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위대한 수채화 예술가와 그들의 작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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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상 가장 위대한 수채화 예술가와 그들의 작품들
미술사에서 수채화는 종종 간과된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위대하고 존경받는 화가들 중 일부는
그들의 작품에 수채화를 적용시켰다.
오늘날까지 큰 영향을 주는 수채화 화가들은 누구일까?
사진을 통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수채화 화가들을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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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브레히트 뒤러 (1471–1528)
독일의 르네상스 예술가 알브레히트 뒤러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화가이자 조각가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목판화로 유명한 뒤러는 그의 작품에 수채화를
사용한 최초의 유럽 화가 중 한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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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토끼' (1502)
뒤러의 수채화에는
많은 아름다운 풍경(특히 티롤 남부의 알프스)과
관찰 예술의 걸작으로 인정받는 '어린 토끼'와 같은
자연을 반영하는 것들이 포함된다.
이것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알베르티나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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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 블레이크 (1757–1827)
윌리엄 블레이크는 시 역사에서도 중요한 인물로 여겨진다.
런던 태생의 블레이크는 수채화를 그리기 전에
판화가와 견습생 생활을 하면서 상당한 장점을 지닌
시각 예술가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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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클 오브 더 러스트풀' (1824–1827)
블레이크의 가장 유명한 수채화 작품은 1826년
단테의 '신성한 코미디'의 한 권을 설명하기 위해 제작된
수채화 '서클 오브 더 러스트풀'이다.
이 작품은 영국의 버밍엄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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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프 말로드 윌리엄 터너 (1775–1851)
위대한 낭만주의 화가 중 한 명인
영국 예술가 J.M.W. 터너는
풍경화와 유화로 그린 해양 그림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터너는 스케치와 수채화로 그림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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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엔츠 호수' (1802)
터너는 프랑스, 스위스, 오스트리아와 같은
나라들을 여행하며 그림을 그렸다.
'브리엔츠 호수'는
런던의 테이트 갤러리에 보존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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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컨스터블 (1776–1837)
낭만주의 영국 풍경 화가인 존 컨스터블은
'헤이 웨인' (1821)을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그림을 그렸다.
그는 유화로 그림을 시작했지만 수채화에도 능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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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즈베리 하남교와 세인트 니콜라스 고대병원의 오래된 집들' (1827)
영국에서 가장 뛰어난 풍경화가 중 한 명으로서,
컨스터블은 뛰어난 색깔, 관점,
그리고 디테일로 영국 시골 지역을 묘사했다.
이 그림은 매사추세츠 주 윌리엄스 타운에 있는
클라크 예술 연구소가 소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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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슬로 호머 (1836–1910)
19세기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화가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윈슬로 호머는 수채화를 광범위하게 작업했고
특히 해양을 주제로 한 것으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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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보트' (1892)
독학으로 그림을 배운 호머는 그의 고향인
매사추세츠의 풍경과 바다 풍경에서 영감을 받았다.
'블루 보트'는 현재 보스턴의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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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스 모란 (1837–1926)
영국 태생의 미국 화가 토마스 모란의
1871년 옐로스톤 스케치는 의회에 깊은 인상을 주어서
그들은 옐로스톤을 미국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만들기로 투표했다.
그의 작품은 종종 록키 산맥을 특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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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 캐년 오브 더 콜로라도' (1908)
영국 예술가 J.M.W. 터너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모란은 전형적인 미국 황야의 풍경에 이끌렸다.
이 작품은 필라델피아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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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오듀본 (1785–1851)
미국의 예술가, 박물학자, 조류학자 존 제임스 오듀본은
지금까지 완성된 조류학 작품 중 최고로 여겨지는
컬러 플레이트 책인 '미국의 새들'(1827–1839)을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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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어트스푼빌' (1827)
이 책은 435개의 수채화 판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듀본은 자연주의 예술을 홍보하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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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싱어 사전트 (1856–1925)
존 싱어 사전트는 1884년 '마담 X의 초상'을 포함하여
약 900개의 유화를 그리며 그의 세대의 대표적인
초상화 화가 중 한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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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디 앨리게이터' (1917)
서전트의 수채화는 종종 그의 여행을 기록한 풍경화였다.
