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갑작스럽게 궁금한게 있어 여러분들께 문의를 들여봅니다.
(개인이 생각하는)
이륜차를 타면서 정말 정부에서 이런건 해줘야한다
라고 한 점 있 있으시면 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간략한 설문항목에 넣어서 내용을 넣을껀데, 그 외의 의견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단. 고속도로 통행, 환경검사 등 불합리 한 부분은 일단 제외하였습니다. 고속도로 통행이나 전용도로 통행은 다들 필요한걸로 인식하고 있으니까요...
아래의 내용은 일단 돈이 들더라도 최소의 금액을 생각을 하며(예를 들어 교육 등), 협회나 정부차원에서 진행해줘야할 일들로 생각되는 것을 정리해본 것입니다.
1. 이륜차 배기량 별 면허 구분(예) 125cc 이하, 125 ~ 250cc, 400cc 이상
2. 이륜차 사용 용도별 번호판 구분(예) 사업자/레저/생계유지 등
3. 이륜차 운전자 라이딩 교육(예) 라이더용 교육(풀 브레이킹, 원돌기 등)
4. 이륜차 라이더 인식 개선 교육(예) 사고영상 및 운전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지식
5. 이륜차 사용 등록방식(등록제)변경 (예) 금융(대출 등) 활용 가능
6. 이륜차 보험 구조 변경(예) 이륜차용 보험 구조 변경(사고 시 할증 등)
7. 이륜차 올바르게 타기 캠페인(예) 각 배달업체(짜장면, 맥도날드 등), 라이더 대상 정기 캠페인
이중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것들에 대해서 한번 선택해봐주세요
기타 의견이 있으면 작성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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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아래의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1UIOULCEd_n-MomRpTfBFg741iyqQZ3vhddV0NiGMCCY/viewform
감사합니다.
첫댓글 정비 자격증이 없는데 아쉽습니다.
배기량별 번호판 분리도 필요하다고 보아집니다 씨시별 번호판 색을 분리하는것이지요 예를들어 영업용은 차량과 동일한 노란바탕에 검은색 글자 125미만은 흰바탕에 파란글자 150~500씨시는 녹색바탕에 흰글자 이런식으로 구분을 해야할듯싶네요
저는 배기량별 번호판 반대합니다 이건 명백히 차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