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100선의 아름다운 섬 여행지
고군산군도 일출
고군산군도는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 군락입니다. 이 군도는 총 16개의 유인도와 52개의 무인도로 구성되어 있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특히 신시도, 선유도, 장자도 등의 주요 섬들은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지요.
군산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고군산군도
고군산군도 보트 여행
고군산군도는 군산 바다에 모여있는 약 63개의 섬을 일컫는 지명으로 그중 16개가 유인도인 지역입니다. 해발고도 150m 이하의 낮은 섬들이 옹기종기 배치되어 있는 모습은 군산의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대표적인 유인도로는 신시도, 선유도, 무녀도, 고군산도, 장자도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섬들을 다리로 연결하여 차를 타고 둘러보기 좋습니다.
특히 고군산도의 일몰 풍경은 국내에서도 내놓으라 할 정도의 경치를 자랑하죠. 또한 고군산군도로 향하는 도로는 드라이버들의 심장을 두근두근 뛰게 할 정도로 재밌는 코스를 제공합니다. 일몰시간에 맞춰가면 영화 같은 연출 속의 주인공이 바로 오늘의 내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신시도에서 끝자락 장자도까지 드라이브를 즐기는데 약 20분 정도가 소요되니, 군산에 방문하셨다면 필수로 들러야 할 여행지입니다.
2.대장봉
대장봉에서 바라본 고군산군도
대장봉은 군산 여행 코스 중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경치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대장도’의 대부분을 이루는 해발142m 높이의 작은 바위산이지요. 대장봉 정상에서는 새만금방조제와 고군산군도의 황홀한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조망 명소로 알려졌습니다. 높은 산은 아니지만 올라가는 코스가 매우 가파르니 마음을 다잡고 오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대장봉에 올라 제1전망대와 2전망대에서 선유도 일대 고군산군도를 바라보는 풍경은 천혜의 비경과도 같습니다. 이 아름다운 경치를 잊지 못해 많은 방문객들이 재방문을 하며 사진을 남기곤하는데요. 대장봉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은 이 곳까지 올라온 수고를 싹 잊게 만들정도죠
3.장자도
장자도 대교
장자도는 고군산군도 섬 중 가장 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곳이며 가장 작은 섬입니다. 섬의 크기는 가장 작지만 힘이 센 장사가 나왔다 하여 장자섬이라 불리게 되었으며, ’ 장자할머니바위’와 ‘횡경도할아버지바위’ 전설이 있는 곳이죠.
장자도는 몽돌해안과 기암이 어우러진 산책로가 마치 수석 전시관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방문객들에게 선사합니다. 또한 갯벌체험, 바다낚시 등 레저활동이 가능하고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활어회, 해물찜 등 맛있는 요깃거리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어 힐링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장자도에 위치한 ‘옥돌슈퍼’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옥돌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먹는 라면집으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죠.
4.선유도
선유도에서 즐기는 스카이 짚 체험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136
선유 스카이썬라인 이용
▶TEL:063-471-9800
▶입장권 : 성인-20,000원
본래 군산도라 불린 선유도는, 섬의 북단 해발 100여 미터의 봉 정상의 형태가 마치 두 신선이 마주 앉아 바둑을 두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여 선유도라 불리게 된 이야기가 있습니다. 약 2.13km 면적을 가진 선유도는 신시도, 무녀도, 방축도, 말도 등과 더불어 고군산군도를 이루며 군도의 중심인 섬이죠.
특히 선유도에는 넓은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선유도해수욕장’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해수욕장 입구에 높이 45m의 12층 타워를 세워 망주봉 입구 쪽 바다에 잠겨있는 조그만 솔섬까지 700m 구간을 하강하는 ‘선유 스카이썬라인’은 섬에서 즐기는 최고의 액티비티 활동이지요. 신나는 비명과 함께 고군산군도의 모든 것을 즐겨보세요.
여름의 한적함과 청량함을 느끼고 싶다면 이 번 주말 군산으로 떠나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매력적인 오션뷰를 가진 맛집과 카페 그리고 한국의 아름다운 비경까지 기다리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