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벤츠 최고봉 G바겐 63AMG 입니다..
고객님은 현재 다른 차량에도 카오디오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으며..
현재 저희가 소유하고 계신 모든 차량의 오디오 시스템을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G바겐에 적용될 오디오 시스템은 지금껏 많은 오디오 상품을 사용해 왔고..
나한테 맞춤형 시스템을 만들고 싶어 하셨으며 시스템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구성-
큐어S2 무출력 영상데크
PHASS 레퍼런스 트위터
카만 어쿠스틱 산양가죽 5인치 미드우퍼
그라운드제로 20주년 한정판 서브우퍼 2GAE
그라운드제로 퓨어 레퍼런스 4채널 앰프
그라운드제로 퓨어 레퍼런스 2채널 앰프
어쿠스틱 하모니 GR1 인터선 3조 - 어쿠스틱 하모니 G1(K) 스피커 케이블

전라도 광주에서 탁송으로 날라온 G바겐..

매장 안으로 살포시 집어 넣었습니다 ^^
신차 가격은 2억이 넘습니다 ㅠㅠ
자동차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꼭 겔러퍼 같이 생겨서 뭐가 이리 비싸??
벤츠의 S클래스 보다 등급이 높은 차량으로 소수 매니아 들에게만 선택권이 있는 모델로써..
해외에서는 슈퍼카에 G바겐이 빠지면 안될정도로 부를 상징하는 차량입니다 !!

신차를 출고한지 보름밖에 되지 않았고..
브라부스 23인치 휠까지 교체가 되어 있었습니다..
휠 가격만 2000만원 정도의 사양으로 다른 분들은 오디오 가격에 이해가 안가겠지만..
저역시도 컥.. 휠이.. 2000만원?? ㅡㅡ;;

배기 소리가 심상치 않았는데 배기까지 브라부스...
이것도 1000만원이 훌쩍 넘는다고 해요...^^
침착하게 차량 내장재를 하나 하나 안전하게 분해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

G바겐 고객님 권유로 잠시 시운전을 해보았고..
잡소리.. 노면소음.. 모든것이 감성이라고 표현을 해도??
정말 하부 와 트림 진동을 무조건 잡아야한다고 판단 !!

다이나 익스트림 벌크팩을 통해 부분적인 진동을 제어해 보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최우수 방진패드 입니다 ^^

G바겐 고객님은 일전 오디오 작업에서 차량 내부 핀들이나..
만족스럽지 못한 오디오 공정으로 포차를 찿아주셨기에~
오디오 튜닝을 끝으로 출고 당시보다 더욱 완벽하게 작업이 이루어져야 했습니다~

다이나 벌크팩을 통해 1열과 2열 다이나 방진 패드를..
꼼꼼하게 입력을 시작합니다 !!

극한의 상황일때 사용하는 매트로..
다이나 전용 롤과 글러브를 통해 FM 방식의 작업을 진행합니다 !!

특히나 엑셀레이터 하부부터 밀려오는 진동은...
정말 제어를 해줘야하는 상황..

바닥 방음 시공과 함께..
어쿠스틱 하모니 G1 스피커 케이블을 깔아주고 있습니다.. ^^

G바겐의 트렁크 철판..
그냥 이차는 다이나 벌크팩 방진을 무조건 해야되 !!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트림은 BMW 처럼 상당히 얇은 강성을 가지고 있어..
잡소리와 찌끄덕 거리는 소음 부분을 방진 처리를 통해 제어하였고..
스피커 구동력에 생기는 마찰소리도 함께 해결할수 있습니다 !!

도어 외벽 철판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시공 진행..
본 매트는 전세계 적으로 가장 비싼 매트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소재는 알류미늄 덩어리로 내열성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말 아끼는 내차라면 분석할 내용없이 저를 믿고 무조건 다이나 입니다 ^^

뒷 도어까지 4GAE 문짝으로 방진 시공이 진행 되었습니다 !!

카만 어쿠스틱.. 5GOLD 산양가죽 입력 되었습니다 !!

카만에서 공급되는 전용 알류미늄 스피커 어댑터를 채용해 줍니다 !!
근본적인 이유를 살펴보면??

본 스피커는 실제 산양 가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그네트는 천연 자석을 채용하였고.. 자력은 20000G 넘을정도로.. 완성도가 높으며..
프리에어 공진이 46hz 입니다..
현재까지 카오디오 스피커중 이녀석의 스펙을 위협할 제품들이 없을만큼..
G바겐처럼 소수 매니아 층을 위한 드라이버 입니다 !!

카만의 산양가죽은 공간을 표현하는 두깨가 그냥 엄청납니다 ^^
저역과 중역의 라인안에 울림소리는 다들 내차에서 안나는 이상한 소리가 있다고 말을 하십니다..
가격은 1300만원을 지불해야 만나볼수 있는 녀석이기 때문에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게 정신건강이 좋을거 같아요!!

도어트림을 조립 !!

트위터는 PHASS 사의 하이앤드 버전 레퍼런스 제품을 채용 하였습니다..
이미 다른 차량에는 소닉디자인 시스템 완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레퍼런스 트위터의 특징은 톤의 정밀함과 소리의 내용 안에는 착색이 전혀 없습니다 !!

