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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딧: NASA
케네디 우주 센터 발사대 꼭대기의 요소에 노출 된 NASA의 41 억 달러 아르테미스 달 로켓은 허리케인 니콜이 우주 정거장 바로 남쪽 해안으로 포효하면서 목요일 초에 강풍과 비를 몰고 왔습니다.
다음 주에 오랫동안 지연된 처녀 비행의 폭발과 함께 패드 39B의 센서는 로켓 근처의 467피트 높이의 번개 타워 꼭대기에서 시속 100마일의 돌풍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부스터의 구조 인증의 일부인 발사 갠트리의 60피트 높이에서 바람은 82mph 제한보다 약간 낮은 85mph로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관측된 바람은 "로켓의 능력 범위 내에서" 있었다고 NASA 본부의 탐사 시스템 관리자인 짐 프리는 말했다. "우리는 곧 이러한 조건에 대한 차량을 정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 팀은 발사대에서 카메라로 로켓, 우주선 및 지상 시스템 장비의 초기 육안 점검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라고 그는 트위터 게시물에서 말했습니다. "카메라 검사는 느슨한 코킹과 날씨 덮개의 찢어짐과 같은 매우 경미한 손상을 보여줍니다. 팀은 곧 차량에 대한 추가 현장 검사를 실시할 것입니다."
어쨌든, 322피트 높이의 우주 발사 시스템 로켓은 명백한 문제의 징후 없이 폭풍우를 견디는 것처럼 보였고, 이동식 발사 갠트리에서 연장된 견고한 안정 장치와 이륙 전에 로켓을 고정하는 2개의 고체 연료 부스터 각각에 4개씩 있는 8개의 거대한 볼트로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습니다.
우주 센터는 수요일에 문을 닫았고 소규모 라이드 아웃 팀 만 밤새 현장에 머물 렀습니다. 작업자들은 빠르면 목요일 늦게까지 세부 검사를 시작하기 위해 발사대에 접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 동안 엔지니어들은 거대한 로켓에 작용하는 힘을 결정하기 위해 홀드다운 볼트와 스태빌라이저의 스트레인 게이지를 포함한 다양한 센서의 원격 측정을 검토했습니다.
NASA는 11월 8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SLS 로켓은 구조적 여유가 있는 60피트 수준에서 85mph의 바람을 견디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패드 39B 위와 주변의 다양한 지점에서 풍속을 보여주는 NASA 웹 페이지의 데이터는 85mph 판독값을 포함하여 100mph를 초과하는 돌풍을 보여주었지만 이러한 판독값이 NASA의 안전 지침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즉시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패드에서 4.2마일 떨어진 CBS 뉴스 지국 지붕에 있는 풍량계는 시속 87마일의 돌풍을 기록했습니다.
우주 발사 시스템 로켓은 NASA를 위해 제작된 가장 강력한 로켓으로, 4개의 셔틀 시대 주 엔진과 2개의 연장된 스트랩온 고체 연료 부스터에서 이륙할 때 지면을 흔드는 880만 파운드의 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르테미스 1호 임무의 목표는 오리온 승무원 캡슐을 부스트 및 비조종하여 달 주위를 25일 동안 비행하여 태평양에서 고속 재진입 및 스플래시다운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비행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NASA는 2024 년에 4 명의 우주 비행사를 달 주위에 발사 한 다음 2025 년 또는 2026 년에 시작하는 일련의 착륙 중 첫 번째 우주 비행사를 발사하기를 희망합니다.
NASA는 월요일에 아르테미스 1 임무를 시작하기를 희망했지만 지난주 관리자들은 팀이 허리케인을 준비 할 시간을주기 위해 비행을 이틀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Nicole의 여파로 큰 문제가 발견되지 않고 고위 관리자가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정하면 카운트다운 시계가 월요일 오전 1시 54분(동부 표준시)에 똑딱거리기 시작하여 수요일 오전 1시 4분에 발사 시도를 설정합니다.
백업 기회는 11월 19일 오전 1시 45분과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11월 25일 오전 10시 10분에 제공됩니다.
허리케인 니콜 (Nicole)은 발사하기에 예외적으로 험난한 길로 판명 된 것에 대한 최신 충돌이었습니다.
SLS 로켓은 약 238일 전인 지난 3월 초기 연료 공급 테스트를 위해 패드로 처음 굴러갔고 현재 엔지니어들이 여러 연료 누출과 관련 없는 결함을 처리하는 동안 차량 조립 건물을 오가는 7번의 여행을 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패드를 방문하기 전에 고위 관리자는 카리브해에서 아열대 폭풍이 발생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예보관들은 그것이 명명된 폭풍으로 발전할 확률은 30%에 불과하며 우주 센터 근처의 해안에 온다면 돌풍은 40노트를 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폭풍이 강해지고 플로리다로 이동함에 따라 관리자는 SLS를 차량 조립 건물의 보호로 되돌리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Free는 "예상치 못한 예보 변경으로 차량 조립 건물로 돌아가는 것은 강풍에서 너무 위험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팀은 발사대가 로켓이 폭풍을 견뎌낼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장소라고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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