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八字預測真蹤 8자예측의 참을 쫒다 李涵辰李涵辰課堂講義
1편.링크 일원왕쇠판단 3편팔자 작성 기준 2장 8절.예측기술/팔자중급편 | 2편제3장.9절 천간지지 해법 제4장부억격2.통관 3.조후격 제5장종격(종강 종약 회국) 제7장화격 |
3편제6장6친예측법.제12장재운 3편제7장 화격(천간합화격) 4편.제17장 혼인 제20장 질병 상해 장애 제21장 장수 24장 요절 | 5.링크 제23장 세운? 24장 감정 31장 사고 제25 외모 성정 제28장 팔자분석 제26장 변화 제27장 위치 제36장 같은 팔자 다른해석 제34 풍수예측 |
5편
第三十四章風水預測真蹤 제34장 풍수 진정한 예측
* 육효와 8자술의 활용에 대하여~ 잘 이해를 하면 좋겠습니다
風水比八卦術產生的更早。
一提風水,人們馬上想起幾個術語:青龍、白虎、朱雀……
人們對風水術深信不疑,修建十三陵的最初,
皇家專門請風水師選址,有軼文記載,
當時國內最有名的兩個高手,分從東西一路選來,
東邊高手選好地後,埋下一文銅錢做標誌,
西邊高手拿一長簽,簽釘下去恰好釘在地下銅錢的錢眼裏,
於是陵址選定了。
풍수는 팔자술 보다 일찍 생겨났습니다.
사람들이 풍수를 언급하면 청용, 백호, 주작... 같은 몇 가지 용어가 즉시 떠오릅니다.
사람들은 의심없이 풍수술을 믿고, 13능 수건이 처음 시작하고,
왕실은 특히 풍수사에게 부지 선택을 요청하는,일화 기록이 있는데,
그 당시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두 고수는, 동서로 나누어서 선택해 왔고,
동쪽 고수는 땅을 선택한 후, 상징으로 구리 동전을 묻어 표시했고,
서쪽 고수는 일장첨을 잡았으며, 첨침은 지하 구리 돈 눈에 못 박혀 있었으며,
이로써 릉터가 선정 되었습니다.
可就這麼個好風水也沒能保佑明朝千年基業。
그러한 좋은 풍수는 명나라의 천년 된 유산을 유지하지 못했습니다.
常有人說某風水師“神”,這不足為怪,
人要調整風水,多是有了不如意後,
沒見哪個十分得意的人閑來沒事,
請個糟老頭來叨斥一頓把房子扒掉一塊的。
社會上的風水先生,沒見哪個是齊齊整整的富貴人,
卻對人大談,住在某風水處,便如何富貴,
若此風水真那麼神,這個風水先生會留給你嗎?
항상 누군가 특정 풍수 마스터가 "신"이라고 말하지만, 이는 부족하여 놀랍게 되며,
사람들은 풍수를 조정해야하며, 대부분은 불만족스럽고,
매우 자랑스러운 사람이 유휴 상태이며 아무것도 못했고,
나쁜 노인에게 집을 찢어 버리기 위해 식사를 견책하도록 초대했습니다.
사회에서 풍수선생은, 나는 어느 것이 깔끔한 부자인지 알지 못하지만,
오히려 사람에 크게 이야기하고, 어느 풍수로 살고, 부자가 되는 방법,
이 풍수가 정말로 그렇게 경건하다면,이 풍수선생에게 당신을 맡길 것입니까?
生活中的不如意無非以下幾項內容:
財、官、老人、子女、婚姻、身體,風水先生看來人的派頭便知你家出了什麼事,
這就是風水師的內黃。
생활에서 불만족스러운 것은 다음과 같은 내용에 지나지 않습니다 :
부, 관, 노인, 어린이, 결혼, 몸, 풍수선생이 보고 가족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알고있는 것 같으며,
이것은 풍수 마스터의 내황(노른자위)입니다.
第一節五行與風水綜述 제1절 5행과 풍수
風水究竟是怎麼一回事呢?
只要稍知一點六爻、八字術的朋友都深信,
人的吉凶是受金、木、水、火、土五行旺弱變化而產生。
풍수는 정확히 무엇입니까?
오직 일점 6효와 8자술을 조금 아는 그들 모두의 깊은 신뢰이며,
사람들의 길흉은 금, 목, 수, 화,토 오행 왕약 변화이며 생을 만듭니다.
如人用神為丙火,為財,逢壬運壬年,
壬水旺克丙火時,丙火減力,
此人在丙火方面應凶破財。
如果風水術真能對人之吉凶有影響的話,
也一定是風水術本身影響、改變了作用到人本身的五行之氣!
이를테면 사람의 용신이 병화가 되고, 재가 되고, 임대운 임년을 맞이한다면,
임수가 왕해 병화를 극할 때이며, 병화는 힘이 줄고,
이 사람은 병화 방면에서 응해 흉으로 재가 깨집니다.
이를테면 풍수술이 실제로 사람들의 길흉에 대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말하고,
또한 일정한 풍수술이 본 신에게 영향과 개변하여 작용은 사람 본신의 오행의 기에 이릅니다 !
這才是風水的作用之所在,或叫風水的真諦。
然而從古到今的所有風水之說,
沒有一個是從風水這個根本上來說明風水作用的,
所以說,自古留下來的風水學說又是一堆廢紙。
構成整個風水的五行之氣,
究竟是如何作用到人本身的呢?
這需要從什麼是五行談起。
이것은 비로소 풍수가 작용하는 곳에 있거나, 풍수의 진정한 의미라 합니다.
그러나 고대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풍수의 말은,
어느 것도 풍수의 근본적인 관점에서 풍수의 작용을 설명하지 못한 것이므로
그런 말은, 고대부터 남겨진 풍수학설 또한 폐지 더미입니다.
전체를 구성하는 풍수의 5행의 기는,
사람 자신에게 정확히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이것은 5행이 무엇인지에서 시작됩니다.
五行是什麼?5행은 무엇입니까?
一談五行我們只知金、木、水、火、土,
東方木旺、西方金旺、南方火旺、北方水旺,
木生火、火生土、土生金、金生水、水生木,
木克土、土克水、水克火、火克金、金克木,
除此外我們再也說不出什麼了。
한말디로 오행은 우리는 오직 아는 것이, 금, 목, 수, 화, 토,
동쪽 목왕, 서쪽 금왕, 남쪽 화왕, 북쪽 수왕,
목생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목극토, 토극수, 수극화, 화극금, 금극목,
그 외에는 우리가 또 있으나 또한 어떻게 나타낼수는 없습니다.
有人說五行是一種場,
我特不愛聽這種說法,場又是什麼?
還是一個讓人不明了的名詞。
我們常說
甲克戊,戊減力,庚生壬,壬增力,
五行是一種力?
五行作用到人及世間萬物,即物質是受力者,
那施力的一方是誰呢?
根據物理學的定義,沒有施力者,就不能叫構成力。
어떤 사람들은 오행은 일종의 분야라고 말하는데,
나는 이런 말 법을 듣고 싶지 않고, 분야 또한 무엇입니까?
또한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명사입니다.
우리는 항상 말이
갑극무는,무의 감력이며, 경생임은 무의 증가 힘인데,
오행은 일종의 힘입니까?
