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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 연구소의 전자 발사체는 스웨덴 MATS 연구 위성과 함께 마히아 반도에서 이륙합니다. 크레딧: 로켓 연구소
로켓 연구소의 전자 발사기는 금요일 스웨덴의 작은 대기 연구 위성을 목표물 극궤도에 배치했지만 헬리콥터로 부스터 단계를 복구하려는 시도는 하강 중 로켓에서 잠시 원격 측정이 손실된 후 중단되었습니다.
거의 60 피트 (18 미터) 높이의 전자 로켓은 금요일 오후 1시 27 분 14 초 EDT (1727:14 GMT)에 뉴질랜드에있는 Rocket Lab의 개인 소유 우주 정거장에서 이륙했습니다. 9개의 러더퍼드 주 엔진이 뉴질랜드 북섬에 위치한 마히아 반도의 패드에서 발사기에 동력을 공급했으며, 일렉트론 로켓이 태평양 위로 남쪽으로 향할 때 50,000파운드 이상의 추력을 가했습니다.
이륙은 뉴질랜드에서 토요일 오전 6시 27분(현지 시간)에 발생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비행 시작 약 2분 30초 만에 엔진을 끈 다음 Rocket Lab의 두 번째 단계에서 분리되어 단일 엔진을 점화하여 스웨덴의 MATS 대기 과학 우주선을 궤도에 진입시켰습니다. 마지막 단계 또는 킥 단계는 119파운드(54kg) MATS 위성을 배치하기 전에 약 363마일(585km) 고도에서 보다 원형 궤도로 기동했습니다.
보호용 열 차폐가 장착된 1단계 부스터는 계속해서 하향 아크를 그리며 대기권으로 다시 떨어졌습니다.
부스터는 최고 속도 5,150mph(시속 8,300km)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공기역학적 항력은 외부 온도가 화씨 4,350도(섭씨 2,400도)까지 상승함에 따라 로켓의 속도를 늦췄습니다.
그러나 지상 관제사는 하강 중 39피트(11.9미터) 길이의 부스터 스테이지와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안전 예방 조치로 부스터를 잡기 위해 태평양 상공을 비행하는 Sikorsky S-92 회수 헬리콥터는 "표준 안전 절차에 따라" 포획 구역 밖으로 이동했다고 로켓 연구소는 말했습니다.
부스터는 낙하산 아래로 튀었고 회수선이 로켓과 함께 움직여 바다에서 끌어내어 오클랜드에 있는 로켓 연구소의 개발 및 제조 시설로 반환했다고 회사는 발사 후 성명서에서 밝혔습니다.
Rocket Lab은 SpaceX의 Falcon 9 로켓과 같은 추진 착륙을 수행하기에 충분한 예비 연료가 없는 Electron 로켓의 첫 번째 단계를 회수하고 재사용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로켓 연구소는 낙하산과 헬리콥터를 사용하여 공중에서 일렉트론 1단을 포착하는 회수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Electron 부스터의 열 차폐 및 낙하산 시스템을 테스트하기 위해 여러 실험을 완료했습니다. 이러한 임무에서 Rocket Lab은 뉴질랜드의 발사 지점에서 태평양 하향 범위에서 부스터를 회수했습니다.
로켓 연구소는 5월 2일 발사에서 회수 헬리콥터를 믹스에 추가했습니다. 긴 붐이 장착된 맞춤형 Sikorsky S-92 헬리콥터가 낙하산 아래로 하강할 때 부스터를 올가미로 잡았지만 헬리콥터 조종사는 이전 테스트에서 경험한 것과 "다른 부하 특성"을 감지한 후 로켓 방출을 명령했다고 로켓 연구소는 말했습니다.
추가 훈련과 리허설 후 Rocket Lab은 헬리콥터로 다시 시도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부스터의 원격 측정 손실과 관련된 안전 문제로 인해 헬리콥터가 예방 조치로 복구 구역에서 멀리 날아갔습니다.
