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말씀 : 마가복음 15장 6~15절
막15:6 <사형 선고를 받으시다> 그런데 빌라도는 명절 때마다 사람들이 요구하는 죄수 하나를 놓아 주곤 하였다.
막15:7 그런데 폭동 때에 살인을 한 폭도들과 함께 바라바라고 하는 사람이 갇혀 있었다.
막15:8 그래서 무리가 올라가서, 자기들에게 해주던 관례대로 해 달라고, 빌라도에게 청하였다.
막15:9 빌라도가 말하기를 "여러분은 내가 그 유대인의 왕을 여러분에게 놓아 주기를 바라는 거요 ?" 하였다.
막15:10 그는 대제사장들이 예수를 시기하여 넘겨 주었음을 알았던 것이다.
막15:11 그러나 대제사장들은 무리를 선동하여, 차라리 바라바를 놓아 달라고 청하게 하였다.
막15:12 빌라도는 다시 그들에게 말하였다. "그러면, 당신들이 유대인의 왕이라고 하는 그 사람을 나더러 어떻게 하라는 거요 ?"
막15:13 그들은 다시 "십자가에 못박으시오" 하고 소리를 질렀다.
막15:14 빌라도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정말 이 사람이 무슨 나쁜 일을 하였소 ?" 그들은 더욱 크게 "십자가에 못박으시오" 하고 소리를 질렀다.
막15:15 그리하여 빌라도는 무리를 만족시켜 주려고, 바라바는 놓아 주고, 예수는 채찍질을 한 뒤에 십자가에 처형당하게 넘겨 주었다.
* 말씀묵상
(1) 오늘 나에게 다가온 말씀(한 단어, 한 구절)이나 내 마음에 걸리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2) 묵상하는 동안 그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이 주신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위로, 격려, 도전, 거부감, 회심, 깨달음 등등)
** 말씀묵상을 통하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한 줄 기도를 댓글로 달아보세요.**
첫댓글 주님, 불의한 세상 속에서도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