오행작용은 사람과 세상의 만물에 이르면, 즉 물질은 힘을 받으면,
베푸는 힘을 행사하는 쪽은 누구입니까?
물리학의 정의에 따르면, 베푸는 힘이 없으면 구성력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我們常稱五行之氣,五行是一種氣?
這個氣與稱作大氣的空氣有何淵緣?
如果它們同宗,我們可以說,
空氣除了具有自然科學家知道的一切屬性外,
空氣還能使人升官發財,使人有吉凶。
受習慣影響暫把五行稱作力,
再次重申,我並未認定五行就是力、還是氣,
待我有了一個更為妥貼的名詞時,我會再改過來。
우리는 항상 오행의 기를 칭하는데,오행은 일종의 기입니까?
이 기와 만든다는 말은 대기라는 공기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그들이 같은 혈통이라면, 우리가 말 할수 있는것은,
공기를 제외하면 자연 과학자들이 아는 모든 것에 속한 성질 외에도 있으며,
공기는 사람들을 관을 승진하고 부자로 만들고 사람들이 사용하여 길흉이 있습니다.
습관에 영향을 받아 일시적으로 오행을 작용력이라고 부르며,
재차 중하게 신이며, 나는 아울러 아직 인정 하지 않은 5행은 힘인지, 기인지,
기다려 결정하지 않고 더 적절한 용어가있을 때 다시 변경하겠습니다.
五行是太陽、月亮、地球,以及三球之間相互作用的綜合,
是一種作用,或者叫存在。
這個作用的大小或存在的結構用空間大小表示,
或者說空間的大小正好反映了五行力的大小。
5행은 태양, 달, 지구 로써 세 구체 사이의 상호 작용의 종합이며,
일종의 작용이거나 혹은 존재입니다.
이 작용의 크기이거나 또는 존재의 구조는 공간의 크기를 사용한 표시이거나
혹은 공간의 크기를 정한 오행 힘의 크기를 좋게 반영한 말입니다.
우리는 다음 4주8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천지 천지 천지 천지
我們看下面的八字:
天地天地天地天地
* 경도 선(서경 동경) 북반구 남반을 생각하며 읽으십시요.
그리고 구글 지도 활용법은 세계 어디서나 경도를 알려줍니다.
八字中年、月、日、時四個時間,它們的內涵是什麼?
為什麼依據一定的法則演算,就能準確測知人之吉凶呢?
팔자중 년, 월, 일, 시 4개 시간은, 그들이 내포한 의미는 무엇입니까?
어느 일정 법칙 계산법에 따라 사람의 길흉을 정확하게 예측 할 수있습니까?
地球繞太陽一圈是一年,八字中這個“年”就是太陽,
月亮繞地球一周是一個月,八字中的“月”就是月亮,
日幹是人本身,日支自然是腳下的地球,
我們賴以生存的家園,地球離我們最近,
在日幹坐下,太陽最遠,月亮次之,與八字的組合吻合一致。
"지구는 태양을 한번 돌고 1년이며, 팔자에서 이 "년"은 태양이고,
달이 지구를 한번 돌아 1개월이고, 팔자의 "월"은 달이고,
일간은 사람 본신이며, 일지는 자연히 발 아래의 지구이며,
우리가 의지하여 살아가는 집, 지구는 우리에게 가장 가깝고,
일간 좌하에, 태양은 가장 멀고 달은 다음이며, 함께 8 자의 조합과 일치합니다.
八字中的“時”是一個時辰,約合2小時的時間,
其實質是反映太陽光線與地球上某一點所成夾角的角度變化。
陽光與我們成90度時,我們在中午,
與日本小於90度日本是下午,
與印度大於90度,此時印度為早晨。
8 자에서 의 "시"는 한 시진이며, 약 2 시간의 시간이며,
그 실질은 태양 광선과 지구상의 어느지점 사이의 각도 변화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태양빛과 우리가 90도일 때, 우리는 중오에 있고,
일본은 90도 미만으로 하오이며,
인도는 90도 이상이며, 이때 인도는 아침입니다.(이 글도 구글로 더 따져야 함)
由此見,算命雖然是在演算著十個天干、十二個地支,
可實質是在查看太陽系中三球的運動所導致的地球或太陽系中五行量的變化,
從而引發的人的吉凶變化!
算命應該是個大學問。
本來嘛,十幹、十二支就是太陽、月亮、地球運動規律的標記符。
이것으로부터 산명이 비록 그렇게 10개 천간, 12 개 지지를 계산하고 있지만
실제로 조사 살펴보면 태양계의 3구의 운동으로 인한 지구 또는 태양계의 5행 양의 변화를 전하고,
이에 따라 사람의 길흉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
산명의 응해는 큰 학문이어야합니다.
원래 10간, 12지라는 것은 태양, 달, 지구의 운동규칙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人為什麼會受三球運動的影響呢?
唯物辯證法告訴我們:事物是相互聯繫的。
사람들이 3구 운동의 영향을 받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유물론적 변증법은 사물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在地球人類產生前,太陽系已經形成了,星球之間相互運動的模式已相對固定了下來,
在這樣的地球環境中產生的生物,在孕育、繁衍、進化過程中,
編織進了這個運動的程式,或者說在地球上產生的人類,
必須遵從地球的運動程式,這個程式,就叫五行,也就是說:
五行是三球相互運動、相互影響,從而創造影響人類的總和。
지구에 인간이 태어나 기 전에 태양계가 형성되었고, 별들 사이의 상호 이동 패턴이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그러한 지구 환경에서 생성 된 생물은 임신, 번식, 진화의 과정에서이 운동 프로그램에 짜여져 있거나,
지구에서 생산 된 인간은 지구의 운동 프로그램을 따라야합니다.이 프로그램은 오행이라고합니다 :
오행은 3구는 서로 움직이고 영향을 미치며, 따라서 창조영향은 인간의 총합을 만듭니다.
那麼地球上的所有人擁有一個共同的太陽、月亮、地球,
所有人的吉凶應該是完全相同的,
原則上講是這樣,都由小長大到老,到死亡,
都有著喜怒哀樂,其程度之不同,來自於所處的地球環境之不同。
그런 다음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은 공통의 태양, 달, 지구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사람들은 원칙적으로 어린 시절부터 노년기, 죽음에 이르기까지
지구 환경의 차이와 기쁨, 분노 및 슬픔, 차이의 정도가 정확히 동일해야합니다.
比如,
相同八字的兩個人,一個生在山谷,一個生在山頂,
山谷中的人四面高山環繞,高山阻擋了來自太陽、月亮對這個人的影響,
而在孕育山谷中這個人最初,受四面群山阻擋(即地球影響),
他只能少量接受太陽、月亮的影響,較少吸收太陽、月亮之精華,
另一個出生於山頂上的人,四面開闊,
這個地球位置就給他造成了大量接受太陽、月亮影響的一個環境,
這八字相同的兩個人,日後吉凶就不同。
예를 들어, 같은 8자를 가진 두 사람, 하나는 계곡에서 태어났고, 다른 하나는 산 꼭대기에서 태어났고,
계곡에 있는 사람들은 4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높은 산은 이 사람에 대한 태양과 달의 영향을 차단하며,
계곡에서 처음 잉육한 이 사람은 사방의 산에 (즉, 지구의 영향) 의해 차단되고,
그는 태양과 달의 영향을 소량만 받아들일 수 있고, 태양과 달의 본질을 덜 흡수하고,
다른 하나는 산 꼭대기에서 태어나 사방이 열려 있으며,
지구의 이 위치는 그에게 태양과 달로부터 많은 환경적 영향을 미쳤는데,
이는 같은 8자를 가진 이 두 사람은, 앞으로 길흉이 다를 것입니다.
