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 splineDetach splineObj splineNum newName: =
(
if newName == unsupplied then
newName = uniqueName splineObj.name
local newObj = copy splineObj name:newName
for i = (numSplines newObj) to 1 by -1 where i != splineNum do
deleteSpline newObj i
deleteSpline splineObj splineNum
updateShape newObj
updateShape splineObj
newObj
)
-- sample use:
splineDetach $ 2 newName:"test"
--해외사이트에서 답이 있어서 퍼왔습니다만.... 스플라인넘버로 하는데 원하는게 맞는지 모르지만... 이렇게 하면 되긴 하던데...
세그먼트도 동일할 겁니다. 위 스크립트는 디테치시 이름 입력창이 떠서 연속적으로 디테치가 안되기 때문에 셰입을 복사, 선택된 스플라인/세그먼트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지우는 방식입니다. 저도 이전에 질문이 있어서 그렇게 해결했구요(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을겁니다). 약간만 고치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첫댓글 아 제가 질문을 잘 못 올렸네요....spline이 아니라 segments으로 디테치하는 경우를 질문드린겁니다. 기껏 찾아주셨는데 죄송..ㅠㅠ
세그먼트도 동일할 겁니다. 위 스크립트는 디테치시 이름 입력창이 떠서 연속적으로 디테치가 안되기 때문에 셰입을 복사, 선택된 스플라인/세그먼트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지우는 방식입니다. 저도 이전에 질문이 있어서 그렇게 해결했구요(검색하시면 보실 수 있을겁니다). 약간만 고치면 되지 않을까 하네요.
동일할거란 생각은 하는데 듀토리얼을 봐도 deleteSpline은 있는데 deleteSegments는 없던데요..제가 못찾는걸까요;;;ㅜㅜ
Editable spline 가셔서 spline 을 선택한후에 옵션을 objects 에 맞추고 Explode 누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