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도박 위험과 관련된 비디오 게임에서 전리품 상자 구매, 연구에 따르면
게임과 도박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기 시작했다고 주립 연구원
날짜:
2022년 12월 2일
원천:
테일러 앤 프랜시스 그룹
요약:
'전리품 상자'를 구매하는 게이머는 도박을 할 가능성이 최대 2배 더 높다고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전리품 상자'를 구매하는 게이머는 도박을 할 가능성이 최대 2배 더 높다고 동료 검토 저널인 중독 연구 및 이론( Addiction Research & Theory) 에 오늘 발표된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성인 1,6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가상' 보물 상자를 구매하지 않는 게이머에 비해 도박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저자들은 그 결과가 심리적 요인이 도박과 전리품 상자 사이의 연결 고리를 만든다는 이론에 의문을 제기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연구는 이러한 비디오 게임 기능과 도박 사이의 연관성이 어린 시절 방치, 우울증 및 기타 도박에 대한 알려진 위험 요소를 고려할 때에도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저자들은 그들의 발견이 정책 입안자와 의료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피해 최소화 기능의 이점에 대한 더 많은 연구를 요구하고 있으며 일부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플레이어가 전리품 상자를 구입할 때 승리할 확률을 알려주는 것과 같이 이미 이러한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토론토 요크 대학의 박사 과정 학생인 소피 코엘류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리품 상자 구매는 비디오 게임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도박과 문제성 도박의 위험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관찰한 전리품 상자 구매와 도박 사이의 지속적인 연관성은 전리품 상자가 도박과 결국 문제성 도박에 대한 '관문' 역할에 대한 예비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리품 상자는 사람들이 도박을 하도록 유도하고 문제성 도박에 대한 감수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관심을 끌도록 설계된 전리품 상자는 일반적으로 실제 돈을 사용하여 구매하고 무기 또는 새로운 캐릭터와 같은 가상 개체의 무작위 모음을 포함하며 온라인 도박과 달리 대체로 규제되지 않습니다.
전리품 상자 구매와 도박 및 문제성 도박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증거가 이미 존재합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은 이것이 도박에 대한 알려진 심리적 위험 요인 때문에 발생하는지 여부입니다.
이 연구를 위해 저자는 캐나다 5개 대학의 학생 1,189명과 온라인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및 온라인 투표/설문 사이트에서 모집한 성인 499명의 지난 해 전리품 상자 구매를 분석했습니다.
18세 이상의 모든 참가자는 비디오 게임 및 중독성 행동, 정신 건강 및 기타 문제에 대한 온라인 설문지를 작성했습니다.
이 연구는 이전 연구보다 도박에 대한 더 많은 수의 심리적 위험 요소를 고려했습니다. 여기에는 정서적 고통, 화가 났을 때 경솔하게 행동하는 경향, 학대와 방치를 포함한 불리한 아동기 경험이 포함됩니다.
결과는 비슷한 비율(17%)의 학생과 커뮤니티 참가자가 각각 $90.63 및 $240.94의 평균 지출로 전리품 상자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다수는 두 참가자 그룹 모두에서 남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전리품 상자를 구입한 학생의 4분의 1 이상(28%)이 작년에 도박을 했다고 보고한 반면 비구매자는 19%였습니다. 이를 구매한 커뮤니티 성인의 절반 이상(57%)이 도박을 했고 비구매자의 38%가 도박을 했습니다.
더 위험한 전리품 상자 구매 습관(예: 더 많은 전리품 상자 구매)을 보고한 학생은 더 나쁜 도박 습관을 가질 가능성이 더 컸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연구원들이 작은 샘플 크기에 기인한 커뮤니티 참가자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모든 심리적 위험 요소 중에서 불리한 아동기 경험은 지난 몇 년간의 도박 가능성 증가 및 더 큰 문제성 도박과 가장 일관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저자들은 이것이 양육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도박 문제 발생에 대한 '고조된 취약성'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이것은 전리품 상자와 같은 비디오 게임에 내장된 도박과 같은 기능에 참여함으로써 더욱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과학 팀은 "다양한 진단적 심리적 변수에 대해" 조정했지만 연구의 한계 중 하나는 심리적, 사회인구학적 또는 게임 또는 도박 관련 전리품 상자 구매와 도박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교란자(일부는 "확실히 존재").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