造成人吉凶不同的差別在孕育人的最初,
所受太陽、月亮不同量的影響,
這個量的不同取決於在地球上居住地理位置的不同。
太陽、月亮與地球相互時空的不同,具體每一個人居住環境,
四面八方空間大小之不同,這些不同,造就了不同的人。
為使讀者能夠觸摸到五行,不至於感到五行虛無飄緲,
我把這個影響再說的更具體一點,給量化一下。
만들어진 사람의 길흉이 다른 차별은 사람의 최초는 잉육이며,
거기 태양과 달의 양이 다른 양의 영향을 받았으며,
이 양의 차이는 지구상에서의 지리적 위치에 따라 다르게 있습니다.
상호 시간과 공간에서 태양, 달, 지구의 차이는, 각 사람의 특정 생활 환경이며,
4면8방의 공간 크기가 다르며, 이러한 차이는 다른 사람들을 만듭니다.
독자가 5행을 만지고 5행이 허무하다고 느끼지 않도록하기 위해
이 영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만들고 정량화 합니다.
還是拿山谷中出生的人來說明,
這個山谷越峽小,阻隔太陽、月亮影響的程度越重,
若相對寬闊,阻隔太陽、月亮的程度就會輕,
也就是五行的量有了不同,
由此看出,
人居住環境四面八方空間的大小不同,五行量就不同,
這正是前文中涵辰提到的空間大小,就是五行的大小,
於是有了“哪個方向的空間大,哪個方向的五行氣強”的五行定律。
또한 계곡에서 태어난 사람을 설명하면,
이 계곡의 협곡이 협소할수록, 태양과 달의 영향의 정도가 더 무겁고,
상대적으로 넓다면, 태양과 달을 차단하는 정도는 가벼우며,
또한 5행의 양이 다릅니다,
이유를 살펴보면,
사람의 거주 환경이 4면8방향에서 공간의 크기가 다르고,5행의 양은 다르며,
이는 정확히 위에서 언급 한 공간의 크기이고, 이것은 5행의 크기이며,
그래서 " 어느방향의 공간 크기이고, 어느 5행의 기 강도이다" 의 5행이 정한 법칙이 있습니다.
涵辰在實踐過程中,已準確感受到空間大小對人的吉凶影響明顯。
所以在涵辰八字預測體系的八字分析中,
有一個先天風水的分析,通過八字的組合,準確斷定該
人在出生前,母親居住處八方的空間大小,及四面地勢的高低狀況,
即人的先天風水,還能夠斷定人每一個階段所處的狀況,
即後天風水,並以先天風水為據,
能準確斷定過去、現在、以後人的一切吉凶的量。
연습 과정에서 공간의 크기가 사람들에게 명백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정확하게 느꼈습니다.
따라서 한첸 8 자 예측 시스템의 8 자 분석에서
유일한 선천 풍수의 분석은 8 자의 조합을 통해 정확히 판정하는 것은
사람은 출생 전, 모친 주거처의 8방의 공간 크기와 4면의 지세의 고저 상황인데,
즉 사람의 선천 풍수를 정확하게 판정하는 것은 사람의 각 단계의 거처의 상황이며,
즉 후천 풍수는 아울러 선천풍수가 기반이 되며,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길흉의 양을 정확히 판정할 수 있습니다.
這從實踐中反證出,空間大小反映了五行旺弱的論斷:
이것은 공간의 크기가 5행 왕약하다는 판단 논을 반영한다는 것을 실제로 증명합니다 :
哪個方向的空間大,哪個方向的五行氣強,
哪個方向的五行氣強,對應居住方位的空間就大。
並在大量實踐中認識到,
相同八字的人,其先天風水基本一致,
特殊地理上有其獨特之處等,
一大串獨立城體系的十分完整的風水學說,
李涵辰是這個正確學說的奠基人,也是唯一的完善者。
어느 방향의 공간이 큰지, 어떤 방향의 5행 기가 강한지,
어떤 방향의 5행의 기가 강한지는, 대응은 거주 방향의 공간이 큽니다.
그리고 많은 연습에서,
서로 같은 8자를 가진 사람들은, 그들의 선천 풍수는 기본적으로 동일하고,
특수 지리상은 독특한 곳등이 있으며,
매우 많은 독립성 시스템의 완전한 풍수 이론이며,
이함진은 이 올바른 이론의 창시자이자 유일한 완벽 자이기도합니다.
第二節八卦圖 제2절 팔괘도
說到五行,
人們會很自然想起那個神秘莫測,似乎其中湧動著無限能量的圓圈圈——八卦圖。
八卦圖是反映三球運動規律的一個平面圖,參加學習班一個叫庚修為的先生交給我一篇論文,
他認為八卦圖應是一個立體圖。
오행에 대해 말하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무한한 에너지가 급증하는 것처럼 보이는 신비한 원 인 팔괘도를 생각할 것입니다.
8괘도은 3구 운동의 법칙을 반영하는 평면 다이어그램이며, 학습 수업에 참석 한 Geng Xiuwei라는 신사가 저에게 종이를 건네 주었고 팔괘도는 3 차원 다이어그램이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我就從五行旺弱與方位說起。
古有北方水旺,南方火旺,西方金旺,東方木旺,
從實踐應用看,此說是準確的。
오행왕약과, 방향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고대에는 북부 물 왕, 남부 불 왕, 서부 금 왕, 동부 목 왕이 있었는데,
실제 적용 관점에서 이말은 정확합니다.
那麼方位與五行旺衰之說的理論出處在哪呢?
幾千年前陰陽五行學說最早的先哲們認識到了這個規律,
卻沒有記載下其理論來源,這也就是幾千年來,
風水術不能發展、為人所用的根本癥結之所在。
그렇다면 방위와 오행 왕쇠의 말의 이론 출처는 어디에 있습니까?
수천 년 전, 음양5행 학설은 초기 현자들은이 법칙을 인정했지만
도리어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발전하고 사용할 수 없고,
풍수설은 발전이 없고, 사람이 사용한 근본을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這是三球運動規律的樸素描述,
太陽帶給人們溫曖,太陽就是火,
地球繞太陽公轉,太陽光線直射地球中段赤道附近,
赤道火力最大,我國地處赤道以北,我國南方的溫度高,於是說南方火旺。
赤道往北越靠近北極,光線斜射,光照越弱火力最弱,就說是水旺。
이것은 3구 운동의 법칙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며,
태양은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가져다주고, 태양은 불이며,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돌고, 태양 광선 직사는 지구 중간의 적도 근처이고,
적도의 화력이 가장 크고, 아국은 적도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쪽의 온도는 높기 때문에 남쪽 화왕입니다.
적도가 북극에 가까울수록 빛이 비스듬히 빛나고 빛이 약할수록 화력이 가장 약하고 수왕하다고합니다.
