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동준 기자
2023 03 26 15;33
"정부·여당 관계자들, 정책 담당자들 꼭 보셨으면"
"과로 사회 퇴행이 아니라 주4.5일제로 나아가야"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미소짓고 있다. 2023.03.23
주당 대표는 26일 "주69시간제, 전면 폐기만이 답"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너덜트' 채널의 영상을 공유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당사자 입장에선 하이퍼 리얼리즘 호러다큐', 주69시간제 도입 후의 모습을 풍자한 유튜브 '너덜트' 영상에 달린 댓글들이 참 웃프다"며 "'주52시간일 땐 60시간이더니 69시간이 되니까 74시간이 되네요'라는 주인공의 대사가 그야말로 뼈를 때린다"고 전했다.
이어 "과로 때문에 노동자가 숨지는 현실에서 '몰아서 일하고 몰아서 쉬라'는 탁상공론을 늘어놓은 정부·여당 관계자들, 정책 담당자들께서 한 번씩 꼭 보셨으면 한다"고 했다.
또 "국민의 삶이 걸린 일에 더는 고집 부리지 말라. 국민의 요구는 과로 사회에서 벗어나게 해달라는 것"이라며 "과로 사회로의 퇴행이 아니라 주4.5일제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첫댓글 호러는 본인자체가 호러이면서??..네 자신을 알라!! 출장핑계로 해외 놀러나 다니고 국민혈세 법카나 쓰고다녔으니 탱자탱자 놀생각부터 하겠지만,..다 너같은줄 아나? 우선 적당히 벌어야 쓰면서 휴일도 즐길수 있는것. ..본인의 자유로
일하는것을 선택하게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