"로켓 원격 측정이 중단되었지만 (재진입 중에 약간 발생) 우리는 제 시간에 견고한 링크를 되찾지 못했습니다."라고 Rocket Lab의 설립자이자 CEO 인 Peter Beck은 트윗했습니다. "그 연결 고리가 없으면 헬리콥터를 복구 구역에 넣는 것이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막았습니다. 회복의 가장 큰 장점은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다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
Sikorsky S-92 헬리콥터는 뉴질랜드 해안에서 약 180 마일 (290km) 떨어진 낙하산으로 로켓을 포착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로켓 연구소는 미션에 "캐치 미 이프 유 캔"이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부스터를 공중에서 잡으면 바다에 도달하는 것을 방지하여 하드웨어 부식이나 바닷물 튀김으로 인한 손상 위험을 제거하고 로켓을 다시 발사하기에 적합하게 만드는 데 필요한 보수 작업을 용이하게 합니다.
개조된 시코르스키 S-92 헬리콥터 로켓 연구소는 일렉트론의 1단계 부스터를 잡기 위해 사용합니다. 크레딧: 로켓 연구소
5월 2일 임무 중 헬리콥터로 부스터를 고정하는 데 문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Rocket Lab은 금요일 발사 후 부스터 계획과 유사하게 바다에서 로켓을 회수하여 해안으로 다시 가져왔습니다.
이 회사는 9월 1일 5월에 회수된 부스터에서 개조된 엔진의 전체 지속 전체 추력 시험 발사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엔진은 200초의 연소 시간과 여러 번의 재시작을 포함하여 Rocket Lab이 모든 엔진에 대해 수행하는 모든 "엄격한 승인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개조 된 엔진은 "새로 제작 된 러더 포드 엔진과 동일한 표준으로 작동했다"고 로켓 연구소는 말했다. 이 회사는 엔진을 다시 비행 할 계획은 없지만 미래의 러더 포드 엔진 개발을 지원하는 "인생 리더"가 될 것입니다.
성공적인 공중 복구는 전체 전자 부스터 단계를 개조하고 재사용하려는 Rocket Lab의 목표에 큰 진전이 될 것입니다.
Beck은 "우주에서 로켓을 다시 가져오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며 헬리콥터로 공중에서 로켓을 캡처하는 것은 들리는 것처럼 복잡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성공 가능성은 실패의 기회보다 훨씬 작은데, 그 이유는 많은 복잡한 요소들이 완벽하게 일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현재 바다에서 다섯 번째 로켓을 성공적으로 회수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Electron을 재사용 가능한 로켓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 앞으로 또 다른 공중 포획 시도를 기대합니다."
금요일 임무는 스웨덴의 중구형 에어글로우/에어로졸 단층 촬영 및 분광학(MATS) 위성을 극지 궤도로 운반했습니다. MATS 임무는 스웨덴 국립 우주국이 자금을 지원하며 지구 대기의 파도를 연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위성은 OHB Sweden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지구 표면에서 약 50 마일 (80km) 떨어진 곳에서 형성되는 야광 구름뿐만 아니라 상층 대기의 산소 분자에서 방출되는 빛의 변화를 이미지화하는 장비를 운반합니다. OHB 스웨덴은 발사 후 보도 자료에서 지상 관제사가 MATS 위성과 통신을 구축하여 궤도에 배치 된 후 건강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엔지니어들은 스웨덴 MATS 위성을 로켓 연구소의 전자 발사체의 킥 스테이지에 통합합니다. 크레딧: 로켓 연구소
야광 구름의 구조를 관찰하면 상층 대기의 파동 움직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대기파가 지구의 기후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MATS는 연구자들에게 고유 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전 세계 연구자들이 기후 시스템에 대한 지식을 높일 수있게 할 것이며, 동시에 기후 문제는 극한의 날씨를 통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스웨덴 국립 우주국 (National Space Agency)의 안나 라스 만 (Anna Rathsman) 사무 총장은 성명서에서 말했다.
MATS는 20 년 만에 발사 된 최초의 스웨덴 과학 위성입니다. MATS 우주선은 최소 2 년 동안 지속되는 임무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우리는 MATS가 각운동량과 에너지가 대기의 다른 부분 사이에서 어떻게 전달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MATS가 우리가 채우는 데 도움이 될 지식 격차가 큰 영역입니다." 라고 스톡홀름 대학 기상학과의 연구원 인 Linda Megner는 말했습니다.
MATS 위성은 원래 러시아 소유즈 로켓의 승차 공유 페이로드로 발사되도록 지정되었지만 스웨덴 관리들은 올해 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로켓 연구소 임무의 전용 발사로 임무를 옮겼습니다.
보도 자료에서 로켓 연구소는 계약 체결 후 불과 4 개월 만에 MATS 발사를 일정에 따라 수용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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