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식물정부가 될지언정 대선을 선택할것 같긴합니다
첫댓글 우리나라는 대선이기는게 장땡이긴 하죠..뭐 윤석열이 자꾸 민주당이 막았네 뭐네 하는데.. 그래도 어지간한거 할거 다했으니
총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의석수만 많아도 할 수 있능게 많더고 봅니다
이재명, 김민석같은 사람이 대통령되는것보다야 총선 이기는게 낫죠.
국회 의석수 차이가 일단 정부 견제부터가 가능하기에 총선이 중요하죠
누구로 이기는지도 중요
일단 저는 계엄 친명 타령하는 곳 빼고 볼 예정
요즘같이 정치극단화 편향성이 심해져서 총선 대선이 점점 단두대 매치로 가는 시대에, 총선버리고 대선이길까vs총선이기고 대선버릴까 논하는거 자체가 배부른 소리임...
둘 중 하나를 택하라면 총선인게 그것도 압도적으로 이겨야 의미가있습니다지금상황이면 총선은 이겨도 아마 의석수가 많이 줄 것같고 대선은 정동영때처럼 대패할수도있습니다. 진영이 분열되있는데 유력한 대선주자가 없죠. 역사는 이렇게 반복되나 싶습니다
우리나라처럼 권한이 강한 대통령제 국가에서는 대선이 훨씬 중요하죠.
윤석열 기간과 검찰을 누가 통제하냐 두가지 보면 무조건 대선이기는게 더 큽니다. 예외는 딱 하나, 탄핵의석 정도로 총선이 넘어가는건데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죠.
첫댓글 우리나라는 대선이기는게 장땡이긴 하죠..
뭐 윤석열이 자꾸 민주당이 막았네 뭐네 하는데.. 그래도 어지간한거 할거 다했으니
총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의석수만 많아도 할 수 있능게 많더고 봅니다
이재명, 김민석같은 사람이 대통령되는것보다야 총선 이기는게 낫죠.
국회 의석수 차이가 일단 정부 견제부터가 가능하기에 총선이 중요하죠
누구로 이기는지도 중요
일단 저는 계엄 친명 타령하는 곳 빼고 볼 예정
요즘같이 정치극단화 편향성이 심해져서 총선 대선이 점점 단두대 매치로 가는 시대에, 총선버리고 대선이길까vs총선이기고 대선버릴까 논하는거 자체가 배부른 소리임...
둘 중 하나를 택하라면 총선인게 그것도 압도적으로 이겨야 의미가있습니다
지금상황이면 총선은 이겨도 아마 의석수가 많이 줄 것같고 대선은 정동영때처럼 대패할수도있습니다. 진영이 분열되있는데 유력한 대선주자가 없죠. 역사는 이렇게 반복되나 싶습니다
우리나라처럼 권한이 강한 대통령제 국가에서는 대선이 훨씬 중요하죠.
윤석열 기간과 검찰을 누가 통제하냐 두가지 보면 무조건 대선이기는게 더 큽니다. 예외는 딱 하나, 탄핵의석 정도로 총선이 넘어가는건데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