有的書上說,八卦中,東北、西北為兩大吉門,
所以毛澤東便佔據了東北、西北,最後奪取了政權,聽了似乎有理,
鄧小平同志的改革開放卻是從南方沿海開始的,改革開放成績顯著的,
也是南方沿海一帶,那在八卦陣中都是凶門,這該如何解釋呢?
일부 책에서는 8괘에서 북동쪽과 북서쪽이 두 개의 주요 문이므로
마오 쩌둥이 북동쪽과 북서쪽을 점령하고 마침내 권력을 장악했다고 말하면서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덩 샤오핑 동지의 개혁 개방은 남부 해안에서 시작되었으며 개혁 개방의 놀라운 업적은
남부 해안 지역이기도하므로 가십 배열의 모든 살인적인 문입니다.
* 명리학의 세계화를 생각하면 반드시 개선 되어야 할 분야 입니다.
實際上這些問題不能胡亂聯繫,
這是因為八字不同,所喜的風水不同,與八卦方位無關。
一提八卦,八卦陣,八卦圖,許多人都以為神秘莫測,
實際上她只不過記錄了五行的旺衰方位,無任何玄妙之處。
사실 이런 질문은
8자가 다르고, 좋은 풍수가 다르며, 8괘의 방향과 무관하기 때문에 임의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가십, 가십 배열, 가십도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신비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녀는 수수께끼 없이 오행의 왕쇠를 기록일 뿐입니다.
古人受當時條件制約,連地球是方是圓都說不清楚,
更不會越過赤道,到達南極感受一下那裏的涼氣。
從赤道越往南,太陽光會越來越弱,
而對於赤道以南的地域來說,還能說南方火旺嗎?
正相反,也就是說,
神奇的八卦術,只能在赤道以北準確,
在赤道以南,必須是南方水旺,北方火旺才準確。
或者籠統說,赤道火旺,越往兩極,水勢漸旺,火勢漸弱。
고대인들은 그 당시의 조건에 제약을 받았고, 적도를 건너 남극에 도달하여
시원한 공기를 느끼는 것은 말할 것도없고 지구가 정사각형인지 둥글지 알 수 없었습니다.
적도에서 남쪽으로 갈수록 햇빛이 약해지고
적도 남쪽 지역의 경우 여전히 남쪽이 뜨겁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정반대로, 즉 팔괘술은 적도의 북쪽에서만 정확할 수 있으며,
적도의 남쪽은 남쪽 물 왕, 북쪽 불 왕이어야합니다.
또는 일반적으로 적도가 화왕, 극지방으로 갈수록 물이 점차 커지고 화가 약해집니다.
西方金旺,東方木旺。
在具體每個人的西方,也沒什麼金,在任何人的東方,也沒什麼木。
再說往東多少才算東呢?
一直往東去地球周長一半的距離,即地球的另一面上,該以東論,還是以西論?
太平洋海域,人說在東方,是木旺之所,美國人該說太平洋在西方是金旺。
也就是說,
在地球上根本沒有一個金旺、木旺的區域,
那麼西方金旺,東方木旺之說是如何確立的呢?
也是通過太陽光線強弱,即火的旺衰確立的。
서쪽은 금왕, 동쪽은 목왕.
모두가 특정한 서방에는 금이 없고, 누구의 동방에도 목이 없습니다.
다시 말해서 얼마나 가야 동쪽이 동쪽으로 간주됩니까?
동쪽에서 지구 둘레의 절반까지, 즉 지구 반대편은 동쪽이어야합니까 아니면 서쪽이어야합니까?
동양인들은 동쪽에서 태평양이 무왕의 장소라고 말했고, 미국인들은 태평양이 서쪽에서 진왕이라고 말해야 한다.
또 이말은,
지구상에 금왕과 목왕 지역이 없는데,
서방의 금왕과 동방의 목왕 이론은 어떻게 성립되는가?
그것은 또한 태양 광선의 힘, 즉 화의 왕쇠가 확립됩니다.
地球是由西向東繞太陽自轉,人們總能看到太陽從東方升起,向西方落下,隨著地球的自轉,太陽光逐漸由斜射到直射,再到斜射的一度輪轉,於是人們看到從早晨太陽升起,光線越來越強,火力越來越大,直到日午時分,太陽又往西斜,火力越來越弱,直到日落西方,太陽直射另一面時,我們所處的位置火力最弱,為子時水旺。
지구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태양 주위를 회전하고, 사람들은 항상 태양이 동쪽에서 떠오르고 서쪽으로지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지구의 회전과 함께, 햇빛은 점차 비스듬한 곳에서 직사광선으로 향하고, 그래서 사람들은 아침부터 태양이 떠오르고, 빛이 점점 더 강해지고, 불이 점점 더 커지고, 정오까지, 태양이 서쪽으로 기울어지고, 불이 점점 약해지고, 일몰 서쪽까지, 태양이 반대편에 닿을 때, 우리는 물이 강하기 때문에 가장 약한 불의 위치에 있습니다.
根據木生火,金克木的認識,
人們自然想到,太陽在東方時火越來越旺,
是因為有木生火而導致的,從而有了東方木旺的認識。
西方木被制不能生火,才使火逐漸衰弱下去,即西方金旺。
목생화, 금극목에 대한 이해에 따르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태양이 동쪽에있을 때 불이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나무 불이 있기 때문에 동양의 나무 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서쪽 나무 이불은 불을 피울 수 없으므로 불이 점차 약해집니다,즉 서방왕금입니다
此外,要真正弄清五行的本質,掌握風水術,還有一個認識上的錯誤要澄清,
水生木、木生火、火生土、土生金、金生水與土克水、水克火、火克金、金克木、木克土。
또한 오행의 본질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풍수를 마스터하기 위해서는
수생 나무, 나무 불, 불과 흙, 천연 금, 금과 흙, 물과 불, 불과 불, 금과 나무, 진흙 지구를 명확히하는인지 오류가 있습니다.
木燃燒變成火後,化作泥土,於是有了木生火、火生土的認識,
這太幼稚了,水能滋養樹木就一定是水生木嗎,木在土中生長,咋不說土生木?
나무가 불에 타면 흙으로 변하기 때문에 장작불에 대한 이해가 있고, 불은 지구를 낳고,
이것은 너무 순진하고, 물은 나무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수생 나무여야 하며, 나무는 흙에서 자랍니다.
金中怎麼會有水,金能化成鐵水,
土也能化成水,挖開土能見水,咋不說土生水呢?
實際上五行相生相剋律,同樣是星球運動的一種表示,
此一點至為寶貴,它關係到六爻卦中斷卦爻旺弱的技巧,恕涵辰不談。
어떻게 금에 물이있을 수 있고, 금은 쇳물로 변할 수 있고,
토양도 물로 변할 수 있으며, 토양을 파내는 것은 물을 볼 수 있으며, 토착 물은 말할 것도 없습니까?
사실, 다섯 가지 요소의 법칙은 또한 행성의 움직임을 표현한 것으로,
이는 매우 가치가 있으며, 트라이 그램과 약자를 방해하는 6효괘중의 기술과 관련이 있습니다.
