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지정보
도서명: 새파란 미운털의 비밀
-책 먹는 고래 52
글: 전자윤 / 그림: 유히(YOOHEE)
발행처: 고래책빵
발행일: 2024년 7월 19일 / 배본일: 2024년 7월 22일
책값: 13,000원 / 분량: 83쪽 / 판형: 170*230(무선제본)
ISBN: 979-11-7272-001-8 (73810)
2. 작가 소개
글 전자윤
빌려 온 고양이 같이, 조용히 앉아 엉뚱한 상상을 하는 걸 좋아합니다. 지은 책으로는 동시집 『난 반항하는 게 아니야』, 『까만 색종이도 필요해』, 동화책 『개똥이-서해 바닷물을 다 마시고도 짜다고 안 한 아이』, 『다람쥐 귀똥 씨와 한 밤 두 밤 세 밤』, 『비밀은 아이스크림 맛이야』, 그림책 『읽는 사람 김득신』, 『그림자 어둠 사용법』 등이 있고 샘터상, 한국안데르센상, 부산아동문학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림 유히(YOOHEE)
일상에 따뜻하고 귀여운 시선을 한가득 담아 그려 내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보는 이의 마음이 포근하고 따스해지는 그림을 그리고자 하며, 동물들을 귀엽고 사랑스럽게 표현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우리가 친구 맞니』, 『구구단과 달달물』, 『감사해요! 환경공무관』이 있습니다.
3. 책 소개
미운털을 보는 능력이 빚어내는 좌충우돌 사건과 오해
화해와 사랑으로 미움을 해소하는 미운털 뽑기 대작전
‘미움’은 누구나 일상에서 수시로 마주하는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스스로에게는 물론 누구에게도 들 수 있는 이 미움의 감정을 ‘미운털’을 통해 알고 자연스럽게 해소하도록 알려줍니다.
파랑이는 사람들에게 박힌 미운털을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친구들 머리에 새파랗게 박힌 미운털을 뽑아주면 ‘미움’이 사라집니다. 이 능력 때문에 곤란할 때도 있지만 파랑이는 미움받는 친구를 외면하지 못합니다. 미움받고 싶은 사람은 없다는 것을 파랑이는 잘 알고 있습니다.
미움을 ‘새파란 미운털’로 시각화한 이야기는 몰입하여 읽는 재미를 키우면서도 미움의 감정을 쉽게 이해하고 다루도록 합니다. 또한 미움이 미움으로 남지 않고 화해와 사랑으로 해소할 때 서로가 행복하고 성장할 수 있음을 알게 합니다.
유히(YOOHEE) 작가의 삽화가 어우러져 ‘책 먹는 고래’ 제52권으로 나왔습니다.
파랑이 눈에만 보이는 미운털과 그 털을 뽑고 싶은 마음
아홉 살 파랑이는 사람들 머리에 박힌 미운털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요. 하지만 이건 아무에게도 얘기할 수 없는 비밀이에요. 새파란 미운털은 파랑이 눈에만 보이기 때문이에요.
그런 파랑이는 친구들의 미운털을 뽑아주려 하지만 이 때문에 오해도 받고 억울한 일을 당하곤 해요. 파랑이는 자신을 괴롭히는 호준이지만 그에게 박힌 미운털을 뽑아주려고 해요. 그 순간 파랑이는 자기를 뚫어지라 쳐다보는 연두를 발견하고 깜짝 놀라요. 연두가 자신의 비밀을 아는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연두는 파랑이를 수업 끝나고 둘이서 만나자고 합니다.
4. 차례
작가의 말
1. 파랑이의 새파란 비밀
2. 연둣빛 행운의 엽서
3. 고렇게 할머니와 노란 줄무늬 고양이
4. 꼬리가 길면 밟힌다
5. 도와줄까?
6. 고양이를 돕는 방법
7. 잠깐 빌려 온 귀한 보물
8. 미운털 털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