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볼라벤이 지나가고 하루종일 걱정하다가
농장으로 차를몰고 올라가다 길이 미끄러워 차가올라가지 못해 걸어서
올라갑니다.
대봉감 농장 입구부터 바닦에 가지가 뿌러져 대봉감이 나 뒹굴고있습니다.
ss기(방제작업용 차량)이 지나간 바퀴자리가 수로가 되었고 대봉감이 엄청 떨어져 나뒹굴고 있습니다.
가지에 대봉감이 달리채로 뿌러져있습니다.
얼마나 서로 태풍에 부딭쳤는지 대봉감이 깨져있습니다.
대봉감나무 굵은가지가 뿌러지려고 하는가지에 지지대를 밭쳐두었습니다.
가지가 통채로 뿌러져있습니다.
대봉감 나무가 뿌리체 뽑혀져있습니다.
대나무로 지지대를 세워 수확때까지 버텨볼려고 합니다.
한마디로 답이 없는 상황입니다.
남편이 이를악물고 지지대를 세우고 있습니다.
12월달부터 퇘비하고 전지하고 방제약치고 풀베고
엄청나게 고생해서 농사지은 대봉감입니다
2달만 기다리면 고생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마지막 자연 낙과 끝나고 수확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태풍으로 완전 초토화된상태입니다
남편은 감나무아래서 멍한이 한참 앉아있었습니다.
말도 걸지못했습니다.
남편 혼자 얼마나 많은 고생을 했는지 제가 더 잘 알기에 저도 옆에 앉아 가만히 있었습니다.
또 태풍이 온다고 하니
망연자실 주저 앉고싶네요ㅠㅠ
세상에~~!!!
정말 자연 앞에 인간은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실감하게 하는 일이 벌어졌네요.
뭐라 위로를 해 드리 수 있을까요?
그래도 건강 부터 잘 챙기셔요.
건강하면 뭐든 할 수 있는 거잖아요?
힘내세요. 홧팅!!
응원의 글 감사합니다. 농부는 씨를뿌리고 수확은 하늘에서 해 준다는 말이 실감납니다. 남편과 저는 몸 하나만 믿고 살고있어요^^ 감사합니다.
무엇이라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할지 모르겟네요. 오늘 다시 태풍이 올라왔는데 더큰 피해는 없으신지 걱정이 돼네요!
그래도 힘내시고 건강 조심하셔요. 화이팅!!
오늘 태풍은 조용히 지나갔네요^^ 많은 분들의 응원에 힘을 많이 얻고있습니다. 파이팅~~~~ 감사합니다.
세상에....힘내시고 건강챙기시고요
처음 농장에 올라 망연자실하였지만 지지대세우고 일을하니 그나마 마음의 안정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하늘에 뜻에 따라야지요^^ 감사합니다.
세상에 어째요, 저게 다 돈인데 ........
억장이 무너집니다
그래도 힘내십시요, 훗날 전화위복의 실마리가 저 상황 어딘가에 분명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식사도 열심히 챙겨먹으세요, 건강해야 일어서시지요
억장이 무너졌지요^^ 지금은 그래도 밥 잘먹고있어요...ㅎㅎ 많은 분의 파이팅이 이렇게 힘이 될줄 몰랐는데...힘이 마구 솟습니다. 감사합니다.
아고 얼마나 속이 상하실지 ㅠ ㅠ ㅠ그 어떤 말로도 위안이 되지 않을껀데 몇달잇음 빨갛게 맛있게 익을텐데
속이 까만색으로 변했어요 하늘도 원망하고요.... 10월말부터 수확을 하는데 .. 이순주님의 응원글이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어떻게 위로를 해야할지.. 정말 많이 속상하셨겠어요.
지금 이순간에는 어떤 위로도 위로가 안될것 같네요.
하지만 힘내세요.
응원글 감사합니다. 속상하고 한숨만 나왔지만 그래도 감나무에 달려있는 감을 보며 감사하는 마음이 생겼어요^^ 달려있는 감이 얼마나 이뿐지.. 감사합니다.
망연자실 할수 밖에 없는 현실 앞에서 건강 잃으실까 우려됩니다. 빠른 복구가 되길 기원합니다
저보다 더 많은 피해를 본 다른지역의 농부들의 마음이 더 걱정이 됩니다. 우리모두 농촌의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농부들 파이팅 입니다.... 응원글 감사합니다.
우리 산하고 비슷하네요. 저흰 밤나무 산인데 나무가 부러지고, 밤송이들이 거의가 떨어져있네요.
면에서 피해사진 찍어가고 신고서 작성해갔어요. 그곳도 신고하셨는지요?
저희는 면에서 실태조사를 이장님을통해 했습니다. 저희는 보험을 들었지만 워낙 많은 곳이 피해를 보아 피해조사를 월요일부터 한다고 합니다. 워낙 보험적용을 받기가 까다롭습니다. 태풍때문에 떨어진 감보가 잎파리가 많이 떨어져 달려있는 감 성장에 어떤변수가 있을지가 걱정입니다. 피해를 본 농촌의 현실에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그래도 농부로서 해야할일은 열심히 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