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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무동사람들
 
 
 
카페 게시글
교통 - 전철 버스 교통정책 Re:Re:논쟁의 여지가 있는 글이라 올려봅니다.
제롬르반나 추천 0 조회 460 08.04.29 15:12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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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4.11 09:26

    첫댓글 "전문가 검토가 문제가 있고, 전문가 말을 믿지말라" 제발 서로 신뢰할수있는 세상과 살기좋은 김포시 건설을 고대합니다. 님은 전문가는 아닌가 봅니다.

  • 작성자 07.04.11 15:12

    전문가는 아니죠...그저 김포에 대한 관심이 남들보다 조금 더 있는...사람일뿐입니다.

  • 07.04.11 11:07

    흠... 자료 다 가지고 계셨으면서 처음에 글 올리실때 그 자료 안올리신게 이상하구, 전문가들 뻥튀기는 인정하나 전문가를 너무 믿지 말라고 하면 제롬르반나님 말만 믿으라는 말씀인지?? 제롬르반나님도 믿지 못하겠어요.

  • 07.04.11 11:10

    제롬르반나님 남북통일시켜주세요~

  • 작성자 07.04.11 15:08

    주먹으로 하는거라면 제가...k-1에서 단련된 주먹으로...

  • 07.04.11 11:59

    내 생각은 이렇습니다. 흑자든 적자든 환승이든 내가 감당할 몫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나는 위정자들이 만들어 놓은 전철만 탈 뿐이죠..무책임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시민 개개인의 의견은 고작 공청회 정도로 표현될 수 밖에 없고 만약 어떤 사안(전철)에 대하여 중대한 문제점이 있는 경우에는 시민들도 신도시 연합처럼 뒷북을 또한 칠 수 밖에 없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정치인의 결단이겠죠. 리더쉽과 결단 그것의 부재가 이런 김포상태를 만든거겠죠. 제롬님 말이 틀린것은 아니나..이젠 피곤하거든요..가능하면 그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 07.04.11 12:03

    여타지역 용인등은 바보래서 경전철 합니까? 또한 경전철 하려고 하는 자치단체는 다 바보겠네요.. 어떤것이 타당하기 이전에 이런 분열을 심화시킨 정치인의 책임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그리고 하나만 무조건 옳다고 남들을 자기 의견으로 강압하려는 자세 또한 답답하게 만드는 요인입니다..제롬님 가능하면 신도시 연합에 가서 이런글 올리면 좋아할텐데 거기가셔서 하심이 어떠신지요..

  • 작성자 07.04.11 15:17

    저도 바람풍님의 의견에 동의 합니다. 제가 강압적인 글을 썼다면 이해해 주십시오...젊은 혈기에 그만...

  • 07.04.11 14:14

    너나 잘하세요란 말이 있죠? 현재 풍무동에 거주하시나요? 전 이해가 안됩니다 풍무주민 대다수가 힘을 모아 역사추진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데 제롬르반나님은 역사유치를 위해 무슨 노력을 하셨습니까/그런 자료보다는 같이 한마음으로 풍무동을 위해 일해주시는 건 어떤지...우린 풍무동의 주민으로서 이 카페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님도 같은 풍사회원으로서 따뜻한 토론장이 되길 바래요

  • 07.04.11 15:00

    카푸치노님 글에 감동 먹었습니다. 더욱 열심히 풍무동 발전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 작성자 07.04.11 15:23

    너나 잘하세요...이건 좀 심하십니다. 제가 기대했던건 제가 제시한 부분에 대한 문제제기가 있엇으면 했던것인데...구박들만 하시네요...

  • 07.04.11 23:05

    논제를 올리신거에대한 반대입장은 충분히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반나님또한 악의적인 내용은 없다고 보여지네요...하지만,풍무동사람들은 시종일관 경전철에 대해서 지난날부터 충분히 토의와 논의를 끝낸 상태입니다.다시금 같은 주제로 서로에게 오해나 상처를 주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 07.04.12 02:13

    님의 말씀대로라면 예를 들어 그릇하나 살때 그릇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기계,기술자 사용자 등등모두를 알아보고 사나요 ? 님은 그럴지 모르지만 저를 포함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릇이 필요하기에 그릇을 삽니다 각자 필요한 걸로요..과연 그 공정들을 저나 대다수의 사람들이 다 알아야 하나요?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속담이 생각나네요.우린 현실적으로 단지 풍무역이 대다수의 풍무동민에게 절실하게 필요하기에 얻고자 노력할 뿐이에요 그런 문제제기는 문제를 만든 전문가와 하시는게 정답아닐까요?하긴 님은 전문가도 믿지 못하는데 과연 누가 답을 알려 줄까요!!!머리 안 아프시나요?

  • 07.04.12 02:12

    앞으로도 할 일이 얼마나 많을텐데...제 생각엔 이럴땐 우리를 대신하여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께 지친 마음을 격려해 드리고 감사하는 글을 올리심은 어떨는지요?그것이 참된 풍사회원의 모습이 아닐까요?또 문제제기 하실까봐 이만 총총..

  • 07.04.11 17:20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자료와 기본적인 인식의 토대가 높낮이가 있다 보니 한 정된 공간속에서 토론이라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네요.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긴 합니다만 나름대로 논리를 발굴하시는 님의 의견 존중합니다...

  • 07.04.11 17:24

    이용수요에 대한 부분은 향후 간선도로망 확충, 신도시고속화도로건설, 인천지하철 연장, 분양 등 여러 변수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기에 사실 일반인들이 쉽게 예측할 수 없는 부분이라 판단됩니다. 다만 다른 지자체의 연구결과 용역을 토대로 용인경전철이 18.4km로 현재 인구 70만을 가정할 때 이용수요가 14만이고, 의정부경전철의 경우 10km로 현재 인구 40만을 고려할 때 이용수요는 약 10만으로 예측하고 있는 만큼 김포시가 인구 50만(2020년까지 계획)에 이용수요를 약 9만으로 예측한 것은 크게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9호선은 신공항철도처럼 민자방식으로 노선 거리비율에 따라 김포시가 부담하게 됩니다.

  • 07.04.11 17:40

    이럴경우 김포시 구간내 운임비용만도 상당하다 볼 것입니다. 이것은 김포구간을 왔다갔다 할 때는 비용부담 때문이라도 전철 안탄다는 얘기죠. 김포시가 인구계획을 2020년까지 50만으로 대충 잡고 있는데 사실 그것 자체도 무리는 있어 보입니다. 검단신도시, 파주신도시, 송도청라영종신도시의 영향을 전혀 무시할 수 없죠.. 공부좀 해야 하는데 경전철은 사실 참고할 만한 자료가 별로 없더군요..경전철 전문가들조차 지금껏 시민을 제대로 설득 못 시키는 걸 보면 대충 그 한계를 알 만 하죠 ...

  • 07.04.12 15:31

    열심히 활동하시는 풍사 회원님들 화이팅!!!! 하루 빨리 김포시민에게 편리한 전철과 풍무역사가 건설되어 이용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요즘 버스타면 정말 멀미날 정도로 험하게 운전하는 분이 대다수라서 버스타기가 겁이 납니다. 시간은 금이다.(김포 전철 문제, 풍무공원, 삼축도로, 21만평 풍무동 지구단위 개발, 도서관 건립 등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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