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대전지부의 ‘좋아서 드림’ 대전천변 환경정화 활동
토요일에는 일부러 어머니와 대전역전시장과 중앙시장을 자주 찾습니다. 맛난 먹거리로 눈과 입을 만족시키고 어머니와 수다를 떨며 시장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서입니다. 싱싱한 생선과 야채를 값싸게 장 보는 즐거움도 만족할 만합니다.
그리고 가까운 목척교의 대전천변을 따라 봄에는 벚꽃 구경과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면서는 음악분수의 시원함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머니와 벚꽃을 보러 나온 목척교 대전천변의 벚꽃은 며칠 전 내린 비와 심한 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예뻤습니다. 오늘따라 심하게 부는 바람 탓인지 벚꽃을 구경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어머니와 벚꽃 구경을 실컷 한 뒤 어머니를 먼저 보내드리고, 저는 오후에 특별한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4월 7일 어제 하루는 신천지 전성도 봉사의 날이었습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이 전국 40여 개 도시에서 “신천지자원봉사단 2018 드림 프로젝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 날이기도 합니다.
오후 2시부터 있어진 신천지자원봉사단 대전지부(지부장 장방식)의 ‘좋아서 드림’ 대전천변 환경정화 활동에 저도 올해 들어서는 처음 참여했습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대전지부는 동구 중동 목척교와 서구 탄방동 수침교, 유성구 도룡동 대덕대교 하상 부지 등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습니다.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느끼는 것은 자연의 혜택을 누리고 있으면서도 그 아름다움을 지키기보단 이기심 때문에 자연을 훼손하고 환경오염을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대전천변을 따라 인도와 덤불 속 그리고 하상 부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들을 줍고 치우며 깨끗한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허리장화를 신은 신천지자원봉사자들이 아직은 차갑게 느껴지는 하천 물속에 들어가 하천 바닥에 가라앉은 쓰레기들도 건져냈습니다.
환경을 해치는 쓰레기들까지 치운 환경정화 활동으로 대전천변이 깨끗해졌습니다.
함께 누리는 자연을 깨끗하게 지켜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려는 신천지자원봉사단의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이처럼 신천지자원봉사단은 국내외 69개 지부 20만 회원이 ‘사랑, 빛, 평화’의 기본 정신으로 활동을 합니다.
지난해 2017년 1월부터 11월까지 총 6만 2,000여 명의 신천지 자원봉사자들이 10만 3,000여 명의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외국인 근로자 의료봉사, 담벼락 그리기, 노인 문화 복지 프로그램, 보훈행사, 소외계층 도시락 지원, 환경정화 활동 등 6가지 분야로 나눠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헌혈, 농어촌 일손 돕기, 재난재해 복구 활동, 장애우, 다문화 가정 등을 지원하는 일에도 앞장서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회 공헌에 힘쓸 것입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대전지부의 ‘좋아서 드림’ 대전천변 환경정화 활동에 힘써 준 신천지자원봉사단 대전지부에 앞으로도 열심히 해달라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2018 드림프로젝트 “깨닫는 나눔과 섬김의 즐거움이 자신과 이웃의 꿈을 키워간다”라는 ‘좋아서 드림’은 또 어떤 모습으로 펼쳐질지 신천지자원봉사단 대전지부의 다음 활약상 기대해 주세요.

첫댓글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도
아름다운 모습이었네요
네, 봉사에 다들 열심히 임하셨어요.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 시키려 노력하는 멋진 신천지 예수교회 자원봉사단이네요~^^
네~
대전 곳곳이 깨끗해졌겠네요
손발 걷어붙이고 대단하네요
다들 열심히 하셨어요.
신천지 자원봉사단 덕분에 하천이 깨끗해진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운날씨에도 굴하지않고 천변속에까지 들어가서 정화하는 모습에 감동되었습니다.
열심히들 해주셔서 멋지셨어요.
추운 날씨에도 봉사하시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정말, 그렇죠!
그날(4얼7일) 날씨가 꽤 쌀쌀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봉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사랑을 실천하는 일이라 봉사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셨답니다.
쌀쌀한 날씨속에서도 환한 미소로 봉사해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드려요.
아름다운 신천지 예수교회 자원봉사단이 너무 멋집니다~^^
좋아서 드리는 봉사라, 더 멋지네요.
봉사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항상 깨끗했나봐요... 넘 감사하네요... ^^
짝짝짝!!!
깨끗해진 거리를 보면 정말 마음도 깨끗해집니다.
이런 자원봉사해준 신천지 봉사단에 감사를 들려요 ^!^
저도 감사드릴께요~
자원봉사로 거리가 깨끗해지니 마음까지도 깨끗해 진듯 하네요
정말 그렇더라고요.
이야 벽화가 너무 이쁘네요^^
예쁜 벽화로 행복을 전하는 거리가 되었어요.
요즘 쓰레기 때문에 난린데 훈훈해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