실히 선관위 개혁을 하던 해체를 하던 해야죠
이건 국정조사 후 특검하고 법원 판단 기다리는게 순서라고 봄
제가 처음 정원오가 개표중에 크게 앞서고있을때 재투표해야한다고 댓글달았는데 선거 다 끝난 이젠 민주당에서 먼저 재투표하자는게 짜쳐짐..재투표 절대없다 발표+이기는줄 알았는데 패배 그래서 조심하고있는거같음 가장 좋은건 국힘이 재투표먼저하자고 강하게 주장하고 민주당이 받아들이는게 최선인거같은데 현실적으로 민주당이 먼저 제안하면 또 패배했을때 후폭풍은 지금보다 몇배클지도 모르고 재투표 없다해놓고 지니까 지들이 재투표하자고 한다 프레임 걸려서 비호감이미지 다 뒤집어쓸 가능성 농후함
내란(계엄) 때도 성명을 안 낸 것 같은데...???
그렇긴하네요
냈어요
냈습니다..
@중고차파괴자 링크 좀
@비탈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1317049
@중고차파괴자 고맙습니다
공지글 게시판에 없어서 몰랐네요
?
"근데 가면갈수록 글 리젠이 떨어지고 여러명이 떠나는 분들을 보면서 이게 비단 축구때문만은 아닌것 같다고 생각이 들기도 했었어요. .
우리 락싸가 특정 정당의 입장이 주가 된 카페가 아니라 상식이 벗어나고 잘못을 하면
여야를 떠나 같이 분개하는 카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상황과 이 말이 무슨 상관이죠? 제가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마치 락싸가 예전 알싸 대비 축소되고 활동력이 떨어진게 축구 외적인, 정치 부분에서 민주당 쪽으로의 편향 때문이고 그래서 지금 상황에서조차 기울어진 시각으로 보기 때문에 분개하지 않고 있다
... 라고 하는것 같은데 기분탓인가요?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직접적으로 말씀드리기도 그렇습니다. 분위기 자체가 그렇다고 느껴졌습니다.
님께서도 초기락싸에서부터 국톡방에서 뵌분이시네요.
축구이야기, 특히 케이리그 이야기 하고 싶은데
리젠율은 떨어지지 최신 기사와 루머, 양질의 글들은 다 싫어하는 그쪽 팸코에서 올라오지
싫어해도 들어가서 국내축구 보다가
베스트 댓글? 같은곳에 들어가서
'이 펨코xx의 썩어빠진 생각이 도대체 뭔지 들어나 보자 ' 하다가 보면 드는 생각이
결국 뭐든지 편향되어있으면 생각이 고착화 되겠구나 싶더라구요.
그냥 싫더라도 소위 말해 저xx들이 뭔 생각하는지 들어나 보고 비교도 한번 해보시길 바라요
@수원 삼성 그러니까 지금 뉴락싸가 리젠률 떨어졌니 좋은글 안올라오니 라는 상황에 대한 다수의 이유중 하나만 콕 찝어서, 그리고 그게 절대적인 이유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걸 답으로 찍어놓고 말하면 누가 좋게 볼까요
저를 초기 락싸부터 보셨다면 그때부터 지금까지 락싸에 어떤 사건이, 몇번이나 발생했는지 그리고 국축팬들이 다수든 소수든 왜 떠났는지 분명히 아실꺼라고 생각하는데 그 정답을 놔두고 다른걸 답으로 내밀면 누가 그걸 받아들일까요
그리고 비교 하는것도 다른곳도 아닌 정말 극의 극의 극을 넘어선 펨코를 비교 대상으로 해서
"결국 뭐든지 편향되어있으면 생각이 고착화 되겠구나 싶더라구요'
라고 하는걸 어떻게 받아들어야 할까요 락싸가 펨코 급이다?
선관위가 뭐같이 해서 지금 이 상황을 만든건 누구도 부정하지 않으며 원한다면 부분이든 전체든 허락된다는 전제 하에 재투표 하자면 하자!
