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밴쿠버에 위치한 그라우스 마운틴은 하이킹, 짚라인, 헬리콥터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로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총 9km의 길이로 이루어져있으며 33개의 슬로프와 15개의 야간 슬로프, 4개의 리프트, 6개의 테레인 파크 (스노보드와 같은 겨울 스포츠를 할 수 있는 시설 지역)가 있습니다. 다른 스키장과는 달리 다운타운에서 접근성이 용이하기 때문에 가장 쉽고 빠르게 겨울 스포츠와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동차로는 약 30분 이내, 대중교통으로는 약 1시간 이내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론즈데일 퀘이 스테이션까지 SeaBus를 타고 론즈데일퀘이 역에 내려서 236번 버스로 갈아타서 그라우스 마운틴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약 25분 정도 소요)
또한 여름에는 캐나다 플레이스에서 출발하는 무료 셔틀 버스를 운행하는데요. 매시 정각과 30분마다 출발합니다.
정상에 도착하게 되면 도로에 페인트로 찍힌 곰 발자국이 안내해주는데요, 안내를 따라가면 그리즐리 곰을 볼 수도 있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노우슈잉(눈 전용 신발을 신고 걷거나 달리는 스포츠), 테레인파크, 짚라인 (양편의 나무 혹은 지주대 사이에 와이어를 설치하고 빠르게 이동하는 야외 레포츠) , 불빛으로 장식된 설원 사이를 걷는 라이트 워크, 눈썰매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깜빡 잊고 장비를 가져오지 않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스키 및 스노보드 장비를 대여해 주고 있습니다. ($5 – $45)
신나게 놀다 보면 배가 고파지기 마련입니다. 그라우스 리조트에는 허기를 달래줄 레스토랑과 푸드코트가 있습니다. 와인과 함께 하는 고급 정찬부터 캐나다 국민간식 비버테일 (납작한 빵 위에 설탕을 뿌려 먹는 것), 몸을 녹여 줄 커피까지 취향대로 고를 수 있으니 음식 걱정은 No!
이렇게 인기 스키장으로 겨울을 지내는 그라우스 산은 여름 시즌엔 하이킹의 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데요. 하이킹 입구와 정상에는 카드를 찍는 곳이 있어 본인의 등산 소요 시간을 체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하이킹은 성인 기준 1시간에서 2시간이 걸립니다.
그라우스 산 하이킹 코스는 안전상의 이유로 등산만 가능하고 하산은 안 되며, 내려갈 때는 꼭 곤돌라 (하산 편도 기준 $15)를 이용해야 하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키장 곤돌라 이용권>
곤돌라 일일 이용권 : 성인(17세 – 64세) – $56
곤돌라 연간 이용권 : 성인(17세 – 64세) – $129(1년) / $219(2년)
<스키/스노보드 이용권>
일일권 : 성인(19세 – 64세) – $69 (데이패스, 9am – 10pm) / $49(나이트패스, 4pm – 10pm)
3일권 : 성인 – $169
시즌권 : 성인 기- $825, 11월 30일까지 얼리버드 패스를 구매하시면 약 40% 할인된 가격으로 시즌 내내 그라우스 마운틴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키&스노보드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곤돌라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진 = 그라우스 마운틴 페이스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