此外還有一些東西須進一步研究,為了從理論上尋找到支撐點,二○○二年冬天涵辰擠了四天時間專程去了趟南京紫金山,在天文臺上泡了三天,有些問題還是沒有找到答案,主要原因是涵辰天文知識貧乏,為了走快捷方式,遍請天文專家,卻遭了不少白眼,後由朋友介紹,山東省社會科學院一教授給推薦了一教授,但涵辰卻無時間拜訪。
凡到涵辰處學習的朋友,均見涵辰親自上課,每天多時達十餘小時,有的學習班競連續十四天時間,每年至少二十四期,多時三十餘期,且在課堂上熱情講授,對照自己的求學路涵辰不免心寒。
또한, 이론에서 지원 포인트를 찾기 위해, 더 연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2002 년 겨울, 한첸은 난징 보라색 산에 가기 위해 4 일을 짜내고, 3 일 동안 전망대에 몸을 담그고, 몇 가지 질문은 여전히 답을 찾지 못했고, 주된 이유는 한첸이 천문학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름길을 택하기 위해, 천문학 전문가를 초대하지만, 많은 하얀 눈을 만났고, 친구가 소개, 산동 사회 과학원의 교수는 교수를 추천했지만, 한첸은 방문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한첸에 가서 공부하는 모든 친구들은 한첸이 개인적으로 수업에 참석하는 것을 보며, 하루에 10 시간 이상, 일부 학습 수업은 14 일 연속, 연간 최소 24 세션, 30 회 이상 경쟁하며 열정적으로 수업에서 가르치며 자신의 학습 도로와 비교하여 한첸은 추위를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第三節風水與八字 제3절 풍수와 팔자
哪個方向的空間大,哪個方向的五行氣強,
反過來,哪個方向的五行氣強,哪個方向的空間就大。
這個空間共有兩部分組成,
這兩部分在分別對應八字中的天干與地支,
即天干代表一個環境的四面八方空間的大小,
地支代表地面高低起伏的狀態,即地貌。
어느 방향의 공간이 큰지, 어느방향의 오행 기가 강한지,
반대로 와, 어느 방향의 오행 기가 강한지, 어느 방향이 큰 공간을 가지고 있는지.
이 공간은 공히 두부분 조성이며,
이 두부분은 8 자에 응한 분별에 대한 천간과 지지이며,
즉천간은 환경의 4면 8방 공간의 크기를 나타내고,
지지는 지면의 고저 돌기의 상태를 나타내며, 즉 지형을 나타냅니다.
如某房在北高南低的坡地上,以房所在地取一水平面,
南邊的地面越來越低,處於水平面以下,
北方地面越來越高,處於水平面以上,南邊的空間就比北方的空間大。
집이 북쪽의 높은 경사면과 남쪽의 낮은 경사면에있는 경우, 집의 위치에 따라 수평면을 취하고,
남쪽의 땅은 점점 낮아지고, 수평면 아래에서,
북쪽의 땅은 점점 더 높아지고, 수평면 위에, 남쪽의 공간은 북쪽의 공간보다 큽니다.
巳、午代表南邊水平面以下的部分,空間大,五行氣強,
則斷為八字中巳、午火力大。
亥、子代表北方水平面以下的部分,北方地面在水平面以上,水平面以下無空間,
北方五行氣弱,斷亥、子水弱。
巳와 오는 남쪽의 수준 아래 부분을 나타내며 공간이 넓고 5행기가 강하며
즉 판단은 8 자에서 사 오의 화 힘이 큽니다.
해와 자는 북쪽 수평면 아래의 부분을 나타내고, 북쪽 땅은 수평면 위에 있고, 수평면은 공간이 없으며,
북쪽 5행기는 약하고, 판단은 해 자수는 기가 약합니다.
同理可斷定,申、酉,寅、卯,辰、戌、醜、未方五行氣之強弱。
같은 방식으로, 신, 유, 인, 묘, 진, 술, 축, 미 방향 5행 기의 강약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甲、乙代表東邊水平面以上的部分,空間若大,甲、乙木旺,
如:房東十分開闊,可斷為此處風水甲、乙木旺。
庚、辛代表西方水平面以上的部分,房西有一高大建築物,西方空間小,
斷為此地庚、辛金弱。
갑을은 동쪽 수준 위의 부분을 나타내며, 공간이 큰 경우 갑을은 왕이며,
예로 : 동쪽은 충분히 넓게 열리며 판단은 여기 풍수는 갑 을이 왕이 됩니다.
경신은 서쪽 레벨 위의 부분을 나타내며 집 서쪽에는 높은 건물이 있으며 서쪽 공간은 작으며,
판단은 이곳지리는 경 신금이 약하게 됩니다.
同理可斷定,壬、癸,丙、丁,戊、己五行之力的大小。
같은 방식으로, 임, 계, 병, 정, 무, 기 오행의 힘의 크기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其中,戊、己力量的大小看丙、丁力量的大小,
千百年來古人認為戊、己在中央,
試之不對,
戊在丙位,己在丁位,
그 중 무 기의 힘의 크기는 병정의 힘의 크기에 달려 있으며,
수천 년 동안 고대인들은 무 기가 중심에 있다고 믿었는데,
시험은 대응이 없으며,
무는 병 위치에 있으며, 기는 정 위치에 있습니다.
也就是說:
古人心目中帶有神聖光環的八卦圖,涵辰把它重新變了個樣。
知道這些有什麼用呢?
用處大了。
이러한즉 말은;
고대 시야중심에는 신성한 빛도 8괘도이며,함진이 변화하였다.
이것을 아는 것으로 무슨 사용이 있습니까?
크게 유용합니다. 아레예에서 설명 합니다
如: 예로
張先生
財 劫 日元 財
丙戌 癸巳 壬午 丙午
목화토금수 0 4 1 0 2
食 傷 財 才 殺
甲午 乙未 丙申 丁酉 戊戌 -대운수?
從弱格。
月支巳火為妻,月幹癸水為妻之外環境,
妻之身體狀況看坐下巳火,
巳火越旺,身體越差,
本命先天風水中巳火旺,
將張先生的出生年月日一輸入電腦,涵辰即斷,
本命克妻嚴重,77年丁巳,夏天死亡。
종약격에서.
월지 사화는 아내, 월간계수는 아내의 외부 환경이며,
아내의 신체 상태를 보면 앉은 아래 사화이며,
사화가 더 왕 할수록, 몸이 더 나빠지고,
본명의 선천풍수는 사화 왕이며,
장씨의 출생 생년월일이 컴퓨터에 입력되 자마자,즉시 판단했고,
본명은 처를 극하여 심각하며, 77 년 정사, 여름에 사망했습니다.
丙申運,申金空亡,丁巳年,巳火旺妻亡。
丙申運,戊午年,午旺,時支午火偏財用神旺,再婚。
丁酉運,丁卯年,酉空,卯木生局中巳火力大,
斷後妻生病嚴重,卻未死亡。
병신운, 심금은 공망이고, 정사년은 사화 왕에서 아내는 죽었다.
병신운, 무오년, 오왕, 시지 오화 편재 용신 왕이며, 재혼이다.
정유운,정묘년, 유공망, 묘목은 국중 사화를 생해 힘이 크고,
판단은 후처를 생해 엄중하며, 도리어 죽지 않았습니다.
