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비싸고 고급스러운 기차의 내부는 어떨까?
© Getty Images
가장 비싸고 고급스러운 기차의 내부는 어떨까?
1920년대와 1930년대는 미국에서 기차 여행의 황금기로 여겨진다.
영국에서도 기차를 타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신나는 여행이었지만,
돈이 있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었으며,
기차 여행은 고급 호텔에 머무는 것과 비슷했다.
고객 서비스는 최고였고, 승객들은
호화롭고 화려한 환경에서 술을 마시고 식사를 했다.
기차는 디자인과 편의 시설 면에서 아주 훌륭했다.
사진을 통해 가장 비싸고 고급스러운 기차의 내부를 감상해 보자!
© Getty Images
상류층의 특권
이 사진은 영국 요크 국립 철도 박물관에 전시된
빅토리아 여왕이 사용했던 가구가 비치된
기차 내부 모습이다.
왕족들은 당연히 럭셔리한 기차 여행을 했지만,
19세기 중반에 일등석을 타고 여행하는 사람들은
거의 동등한 경험을 기대할 수 있었다.
© Getty Images
1845년
이것은 1845년 말이 끄는 마차를 개조한
초기의 영국 증기 기관차이다.
하지만 어떤 여행자는 익숙한 스타일로
A에서 B로 이동하는 것을 원했다.
따라서 마차를 끄는 말을 위해
말굽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 Getty Images
1850-1880년대
19세기 후반까지, 기차 일등석을 타고 여행하는 것은
사교적인 행사로 여겨졌다.
이 사진은 미네소타에 있는 세인트 폴 유니언 기지의
승객들이며, 기차 여행은 항상 기록되었다.
© Getty Images
1800대 후반
그리고 이곳은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한 승객들을 위한 곳이다.
고급스럽게 장식된 기차 내부는 카펫이 깔린 바닥에
벨벳 좌석을 갖춘 것이 일반적이었다.
© Shutterstock
1800대 후반–1900대 초반
이 사진은 풀먼 궁전 기차의 내부이다.
철도의 선구자 조지 풀먼 (1831–1897)은
카펫, 커튼, 의자, 도서관, 테이블 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차를 제조했으며,
기차 내 침대와 "궁전 기차"를 설계하고 제조했다.
© Getty Images
1909년
웨일즈 피쉬가드에 있는 영국의 여객선
RMS 루시타니아의 식당 모습이다.
1909년 취항한 지 2년 후, 일등석 승객들에게
영국의 여러 지역에서 리버풀까지
철도 셔틀 서비스를 제공했다.
1915년 5월 7일 루시타니아호는 독일 유보트에 의해
어뢰를 맞았고, 1,198명이 목숨을 잃었다.
© Getty Images
1910년
1910년경 페레 마르케트 철도 객차의 내부이다.
이 호화로운 열차는 디트로이트에서
미시간주 그랜드 래피즈까지 이동했으며,
이발소, 발렛 서비스, 도서관, 뷔페 식사를 포함하여
고급 호텔에 있는 모든 편의 시설을 제공했다.
© Getty Images
1926년
1920년대부터 40년대 후반까지
런던, 미들랜드, 스코틀랜드 철도의
일등석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전용 주방에서 제공하는
고급 요리를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었다.
© Getty Images
1928년
영국 왕족들은 화려한 스타일과
편안함으로 기차 여행을 했다.
이것은 여왕 전용 기차 내부이다.
조지 6세와 엘리자베스 여왕은 이 전용칸을 사용하며
영국의 다른 곳으로 이동했을 것이다.
© Getty Images
1930년대
1881년에 설립된 캐나다 퍼시픽 철도는 1930년대까지
일등석 승객들에게 라이브 라디오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했다
© Shutterstock
1930년대
런던 노스이스트 철도는 일등석에 축음기를 설치했다.
승객들은 레코드를 돌리거나 음악 채널을 선택할 수 있었다.
하지만 사진 속 사람들의 표정은 음악에 무관심해 보인다.
© Getty Images
1930년대
영국의 서던 레일은 목재와 석고를 사용하여
벽돌과 비슷하게 만들어 기차 내부를 디자인했다.
이 기차는 '전통적인' 펍의 느낌을 살려 승객들에게
오래된 펍 느낌을 주었고, 기차의 절반은 레스토랑이었다.
이 기차는 1959년에 뷔페로 개조되었다.
© Getty Images
1934년
1920년대와 30년대는 미국에서
기차 여행의 황금기로 여겨졌다.
부유한 승객들은 잘 차려입고 점심이나 저녁을 먹었고,
고객 서비스는 세련되고 섬세했다.
그러나 자동차 소유의 증가는 기차 산업에 큰 위협을 주었다.
이로 인해 단거리 철도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다.
© Getty Images
1934년
하지만 영국에서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할 수 없는 사치였다.
기차를 타는 것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했고
심지어 부유한 상류층도 장거리 운전보다
기차 여행의 편리함을 선호했다.
기차는 여유가 있는 사람들에게 술을 마시면서
함께 어울리고 모이는 장소였다.
