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I Love Soccer (축구동영상) 원문보기 글쓴이: 본좌
Ronaldo
관중을 흥분시키는 임팩트와 믿기 어려운 전성기 기량
인간이 아닌 동물적인 움직임 등이 타이슨과 유사하다고 생각
<전체 커리어>
<국대 커리어>
<클럽 커리어>
<클럽 우승기록>
<국대 우승 기록>
<개인 수상 내역>
호나우두에 대한 명언들
호나우두가 곧 전술이다
-바비롭슨-
"스피드 넘치는 플레이라는 건 어떤 의미에서는 무척 브라질스러운 플레이에요. 브라질 선수 중 상당수는 테크닉만이 아니고 높은 수준의 신체 능력도 겸비하고 있으니까요. 가장 좋은 예가 호나우두예요. 그의 가속력은 정말 대단하죠. 처음 한 두 걸음으로 상대를 완전히 앞질러버리곤 해요. 그의 스피디한 드리블은 마치 TV게임과 같아요. 호나우딩요의 드리블도 빠르지만 호나우두에 비할 바는 아니죠."
「어릴적 동경했던 선수는 누군가요?」라는 질문에
"제가 프로가 되었을 때 플레이했던 선수들중에는 지단, 호나우도, 호나우딩요에요. 그 중 넘버원은 역시 호나우도에요. 요 15년간 그 이상의 실적을 남긴 선수는 없죠. 호나우도는 내가 알고 있는 선수 중에서도 최고의 선수에요."
"후세에 역대 최고의 선수로 기록될 선수? 그건 호나우두에요.
특히 바르셀로나 시절, 그리고 인테르에서의 첫 시즌의 그는 누구도 멈출 수 없는 공격수였죠. 많은 사람들은 펠레가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말하고 있어요. 펠레의 플레이를 직접 보진 못했기 때문에 뭐라 말할 수는 없지만, 어쩌면 그 무렵의 호나우두는 펠레보다 좋은 플레이를 펼쳤을지도 몰라요. 우리 세대에서는 역시 그가 세계에서 넘버원이라고 생각해요
-카카-
"호나우도가 공을 가지고 있을 때는, 이미 골을 반쯤 기록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자일징요-
자신이 본 최고의 선수는 이라는 질문에
"호나우두, 그는 정말 예외적인 능력의 선수이며 그가 보여주는 플레이는 나를 완전히 매료시켰다"
-지네딘 지단-
호나우두 그는 축구의 마스터이다
-이구아인-
오직 호나우두만이 나의 위에 있을 뿐이다.
-루이스 파비아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이라는 질문에 "축구황제" 호나우두를 꼽으며
"호나우두는 절대적으로 뛰어난 선수다. 그는 축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은 세기의 천재다."
-조 콜-
"저는 호나우두를 제일 존경하고 있어요. 그는 내가 보아왔던 선수중에 최고입니다."
-키웰-
"한사람의 아이돌이랄까 굉장히 존경하고 있는 것은 호나우두뿐입니다. 지금 이상으로 삼고 있는 선수도 물론 호나우두이구요. 저에게 있어서 호나우두는 가장 특별한 존재에요."
-아드리아누-
어느날 리오에서 출현했고, 다음은 네덜란드, 그리고 까따로냐(바로셀로나)에서 축구 스타가 되었고 이태리에서는 우상, 그리고 스페인에서는 신이 되었다."
-에릭 칸토나-
나는 호나우두가 브라질에서 이룬것을 나도 내 커리어안에서 할수 있길 원합니다. 호나우두는 역대 최고의 선수이니까요."
-루니-
호나우도 레알시절.
그와 같은 팀인걸 다행으로 생각한다.
-카시야스-
"호나우두는 늘상 나의 영웅이었다. 호나우두처럼 나는 내가 역사에 남는 선수가 되는 것을 원한다."
"유소년 시절부터 그를 동경해 왔지만 그와 같아진다는건 상상할 수 없는 일입니다."
-호나우지뉴-
"나는 브라질 팀에서 그를 만났을 때부터 이미 그를 숭배했다."
-호비뉴-
호나우두... 경이적이다. 그는 공을 가지고, 어떤 것이든 할 수 있다. 그는 그런 판타스틱한 선수이니까.. 누구도 그가 될 수는 없다."