大運地支空亡時,吉凶以大運天干斷,
兩丁火耗癸水,大運吉,
地支雖凶,凶災輕。
대운 지지 공망시, 길흉으로 대운 천간을 판단하면,
두 정화는 계수를 마모하고 대운은 길조이며,
지지는 비록 흉이지만 흉은 재앙이 가볍습니다.
巳火旺,事業無成,
斷其進入戊戌運後的97丁醜年搬家,
住在西北低(戌旺)、東南高(巳火弱)的地方居住,
從此生活大為改觀,事業順利。
사화 왕, 사업은 이루지 못함,
판단은 무술운 후의 97 정축년 집을 옮기고,
살기는 북서쪽이 낮게 있고 (戌왕)이고 남동쪽 높고 (巳화약) 지방에 살았으며
따라서 그의 삶은 크게 향상 되었고, 사업은 순조롭게되었습니다.
李先生
印 梟 日元 傷
辛醜 庚寅 壬申 乙巳
목화토금수 2 1 1 3 1
官 殺 才 財 傷
己醜 戊子 丁亥 丙戌 乙酉 -대운수
身弱用庚辛金。
局中庚辛同現,時幹乙木反斷為用神,
局中庚金為車禍,乙木為妻子、女兒,
先天風水中庚金弱,庚金受制時凶禍。
신약 용 경신금.
국의 경신은 현재와 같고, 시간 을목은 반대 판단 용신이며,
국의 경신은 교통사고가 되고, 을목은 그의 아내와 딸이 되며,
선천 풍수에서 경금은 약하고, 경금은 제재되면 흉의 재앙이다.
92年後進入丙戌運,斷其在96丙子年夏天買新房,
並斷該房南方空間大(丙火旺)、西方空間小(庚金弱),
李答道:東西方一點空間也沒有,正南方空間十分大。
92 년후 병술 운에 들어가며, 그 판단은 96 병자년 여름에 새 집을 사고,
아울러 판단은 집의 남쪽 공간이 크고 (병화왕), 서쪽 공간이 작다 (경금약),
이 대답했다 : 동쪽과 서쪽에는 공간이 없고, 정남쪽의 공간은 매우 크다.
丙戌運,庚辰年,丙火大運克庚金實神,同性作用力大,出嚴重車禍。
斷當時李本人坐紅色的小車由北向南走,一灰白色的大車撞向自己,
自己車翻後向東南方坡下滾去,被東南方樹木頂住。
李答正是。
並說車內同行的還有妻女,涵辰搶先說:妻女毫髮未傷。
병술 운, 경진 년, 병화대운이 경금을 극하여 실신이며, 동성작용하여 힘이 크고, 심각한 교통 사고였다.
판단은 당시 리 자신은 빨간 소형 차를 타고 북쪽에서 남쪽으로 걷고 있었는데 회백색 큰 차가 자기를 충돌했고,
자기 차는 전복 후 남동쪽 경사면을 굴러 남동쪽 나무에 의해 붙잡혔다.
리는 정확하게 대답했다.
그는 또한 차에 아내와 딸도 있다고 말했고, Hanchen은 먼저 말했다 : 아내와 딸은 무사했다.
庚金為財,丙戌大運,丙火克庚,
本運破財,破財的大運上,破財最重的流年買房,
丙子流年,兩丙克庚金力大買房。
경금이 재가 되고, 병술대운,병화가 경을 극하며,
본운이 파재하고, 파재의 대운이며, 파재는 가장 중한 유년에 집을 쌋고,
병자 유년, 두 병화가 경금을 극하여 힘이 커져 집을 살 수 있습니다.
丙旺之時,所買住房必會在南方空間大,
丙克庚,庚弱,西方空間小,
丙泄甲,甲弱,東方空間小的地方,
住在此地與局中用神恰好不符,
待旺丙制弱庚時,凶禍必重。
병왕의 때, 그산 집은 반드시 남방 공간이 크고,
병 극경은, 경이 약해, 서방 공간이 적으며,
병설 갑은, 갑이 약하고, 동쪽 공간이 작은 지방이며,
사는 이 지역과 국중 용신은 좋은 결합이 아니며,
기다린 왕 병이 약한 경을 제재할 때, 흉 재앙이 반드시 중하다.
所乘計程車車棚被翻掉,連滾幾圈,自己嚴重致殘。
그가 타고 있던 택시 창고는 전복되어 여러 번 굴러 심각한 장애인이되었습니다.
時幹乙木為用,丙運庚年,庚丙作用,雙方皆減力,
局中乙木用神旺,東南方乙木起了好作用,
把車攔住,救了全家性命。
乙木為妻,為女兒,為用神不受傷,妻女安然無恙。
시간 을목이 용신이 되면, 병운 경년, 경병이 작용하여, 양측은 모두 힘을 줄며,
국중 을목 용신이 왕하면, 남동쪽 을목은 좋은 역할을 시작했고,
차를 멈추고, 온 가족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을목은 처가 되고, 여아가 되며,용신이 되어 상처를 받지 않고, 처여아는 안전하였다.
此例為後天風水丙旺庚弱為凶之例,
若選擇在吉利的風水中,從以往的實例看,
災難會輕或不發生凶禍。
이 예는 후천 풍수가 병화 왕 경금 약으로 흉의 예가 되고,
만일 선택은 길리의 풍수에 있고,따라서 삶의 실예를 살피면,
재난이 가볍거나 흉 화가 발생 하지 않습니다.
===
由以上兩例我們看出,我們運算八字,
實際上就是在看八字對應的人的風水,
查看年運對命局的作用,
就是看
人在某時某刻所處的風水環境對本人的影響,
大運流年對命局的作用就是人的後天風水,
八字的組合反映著人的先天風水。
이유로써 위의 두 가지 예를 보면, 우리는 운이 8 자를 계산할 때
실제로는 8 자에 대응한 사람의 풍수를 보며,
명국에 대한 년운의 작용을 조사하는데,
이것을 살피면
1.사람이 어느 시 어느 순간에 처한 풍수환경 대 본인의 영향에 있으며,
2.명국에 대한 대운 유년의 작용은 그 사람의 후천 풍수이며,
3. 팔자의 조합은 사람들의 선천 풍수를 반영합니다.
算命就成了看後天風水對先天風水的影響了,
簡言之,看八字就是在看風水!
산명을 이룬것은 선천 풍수에 대한 후천 풍수의 영향이 되었으며,
간단히 말해서 8자를 보는 것은 풍수를 보는 것입니다!
* 후천 풍수를 보는 것은 양택 풍수입니다.
주택과 아파트는 차이가 있으며, 아파트 양택법은 이미 소개 된 글이 있습니다.
八字預測體系,就是儲存著人出生前風水,及出生後風水的一種文字形式。
所以說,
影響人吉凶的
不是八卦、不是八字、不是手相、面相……
是充斥在環宇間的五行之氣!
8 자 예측 시스템은 출생 전의 풍수와 출생후 풍수의 한 서면 형식입니다.
그러므로 말하는 것은,
사람의 길흉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8괘가 아니며, 8자가 아니며, 수상, 면상이 아닙니다 ...
그것은 세상 우주 사이에 만연한 5행의 기입니다!
第四節 術數、風水與生活 제4절 술수, 풍수와 생활
八字與風水的關係基本清楚了,
六爻與風水是如何聯繫的呢?
