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홍관(서울동부)/송관홍전기차 나오기 전에도 급발진 사고는 있어 왔는데요. 사고의 원인을 전자제어장치의 오작동으로 보는데 반도체가 들어간 제품은 온도나 습도에도 약하고 프로그램이 들어가 있어서 프로그램 오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해 전에 LF쏘나타에서 방향지시등 오작동으로 대대적 리콜이 공식적으로 이루졌던 것도 이러한 사실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고 봅니다. 전기차가 상대적으로 내연차 보다 전자제어부품을 많이 사용하니 추후 급발진 사고 위험이 더 높다고 생각하는데요. 내연차에 전자제어장치가 조금 덜 들어갈 뿐 갈수록 온갖 편의장치와 편의시설은 양쪽 다 더 늘고 있어서 그럴수록 사고위험은 높아진다고 봅니다. 전기차가 사고가 많은 것은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전자부품이 더 많은데다 고령세대의 운전습관에 의한 오작동도 한 몫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첫댓글 급발진 인한 사고 보상받는분 잇어요?
국내에는 없습니다 김수미씨가 정식재판 갔으나 패소
영상 뜨기전엔 나두전기차? 사고영상 뜨고난후 전기차 생각 접었습니다
전기차 가격 떨어지고
전기료도 떨어지면
저는 땡큐.
제 차는 전기차는 아니지만 그래도 급발진 사고가 안난다는 보장이 없기에 페달에 블박 설치했습니다.
내가 실수해서 급발진된다면 어쩔 수 없지만 차가 발악해서 발생하는 사고를 감당하고 싶지 않아 보험료 내는 셈 치고 2채널로 추가했네요.
과잉 진료 같아요.
물론 개인의 선택이지만.
저는 보험도 거의 없습니다.
이과생 확률 계산 후 결론입니다.
@김종주(서울 강남) 충분히 그렇습니다.
보험 든 셈 치는거죠.
보험은 못타먹는게 나은 것 처럼 블박영상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내연차는 100년된 엔진이라 미스터리 급발진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만 대비책은 해서 너쁠 게 없겠지요.
@송홍관(서울동부)/송관홍 전기차 나오기 전에도 급발진 사고는 있어 왔는데요.
사고의 원인을 전자제어장치의 오작동으로 보는데 반도체가 들어간 제품은 온도나 습도에도 약하고 프로그램이 들어가 있어서 프로그램 오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해 전에 LF쏘나타에서 방향지시등 오작동으로 대대적 리콜이 공식적으로 이루졌던 것도 이러한 사실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고 봅니다.
전기차가 상대적으로 내연차 보다 전자제어부품을 많이 사용하니 추후 급발진 사고 위험이 더 높다고 생각하는데요.
내연차에 전자제어장치가 조금 덜 들어갈 뿐 갈수록 온갖 편의장치와 편의시설은 양쪽 다 더 늘고 있어서 그럴수록 사고위험은 높아진다고 봅니다.
전기차가 사고가 많은 것은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전자부품이 더 많은데다 고령세대의 운전습관에 의한 오작동도 한 몫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