그는 유럽을 광범위하게 여행했고, 모로코를 탐험했다.
이 작품은 매사추세츠의 우스터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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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실리 칸딘스키 (1866–1944)
바실리 칸딘스키는 러시아 예술가이며,
서양 예술에서 추상화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인정 받고 있다.
칸딘스키의 가장 중요한 작품들 중 일부는 수채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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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심원과 사각형' (1913)
칸딘스키의 '동심원과 사각형'은 종종
정교한 예술 인쇄물로 복제되며,
그의 추상적인 작품을 대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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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워드 호퍼 (1882–1967)
미국의 사실주의 화가 에드워드 호퍼는
1942년의 '나이트호크'와 같은 작품을 위해 유화를 사용했다.
하지만 호퍼는 수채화 화가로서도 능숙했다.
그는 평범한 미국인의 생활, 바다 풍경, 그리고 시골 풍경을 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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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버설리스트 교회' (1926)
'유니버설리스트 교회'는
직물 종이에 수채화를 입힌 것으로
프린스턴 대학교 미술 박물관 소장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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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스 데무스 (1883–1935)
미국 모더니스트 예술가 찰스 데무스는
후반부에 유화로 전향했지만,
그는 처음에 수채화를 전문으로 했다.
뉴욕, 필라델피아, 프로빈스타운, 프랑스,
그리고 버뮤다와 같은 먼 곳에서 공부하고
그림을 그렸지만, 데무스는 그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항상 그의 고향인 펜실베니아 랭커스터로 돌아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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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운틴 위드 레드 하우스' (1913)
'마운틴 위드 레드 하우스'는 그가
1912년 12월부터 1914년 유럽에 있는 동안 그려졌다.
그것은 프랑스 해안 마을인 에트레타를 묘사했을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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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아 오키프 (1887–1986)
그녀가 꽃, 뉴욕 고층 빌딩, 그리고
뉴멕시코 풍경 유화로 명성을 얻기 훨씬 전에,
"미국 모더니즘의 어머니"인 조지아 오키프는
수채화로 그녀의 공예품을 연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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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출' (1916)
오키프의 섬세한 초기 수채화는
그녀가 사실주의에서 벗어나 개인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킨 방법의 예로써 그녀의 예술적인 여정을 기록했다.
그녀의 많은 작품이 뉴멕시코의 산타페에 있는
조지아 오키프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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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울 클레 (1879–1940)
스위스 태생의 독일 예술가 파울 클레는 1911년
바실리 칸딘스키와 프란츠 마르크가 설립한
독일 표현주의 단체에 참여했는데,
색채가 이 그룹의 미학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그는 다양한 스타일과 매체로 실험을 했고,
수채화는 "그림과 색의 영역" 사이의 연관성을
이해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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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포 더 타운' (1915)
클레의 수채화 '비포 더 타운'은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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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널드 마쉬 (1898–1954)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난 미국 예술가
레지널드 마쉬의 작품은
1920~1940년대 뉴욕을 대표한다.
그는 다양한 기법을 사용했으며,
수채화는 특히 빠르게 작업할 때 편리함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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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팅 더 메일' (1936)
마쉬는 빅 애플과 그 주변의 일상 생활을
연대기로 기록했다.
그의 스케치와 수채화 중 일부는
워싱턴 D.C.에서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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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드류 와이어스 (1917–2009)
20살이 되었을 때, 미국 화가 앤드류 와이어스는
수채화를 마스터했다.
그는 나중에 드라이 브러시
(붓에서 물을 짜내는 수채화 스타일) 또는
에그 템페라를 작업하면서
20세기 중반의 가장 유명한
미국 예술가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는 초기에 시골에서 영감을 받은
풍경을 위주로 수채화를 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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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드류 와이어스
1971년과 1985년 사이에, 와이어스는
독일 모델 헬가 테스토프의 그림 240개 이상을 제작했다.
이 특별한 포트폴리오는 '헬가 픽처스'로 알려지게 되었다.
와이어스는 그의 아내 벳시와 헬가의 남편 존 테스토프에게
그 작품들을 비밀로 했다.
출처:
(New World Encyclopedia)
(DailyArt Magazine) (The New York 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