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구역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허브, 워커힐 라운지 등이 있다. 우리는 이중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와 워커힐 마티니 라운지 2군데를 갔다. 마티니 라운지는 PP카드로 이용가능하고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는 모닝캄회원등이 이용가능하다.
허브와 아시아나도 PP카드로 이용가능하며 카드소지자는 무료, 동반자는 보통 20-30불정도 내야한다. PP카드는 프리미엄카들르 만들면 같이 만들어준다. 나도 퍼플카드 만들면서 같이 만들었다.





여기는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다. 내가 모닝캄 회원이라 2년간 4번(또는 4사람) 이용가능하다.
여기에는 간단한 식음료와 TV, 책자, 인터넷 등이 이용가능하다. 우리는 여기서 책을 보고 노트북을 가져가서 게임을 했다. 중간중간에 나가서 면세품샾에 들려서 쇼핑도 하고 다른 라운지도 가봤다.
라운지 중 마티니와 허브라운지가 음식이 훌륭한데 나는 그중 마티니만 가봤다.허브라운지는 사람이 만석이었다.(아쉽게도 사진은 못찍었다.)
계속 앉아서 커피도 마시고 음식도 먹으면서 비행기 출발 30분전까지 2시간 넘게 버티다가 8시30분쯤 게이트로 이동했다.
첫댓글 라운지는 사진촬영 못하게 하더라구요.. ^^
출발하기 전에 아주 여유로우셨네요 ^^
저희도 몰래몰래 눈치보면서 딸내미 찍는척 하면서 찍었어요
6시간이나 일찍 오셨는 데도...
구경을 다 못 하셨네요?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다 돌아 다닐수 있을 라나요??
생각보다 공항구경도 잼잇는것 같아요
공항 라운지 이용에 대한 완결편이네요....
저도 대한항공 모닝캄, 아시아나 다이아몬드 회원이어서 이곳은 가끔 이용했던 곳이네요...^^
와..여러 라운지가 있군요.한군데도 못가봤는데.^^
라운지 이용하려면 상당한 카드내공이 필요할듯 싶군요.. ㅠㅠ 전 언제쯤 라운지 이용할수 있을런지.. ㅋ
라운지도 여러 곳에 가셨군요...^^ 부럽네요....^^ 저는 오늘 출발인데 아무 라운지도 못 간다는....^^
바쁘신가봐요!!
모닝캄 회원이면서도 라운지에 대한 내용은 몰랐는데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군요..^^
이용해야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