그런데, 펨코처럼 무조건 부정선거로 몰고 그 중심에 민주당과 이재명 대통령과 정부가 있고 이걸 해결할 생각도 없다! 라고 주장하는 놈들의 생각을 들어보고 비교해야 하나요?
@수원 삼성 지금 이슈 관련해서 올라오는 펨코 반응 같은 것들에 대한 회원들 반응이 곧 저들이 무슨 생각을 주류로 하는지에 대해
다뤄지는거 아니었나요 특히 선거, 정치 사회 이슈들에 대해선 펨코 반응 다 살피는 분들 계시던데요
들여다봐도 단순한 생각의 차이 편향을 얘기하기엔.. 완벽하게 기울어진 잣대로 이번 이슈도 판가름 하는 그들의
생각을 그저 다름이다 라고 하기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내일해야지 아니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 분석하고 비판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꾸 이야기를 하고 의견을 주고받고 하고 있잖아요
뭐 아무 것도 안하고 무조건 '재선거 반대!!!!! 라고 하는 중이에요?
지금 님 댓글이 좀 그런데... 님 마지막 댓글은 '저쪽이 극우쪽으로 편향되고 제대로 기울어 졌지만 이번 상황만큼은 그런 시각으로 볼게 아니다' 라고 하는것 같거든요
맞나요?
저역시 어릴때부터 알싸 락싸 뉴락싸 모두 함께해오며 아직도 아이폰 하단 4개중 하나가 락싸인 사람인데.. 글쓴이분 내용에 극히 공감합니다.. 어느순간부터 축구가 우선이 아닌 느낌이 듭니다... 그게 너무 슬퍼요
극 공감합니다...
공감합니다.. 그리고 그냥 개인적인 발언 하자면 정치적으로 카페만 보며 정치를 배우는 것도 전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다양하게 정보를 읽어내는 곳이 유일하지 않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참 사람 마음 보는대로 인거 같네요.
여기가 축구거 우선이 아니라서 다들 여기에 남아 있다는 이상한 논리로 여기 계신 분들을 매도 안했으면 하네요.
@태양인있다 지금 현재 우리는 카페가 메인일까요??
특히 어린분들은 그 외의 SNS가 주를 이룰텐데.. 거기서 배우는 정치는 더욱 편향된 정보가 아직도 주를 이루는데….. 그게 정보의 다양함이라고 외칠수 있나요?
정보의 다양함을 배우기 이전에 올바른 정보를 아는게 중요하죠. 그럼 그거는 직접 찾아봐야하는게 맞는거구요.
그걸 이 카페ㅜ탓을 한다구요????
이 반응도 참... 그런게
사실 이런 반응들이 자꾸 나오는 가장 큰 이유가 알싸 -> 구락싸, 구락싸 -> 뉴락싸 로 넘어오는 2번의 변화기를 겪는 중 단순 변화기가 아니라 카페지기의 만행으로 카페 규모가 반의 반의 반토막이 난것, 그리고 그것 외에도 의도적인 헤비 업로더를 향한 공격이 빈번하여 그런 회원들이 다 나간게 크죠
그런데 언젠가부터 이런 이유들은 쏙 들어가고 락싸 편향 이라는게 들어오면서 락싸를 마치 축구보다 정치가 더 중요한, 반대쪽 의견은 짓누르는 카페로 치부하고 락싸가 이거 때문에 망했다 라는 식으로 단정하는게 심해졌다는 겁니다
이건 정말 아닌것 같습니다
아뇨 재투표 성명은 안했으면 합니다.
진영논리가 아니라는건 공감합니다.
다만, 재투표에 대한 법적근거가 없는 상황에서 재투표를 요구하는건 선동이나 다름없습니다. 올바른 성명문에 대한 방향은 재투표가 아니라 이 사태에 대한 명확한 진실규명과 책임자들에게 엄한책임을 묻게 하는 것입니다.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