-반 니스텔로이
내가 무서워하는 선수는 오로지 호나우두 뿐이다. 인테르 이적 첫 해의 호나우두는 정말로 굉장했다. 호나우두는 내가 여태까지 본 적이 없던 스피드를 가지고 있다. 속도를 내기 시작한 호나우두를 멈추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말디니 -
호나우두를 90분간 막는 것은 불가능하다.
- 베켄 바우어 -
호나우두는 대단하다. 그는 내가 상대해 본 선수 중에서 가장 막기 힘든 선수였고 내가 그와 마주서야 할때 나는 항상 그가 나를 제치고 언제든지 골을 넣을 수있다는 느낌을 받고는 했다
- 칸나바로 -
호나우두를 멈추게 하는 방법? 그런 것은 없다
- 아얄라 -
앨런 시어러나 나는 어느정도 높은 수준이라고 자부했었지만 그의 실력앞에서는 최강이라는 벽을 실감했던 기억이 난다. 그의 바르셀로나적 골들을 보면 펠레나 마라도나가 축구선수로 살아돌아온다해도 기록하지 못할 환상적인 내용의 것들로 가득차 있었다."
- 바티스투타 -
내가 전성기 시절로 돌아간다 하더라도 호나우두처럼 플레이 할 수는 없을 것이다
- 마르코 반바스텐 -
호나우도의 실력은 74년 게르트뮐러의 3배정도 가량이라 생각하면 된다. 나는 후한 사람이 아니다. 그가 죽지 않는한 브라질은 최소한 2번 이상은 월드컵 우승을 할 것이다."
- 요한 크루이프 -
내가 유일하게 느낀 '차이'를 과시하는 선수
- 살가도 -
나랑 펠레를 비교하지마라. 나랑 유일하게 비교할수있는 선수는 호나우도 뿐이다
-마라도나-
당신이 본 최고의 선수는 누구입니까?라는 질문에
"1996년에 호나우도.
난 마라도나, 에우제비오, 지단 그리고 굴리트를 봤습니다.
하지만 1996년의 호나우도는 그 누구도 따라잡을수 없는 선수였죠.
매일 난 호나우도와 일했는데 그는 아무렇지도 않게 50미터 거리를 단독으로 수비수 5명을 제끼고 골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난 굉장히 놀랐습니다. 그런 플레이를 본적이 없었기 때문이죠."
-무링요-
맨유선수들의 2008년 30m 기록
Ronaldo 3.88 sec
Tevez 3.94 sec
Rooney 3.95 sec
Nani 3.95 sec
Evra 3.97 sec
Bervatov 4.04 sec
Carrick 4.08 sec
Rafael 4.09
Giggs 4.09
Evans 4.13
박지성은 순위권 밖인지 기록은 여기까지 top 10
호나우두 최고기록 3.69
부상 회복 후 2002 월드컵 시절 3.73
레알에서 돼지라고 욕듣던 시절3.88
오웬 최고기록이 3.85 이고 순속 본좌였던 카카 최고기록이 3.81
우사인볼트의 베이징 올림픽 당시 30m 통과 기록 3.73
물론 볼트가 초반에 타 단거리 선수에 비해 빠른 선수가 아니고 당시 30m 구간에선
3번째였다고 해도 순속이 일류 육상선수랑 맞먹는다는게 이것만으로도 호나우두는 충분히 신이라고 불릴수 있다.
월드컵 최다골 달성의 순간
어린 나이에 최고가 되었으나, 수많은 부상과 호르몬 문제로 인한 살마저도
게으르다는 비난등의 역경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된 호나우도
인간의 몸이 버티지 못한 신의 재능을 가진 사나이
"나의 장점은 스피드도 드리블도 아닌 축구에 대한 열정이다."
-'축구황제' 호나우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글은 인터넷 공간에서 자신을 보여주는 유일한 모습입니다.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기보다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는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 I Love Soccer (축구동영상)
첫댓글 개인적으로 포워드 역사상 최고선수라 생각함 또한 자부함 다시는 이런선수 나오기 힘들다고 생각하죠 ㅎㅎ
약먹으면 병조절할수있는걸 알고서도 도핑안걸릴려고 약도안먹고 돼지라는소리들으면서도 축구함... 멘탈또한 신..... 그리고 은퇴할때까지 아무말도 안함....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