G바겐의 경우 데쉬보드 깊이상
일반 콘 트위터를 적용하기에 예매한 사이즈 입니다..
PHASS 레퍼런스는 콘 트위터중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로..
소리 뿐만 아니라 차량 환경의 위치상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거 같습니다 ^^

특이한건 정말 작은 25mm 사이즈에서..
W콘 타입으로 설계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본 트위터는 국내에서 소수 하이파이 업체에서만..
취급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사실 청음을 할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이네요^^

그라운드 최상급 버전.. 퓨어 레퍼런스 모델입니다..
유럽 오디오 상을 이녀석 앰프로 휩쓸정도로 디자인 성능 모두 ㅎㄷㄷ

G바겐은 모든 분들이 차가 매우 클거라 생각하자나요?
사실 내부 사이즈나 트렁크 사이즈 넉넉하지 않습니다..
차고가 일반 차량보다 높을뿐??
실내 사이즈는 아반떼 보다 작게 느껴져요^^
트렁크 렉을 너무 크게 자리를 잡으면 물건을 올리기 어렵기 때문에..
1층 2층 방식으로 탑을 만들어 작업을 진행합니다 !!

1층으로 그라운드제로 퓨어 레퍼런스 2채널 앰프와..
RS 레귤레이터 전원부 장치를 설치했습니다!!

인터선은 이번에 신형으로 출시된..
어쿠스틱 하모니 최상급 GR1 3조 선택..
시뻘건 악어가죽이 왜 샤넬백 보다 고급스럽게 느껴질까요? ㅋㅋ

G1 케이블은 언발란스 형태의 특징을 이용하여..
소리의 울림과 두깨를 만들었고..
재미있는건 음압을 증폭하고 번지는 소리들을 제어합니다..
감동 그 자체입니다.. ^^

그라운드제로 퓨어앰프 2대가 올라가고..
앰프 비쥬얼중 이녀석들 보다 화려한 제품이 있을까?? ㅋ

A클래스 증폭회로 입니다..
왜 유럽대휘를 휩쓸었을까?? 이 앰프가 먼데??
음색이 너무 너무 너무 이뻐요 ㅠㅠ
그리고 너무 너무 너무 부드러워요 ㅠㅠ
소리라는 보석이 있다면 보석을 깍고 밀고 가공능력이 아이공 ㅋㅋ

전원선은 어쿠스틱 4G 강심구조 은선 케이블 적용 되었고..
G1 스피커 케이블까지 모두 입력이 완료 되었습니다 !!

제 데모카도 기변을 시작하는데..
지금과 같은 똑같은 그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데크는 큐어S2 적용 되었습니다..
참고로 본 시스템 구성에서 큐어의 음색을 느낄수 없을만큼 ~
소리들이 모두 정류되어 출력이 나오기 때문에 메인유닛의 간섭을 크게 받지않는 느낌입니다 !!
더욱이 MQS 음원을 다운샘플링 걸치지 않고 재생을 하고..
정밀한 프로세서 기능까지 탑재되어 준비는 끝이 났으니 최적의 소리를 뽑아 봐야죠^^

본 서브우퍼는 그라운드제로 한정판 20주년 모델로..
국내에 1년간 6조 정도 공급을 받기 때문에 따로 상품 이미지로 등록을 하지 않았고..
본사에서 공그받은 데이터 그대로 인클로우져를 제작...
최저 공진은 26hz 이며 2발을 적용시켜 G바겐 내부 높이에 제한을 받지 않는 공간감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

인클로우져는 알칸트라 마감처리를 진행 하였고..
블랙과 짙은 실버로 투톤으로 디자인을 잡았습니다 ^^

드디어... 완성... ㅠㅠ

렉 전면부에 손잡이가 달려 있어요..
가볍게 당겨주면?

큐어S2 CF카드..USB.. 모두 입력이 가능하도록 설계!!

완전 두바이 스타일이네요 ㅠㅠ
그라운드제로 골드 프레임은 특별한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았음에도~
그 자체가 고급스럽고 화려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

그 밑으로 트렁크 프레임에 AMG 각인된 마크는... ㅠㅠ
이차 작업을 맞추고 나도 사야하나 G바겐??
수십번은 고민하게 만들었던 차량 !!

저희는 차량 입고와 동시에 인터페이스 개조를 통해~
순정 모니터를 통해 큐어S 영상을 보내주었고 정말 깨끗한 화질로 제공!!

G바겐의 튜닝 서포트는 무려 2시간 정도 소요 되었고..
분석 자료를 오픈해 보겠습니다 ~

청감상 20여분 정도의 튜닝이 진행 되었고..
뭔가 매끄럽지 못하고 저음이 과하게 포장된 느낌??
역시 쉽게 쉽게 되는게 없구나 ㅠㅠ

최선을 다하여 진폭을 깍고.. 프리퀸시 밸런스 연결시키고..
트위터 앵글 조정하고 내장 썩어가며 나름 만족을 하며 튜닝을 완료되고..
역시나 서브와 미드우퍼 허리축이 맞지 않았습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미드우퍼 포지션에 바다에 있다는점..
그리고 차량 높이는 2m 넘기기 때문에 공간상의 제약이 상당했고..

전라도 광주에서 올라오셨기 때문에 타협이란 존재하지 않았고..
제가 오늘 당장 할수 있는 최적의 데이터 입니다..
튜닝을 하다보면 제가 소리에 만족해야지 고객분들도 미소를 지어 주듯이..
G바겐 회원님도 소리가 전체적으로 담백하고 사람들이 말하는 온도감의 표현을 이제서야 할거같았다..
그리고 내려가셔서 광주에서도 카톡으로 G바겐의 오디오 소리는 중독이 너푸 강해..
당분간 다른차는 타고싶지 않다고 말씀해 주셨네요 ^^
잭슨 - carousel
녹음 음질보다 몇배는 뛰어납니다..

새벽 3시쯤 작업이 모두 완료되고 차량을 출고해야 하는데..
왜 보내기가 싫을까요?? ㅋㅋㅋ
홧김에 차와 오디오 통으로 매매를 유도했지만 정중히 거절하시며..
전라도 광주로 푹악셀셀로 내려가셨습니다 ^^
첫댓글 음질 정말 좋네요. 에이징 잘하면 아주 죽음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