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점선으로 체크해 놓은 부위입니다.
작년3월 좌측턱밑 2센티가량 멍울생겨 광범위b세포 확진받고 알찹으로 6차 20년7월말 완전관해받고 정기검사 진행중 입니다.
최근 일이바빠 컨디션관리를 잘 하지못해 잠도 좀 잘못자 입술도 터지고 입주변 염증들도 생겼었습니다. 2주전 중앙턱밑 뭐가 잡히는듯해 깜작놀라 동네 초음파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초음파검사 하였습니다.
원장님 말씀으론 모양이 나빠보이지않고 원안에 흰점이 있으면 나쁜형태로 보지않는다고 말씀하시네요.
당시엔 가슴을 쓸어내리며 안도의 한숨을 쉬었습니다. 항생제는 아니고 소염제만 3일치 처방받아 먹었습니다.
지금 2주가 지났는데 아직도 있습니다...
다시 이비인후과가 더 문의하니 친절히 혈류량도 괜찮고 크기도 0.87에서 0.84로 줄었다고 괜찮을것 같다고 빨리 없애고싶음 항생제 처방해 주겠다고 해서 일주일 처방받아 오늘이 이틀째 먹고있습니다.
약 안먹고 10일후 0.87에서 0.84로 0.03미리 준것이 의미가 있을까요?
원장님 말씀으론 가장긴쪽을 재었고 같은의사가 측정했으니 줄었다고 보면 된다네요.
아무일없길 넘 간절히 바라고 믿고 있지만
작년 경험이 있어 너무 걱정스럽고 마음이 잡히질 않습니다.
결국 잠도 잘 못자네요...
다음주가 교수님 진료입니다.
넘 겁이나 진료실은 들어갈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위 초음파사진 판독 가능하신분 도움좀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줄어든거 보니가 암은 아닌건 확실한듯,, 하지만 사진들고 응급실가서 검사해야죠, 삼성이면 판단해줄거에요
모양이 좋다는 말은
가로세로비가 정상적이고 주변 조직과 림프절 경계선이 인접 조직과 들쭉 날쭉(침윤) 하지 않고 명확
혈류량이 괜찮다는 말은 림프절내 혈류량이 증가 하지 않앗다는말 CT에 조영제를 넣어 암을 찾는 원리
원안에 흰부분》 정상 림프절에는
있어야할 것으로 추측됨..
정확하진 않더라도 보시기에 괜찮아 보이실까요? 맘이너무 불안해서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14 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