1934년 사진은 런던과 영국 서부 최고의
해변 휴양지를 연결하는 그레이트 웨스턴 철도이다
© Getty Images
1935년
부유한 승객들은 기차로 여행하는 동안
런던, 미들랜드, 스코틀랜드 철도의 야간 기차에서
크리스마스 파티와 같은 특별한 행사를 요청할 수 있었다.
© Getty Images
1936년
그린 다이아몬드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와 세인트루이스 사이를
운행하는 일리노이 중앙 철도의 기차이다.
1936년부터 1968년까지 운행되었으며,
이 사진은 넓은 라운지에 처음 탑승한 승객들의 모습이다.
기차의 가격이 떨어지면서 덜 부유한 사람들에게 큰 인기
© Getty Images
1937년
볼티모어 앤드 오하이오(B&O)철도 회사의
뉴욕과 워싱턴 노선은 로열 블루로 알려져 있었다.
유리창뿐만 아니라 현대식 난방과 조명을 갖춘
기차의 외관은 금박 장식과 푸른색으로 칠해졌다.
아름다운 식당의 음식과 서비스는 최고 수준이었다.
© Getty Images
1937년
이 사진은 B&O에서 운영하는 로열 블루의 주방이다.
메뉴는 신선한 체사피크 베이 요리였으며
드레스덴 도자기에 제공되어 승객들을 만족시켰다.
© Getty Images
1940년대
안타깝게도 미국의 많은 철도 회사들이
1930년대 대공황 동안 실패했다.
게다가,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경제 호황은
항공사와 고속도로의 경쟁으로 이어졌다.
장거리 철도 여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치스러운 것으로 남았지만,
서비스는 여전히 최고 수준으로 제공되었다.
사진은 시카고와 중서부를 오가는 기차 안에서
점심을 즐기는 커플의 모습이다.
© Getty Images
1945년
미국 기차에서 식사를 하는 것은 비록 좌석이 비좁을지라도
호화로운 레스토랑에서 외식하는 것과 비슷했다.
손님들은 나비 넥타이를 매고 있으며,
앞치마를 두른 웨이터가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 Getty Images
1948년
이 기차는 1948년 9월 뉴욕 센트럴 철도의
20세기 한정 급행열차로 투입된 새로운 기차의 식당칸이다.
이 새로운 식당은 테이블에 64명의 사람들을 수용하고,
휴게실을 갖추었다. 이 열차는 뉴욕의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과
일리노이주의 시카고에 있는 라살 스트리트 역을 오가며
65년 동안 최고의 숙박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철도 역사상 가장 유명한 열차 중 하나였다.
© Getty Images
1955년
철도 여행이 항상 호화롭고 세련된 것은 아니었다.
아이들은 보통 학교에 가지만,
캐나다 북부 온타리오의 외딴 지역에서는
학교가 아이들에게 갔다.
사진은 프레드 슬로먼 교수의 기차 학교로,
캐나다 국립 철도의 북 대륙횡단선 위를 다니며
고립된 곳에 살고 있던 아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통학차 시간표가 제공돼 모든 아이들이
공평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 Getty Images
1956년
1950년대 후반,
필라델피아에 기반을 둔 철도 차량 디자이너들은
메인 구역 56명의 승객과 그 외 12명의 승객을 위해
리클라이닝 좌석을 특징으로 기차 키스톤을 고안했다.
뉴욕과 워싱턴 사이를 운행한 이 열차는
식당과 같은 서비스와 일등석 전용칸을 갖추고 있었지만,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다. 이 기차는 1968년에 운행을 멈추었다.
© Getty Images
1960년대
1960년대에 철도 여행은 비용 상승, 대중 관광의 출현,
그리고 항공 산업과의 경쟁으로 일등석을 여행하는 것의
의미를 더 조용하고 더 넓은 곳에 앉는 것으로 바꾸었다.
1등급 시설은 2등급 객실과 비슷했고,
확실히 더 편안하지만 실용적으로 변화했다.
© Getty Images
골든이글 시베리아 횡단 급행열차
오늘날 일등석 기차 여행은 화려했던 과거와 연관이 있다.
사진은 골든이글 시베리아 횡단 급행열차의 식당 내부 모습이다.
이 기차는 1920년대와 1930년대의 기차들과 비슷하게 스타일링되었다.
© Getty Images
로보스 레일
비슷하게,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로보스 레일 서비스는
전쟁 전 기차 여행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 Shutterstock
블루 트레인
또 다른 훌륭한 남아프리카 철도 서비스인 블루 트레인은
프리토리아와 케이프타운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차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호화로운 기차 여행 중 하나이다.
© Getty Images
심플론-오리엔트-익스프레스
베니스 심플론-오리엔트-익스프레스 디럭스는
런던에서 베니스와 다른 유럽 도시까지 가는 고급 열차 서비스다.
이 기차는 24개국에서 45개의 고급 호텔, 레스토랑, 관광 열차,
그리고 강 유람선을 운영하는 벨몬드가 소유하고 있다.
© Shutterstock
데칸 오디세이
데칸 오디세이는 인도 마하라슈트라를 8일간 횡단하며,
다양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승객들은 탑승하기 전에
뭄바이에서 전통적인 환영식을 받는다.
출처:
(History) (Albany Institute of History & Art) (C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