팔자와 풍수의 관계는 기본적으로 명확하며,
육효와 풍수는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同日同時大款與平頭百姓均占求財,
搖得一個完全相同的卦象,是卦無憑,還是其他原因?
不同的人搖相同的卦,一個人為測一件事,
搖得不同卦等問題,用六爻預測體系如何解釋呢?
六爻卦也需要風水。
같은 날, 같은 시에 많은 액수와 평두 사람들이 모두 부를 점령하려고,
똑같은 괘상을 흔들었는데, 증거가없는 괘상입니까, 아니면 다른 이유입니까?
다른 사람들이 같은 괘상을 흔들고, 한 사람이 한 가지를 측정하고,
다른 괘상을 흔드는 등 문제는, 6효 예측 시스템을 사용하여 어떤 해석입니까?
6효괘 또한 풍수가 필요합니다.
不僅如此,
手相、面相等,涵辰受八字預測的啟發,同樣也須結合風水才能斷准。
뿐만 아니라,
손 손금, 얼굴상등은 동일합니다, Hanchen은 8 자 예측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정확하려면 풍수와 결합되어야합니다.
尤其六爻預測術實用性強,在此涵辰勸易友們,
最好還是先從八字學起,
八字簡便易學,測事直觀又極其準確細緻,
並且涵辰已公開講清了八字預測的所有技巧,
六爻術比八字術複雜得多,
특히 육효 예측술은 실용성이 강합니다, 여기 Hanchen은 역우들에게 조언,
그것은 8자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8자는 간단하고 배우기 쉽고, 측정은 직관적이고 매우 정확하고 세밀하며,
아울러 이미 명백히 공개한 8 자 예측이 소유한 기교이며,
육효술은 8자술에 비해 훨씬 복잡합니다,
尤其斷卦爻旺弱之法特殊,
近段涵辰又不打算公開六爻術,
最好不要走彎路,學一個沒有用的東西,不如壓根不學。
더우기 괘효 왕약의 법을 특수하게 판단하며,
그리고 가까이 6효술을 공개 할 계획이 없습니다,
그것은 우회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쓸모없는 것은 배우거나, 전혀 배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好多朋友問我,隨便哪種預測術,算得再准也沒用,
因為預測改變不了吉凶。
많은 친구들이 물어 예측이 길흉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예측술도 쓸모가 없냐고 물었습니다.
正相反,從八字角度看,
人的吉凶是後天風水對先天風水的作用產生,
先天風水是不可改變,
有機改變或選擇後天風水對先天風水的作用,
確能使人達到趨吉避凶的效果。
정반대로, 8자의 관점에서 보면,
사람의 길흉은 선천적 풍수에 대한 후천 풍수의 작용이 생산적이며,
선천적 풍수는 개변할 수 없으며,
개변과 선택이 있는 것은 후천 풍수로 선천풍수에 대한 작용이며,
확실히 이를 사용한 사람은 추길피흉의 효과를 얻습니다.
* 후천 풍수란 양택을 주로 보면 되며, 주택과 아파트식 구조를 구분하여 보아야 합니다.
96年涵辰到泰安發展,在泰山富有靈氣的峽谷裏學會了預測術,
這裏良好的風水對涵辰的學習十分得益。
2003年春,涵辰從系統學習預測術,戰略轉移向全面發展預測事業,移師南下,
在孔子故里曲阜安營紮寨,曲阜是聖人的搖籃,
其獨特的地理環境又與涵辰的命理組合十分吻合,
現已在當在政府正式登記,是受法律保護的合法單位。
96 년 Hanchen은 Tai'an으로 가서 타이 산의 기운이 풍부한 협곡에서 예측 기술을 개발하고 배웠으며,
그곳에서 좋은 풍수가 Hanchen의 학습에 도움이되었습니다.
2003 년 봄, Hanchen은 체계적인 예측 학습, 예측의 포괄적 인 개발로의 전략적 전환에서 남쪽으로 이동하여
공자의 고향 인 Qufu, Qufu, 성도의 요람에 캠프를 세웠으며
독특한 지리적 환경은 Hanchen의 수비학 조합과 매우 일치하며
현재 공식적으로 정부에 등록되어 있으며 법으로 보호되는 법적 단위입니다.
如何選擇有利於自己的風水呢?
此問題有若干內容,
風水的大環境、小環境、陽宅、衣著、髮式、室內擺設……
在日後的風水專著中會一一講清。
만일 자기에게 유리한 풍수를 선택하는 방법 ?
이 질문의 몇 가지 내용이 있다면,
풍수의 큰 환경, 작은 환경, 양택, 의복, 헤어 스타일, 실내 장식 ...입니다.
나는 미래의 풍수 논문에서 그것들을 모두 설명 할 것이다.
* 5행 소속의 내용을 숙지하여 자기 명운에 활용하십시요
==조지이 풍수예문 제15장팔자풍수
八字不但能調節風水還能看風水,是一門新風水派,現在有許多人還持反對態度,筆者在實際預測中發現,日主隨著大運、流年的變化,周圍的風水,甚至鄰居家的情況都在發生著微妙的變化。
這些變化告訴我們八字斷風水是有機理可尋的,是可以操作的。
例乾:辛 壬 丁 壬 ㅡ 정 임합목
酉 辰 卯 寅 ㅡ 인묘진 회합
分析:八字身弱用印論命
분석 : 8자는 신약하고 인을 사용하여 명을 논합니다.
風水結構:
地支辰土臨月令,坐支卯木。
我們以日元為中心,卯木為用神,
其出生東方,空場大、寬闊,而多樹木。
풍수 구조 :
지지 진토는 월령에 임하여, 묘목에 앉아있다.
우리는 일원으로 중심으로 묘목이 용신이 되며,
그 출생은 동쪽이며, 빈 들판은 크고, 넓으며, 수목이 가득합니다.
辰為忌神與卯木緊鄰,其出生地東南方有一大坑。
而辰土為傷官,年支酉金財星本為忌神,
但泄傷官有力,必在東南坑邊有一經商單位。
(酉金在年柱為長久資訊,又為財星,故以單位而斷)
而辰土在東南方臨傷官,傷官為忌主克夫。
其東南鄰居克夫。
진토는 기신이 되어 함께 매우 가깝게 되고 그의 출생지 남동쪽에 큰 구덩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진토는 상관이고 년지 유금 재성은 본래 기신이지만
상관을 설해 유력하고, 반드시 남동쪽 구덩이 옆에 사업 단위가 있습니다.
(유금이 년주에 있어 장기 정보가 되며, 또 재성이 되므로 단위별로 판단)
그래서 진토는 남동쪽에 있어 상관에 임하며, 상관은 기신이 되어 주로 지아비를 극합니다.
그 남동쪽 이웃이 지아비를 극합니다.
身弱八字,地支無火,其出生地前方高大,南方進氣少。
同時用比劫無火,前方鄰居必克兄弟不吉,
筆者分析完日主風水,當時得到回饋。
신약 팔자이고 지지에는 화가 없고 그 출생지는 앞쪽이 높으며, 남쪽에는 진기가가 적습니다.
동시에 용 비겁은 화가없고, 앞의 가까운 이웃은 형제를 극해 운이 좋지 않다,
저자분석은 오늘 주요 풍수이며, 그 당시 피드백을 받았다.
此造出生時,房屋低小,東邊為無人居住的院落,多樹木。
東南方一片大坑,坑東南角為鄉供銷社,
而東南鄰居早年喪夫。
南鄰原有兄弟二人,98年兄弟車禍喪命。
與預測完全相附。
이 명조가 태어날 때 집은 낮았고 동쪽은 나무가 많은 무인 안뜰이었습니다.
남동쪽에는 큰 구덩이가 있고, 구덩이의 남동쪽 모퉁이는 타운십 협동 조합이며,
남동쪽 이웃은 일찌기 남편을 잃었습니다.
두 형제는 원래 남쪽 동네에 있었고, 형제는 98 년 교통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예측에 완전히 첨부되어 있습니다.
筆者告訴大家,不管八字還是風水都是周易的子孫,理解的方式有很多共同點,
其資訊應該是相符合的,真正體現“大無其外,小無其內”的易學道理。
저자는 팔자와 풍수는 모두가 주역의 후손이며 이해 방식에는 많은 공통점이 있으며
그 정보는 일관성이 있어야하며, 진정으로 "큰것은 외부가 없고 작은 것은 내부가 없다"원칙을 구현해야한다고 말합니다.
在研討班上,劉衛剛拿出的一例:
乾造:癸 甲 丁 庚
酉 子 卯 子
此例時辰不知是子時、丑時。
이 예는 시진이 자시인지 축시인지 모르겠습니다.
我說:
“這很簡單,我們用風水驗證以下。
나는 말했다,
"이는매우 간단, 우리는 풍수를 사용 다음을 확인합니다.
此造如果生在子時,
出生時的東方房屋比較密集,在房屋的東北方有一棵大樹,
你們胡同的雨水應該從北向南流。
東鄰子女有名氣,學業好。”
이 명조가 자시에 태어났다면,
출생 시의 동쪽 집은 밀집되고, 집의 북동쪽에는 큰 나무가 있다면,
너희는 골목의 빗물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흘러야합니다.
동쪽 이웃의 아이들은 유명하고 좋은 공부를합니다.
劉衛剛當即回答:
“正如老師的預測,和當時的環境完全符合,
我們家的東鄰二個孩子都是大學畢業都有工作。
東北角有棵大樹,北方地勢較高,下雨時從北向南流。
那麼應該是子時。”
유위강은 즉시 대답;
"바로 선생님의 예측이 그 당시의 환경과 완전히 일치했던 것처럼,
우리 집 동쪽의 두 자녀는 모두 대학을 졸업하고 직업을 가졌습니다.
북동모서리에 큰 나무가 있고 북쪽 지형이 높고, 비가 오면 북쪽에서 남쪽으로 흐릅니다.
그래서 응해는 자시 입니다."
我接著斷到:
“既然是子時,我們再看一下其他幾個方位。
在你們村子的西方有一條大河從遠方流來,應該從村後流向東方,
在你們附近的這一段,河邊栽有樹木。
大河兩邊的農田比較不錯,莊稼長勢很好。
沒有大河就是一條國道。
西鄰有工作財運不錯,在你們村小有名氣。”
나는 바로 판단하고;
"그러면 자시는 우리가 다시 몇 가지 다른 방향을 살펴 보겠습니다."
너희 마을의 서쪽에는 멀리서 흐르는 큰 강이 있는데, 그 강은 마을 뒤에서 동쪽으로 흐르며,
너희 동네의 부근에는 강가에 나무들이 있다.
큰강 양쪽의 농지는 비교적 좋고 작물은 잘 자라고 있습니다.
큰 강은 국도가 아닙니다.
서쪽에는 일자리 재운이 있으며 괜찬고, 마을에는 작은 평판이 있습니다.
劉衛剛答到:
“從西方有一條河流來,叫漳渭新河,從村後流過,河套兩邊的農田不錯。
西鄰是我四叔有工作,條件不錯。”
“好,剛才我斷了你的東鄰子女不錯,
但是東鄰的子女有病在身或有殘疾,當在肝臟。”
我說。
“是的,東鄰有一個孩子死于肝病。”
劉衛剛答到。
Liu Weigang은 대답했다
"마을 뒤에서 흐르는 Zhangwei New River라고 불리는 서쪽의 강이 있으며 강 루프 양쪽의 농지가 좋다"
서쪽 옆에는 직업과 좋은 조건을 가진 네 번째 삼촌이 있습니다."
"글쎄, 방금 나는 당신의 동쪽 이웃의 아이들을 끊었지만
동쪽 이웃의 아이들은 아프거나 장애가 있으며 간장에 있어야 합니다."
나는 말한다.
"예, 동부 지역에 간 질환으로 사망 한 아이가 있었습니다."
류웨이강이 대답했다.
此時我的興趣來潮,又接著說:
“既然準確,我們在從中斷一下那一天的應事,在你孩子降生以後,
那天天氣不錯,幾乎沒有風,應該是晴天。
你去東方接了一位親戚來,當時的自行車應該是飛鴿牌。”
이 시점에서, 나의 관심은 들고,나는 계속했다 :
"정확하기 때문에, 우리는 하루의 하루를 응사하고, 아이가 태어난 후,
날씨가 좋고, 바람이 거의없고, 맑아야한다.
당신은 친척을 데리러 동쪽으로 갔고 그 당시 자전거는 날아 다니는 비둘기로되어있었습니다."
劉衛剛又答到:
“是的,那天天氣不錯,我岳母是在東南方,
當時我家有兩輛自行車,一輛是飛鴿牌,
一輛我賣貨的大水管,我記得應該是騎飛鴿自行車去的。”
Liu Weigang은 다시 대답했다 :
"예, 그날 날씨가 좋았고, 시어머니는 남동쪽에 있었고,
그 당시 우리 가족은 두 대의 자전거를 가지고 있었고, 하나는 날아 다니는 비둘기 브랜드였고,
다른 하나는 내가 물건을 파는 큰 수도관이었습니다. "
好,大家看到這裏可能還在莫名其妙,不知道這些資訊是從什麼地方斷出來的,
實際這些資訊都是從四柱中反映出來的。
我們看一下這個八字,
丁火日幹弱,日支卯木為用神,是一個扶抑格的格局。
글쎄, 당신이 이것을 볼 때 모두가 여전히 설명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정보가 어디에서 왔는지 모르겠지만 실제 정보는 네 기둥에서 반영됩니다.
우리가 이 8자를 살펴 보겠습니다,
정화 일간은 약하고, 일지 묘목은 용신이 되며, 이는 부억격의 격국입니다.
但在命局的組合上,這個八字結構是沒有忌神的。
日支卯木臨印星為用神,受子女宮子水生扶應吉,
故斷其東鄰子女學業好有工作。
卯木為用,年月金水相生應吉,
故斷西鄰有工作、財運好、小有名氣。
그러나 운명의 조합에서 이 8자 구조는 기신이 없습니다.
일지 묘목은 인성에 임해 용신이되었고 그의 자녀궁 자수가 생부를 받아 응 길조이므로,
판단은 그는 동부 이웃의 아이들이 학업이 좋고 직업이 있습니다.
묘목이 용이 되고 년월 금 수가 상생 응길조이므로,
서쪽 이웃은 일과 재운이 좋고 작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