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마전에 호텔에서 묵을 일이 있었는데요.
평소에 불면증이 심해서 잠을 못잤는데요.
이번엔 너무 푹자서요.
무슨 차이가 있을까 고민해보니
매트리스 높이 차이가 있는 거에 같단 생각이 들어서요.
키 높은 매트리스를 따로 파는데가 있나요???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날이 흐리고 추운 날씨였는데 잘 지내셨죠?
매트리스 높이는 대개 5”에서 20” 정도이지만, 통상적으로는 10”에서 14”인치 높이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프레임 높이는 매트리스가 별로 없던 옛날에는 거의 36” 정도였으나 다양한 매트리스가 있는 현재는 오히려 이보다 낮은 18” 정도의 높이를 주로 사용하며, 거기에 라텍스 매트리스 토퍼를 사용하시면 높이를 더 높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10” 매트리스인 약 25cm 매트리스에 토퍼로 7.5cm를 올리면 매트리스 높이는 약 33cm 정도가 되겠죠!
거기에 18” 매트리스라면 약45cm이고, 매트리스 두께를 더하면 침대 높이가 되는데 대략 78cm라고 가정한다면 키가 작은 사람은 발바닥이 바닥에서 떠 있게 되겠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 무척 높지 않나 싶습니다.
보통 침대 높이는 자신의 무릎 높이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가장 편안하기 때문에 키가 크다면 프레임 높이가 높은 것을 키가 작다면 프레임 높이를 낮은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물론 높이는 개인의 취향이고 개성이기에 자신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주무셨다면 아마도 매트리스 위에 라텍스 매트리스를 깔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게 되면 침대 높이도 높아지므로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이 이치에 맞기 때문이지요!
라텍스 매트리스는 고무 원액을 발포시켜 만든 고무의 탄력을 이용하는 매트리스로 우리 몸을 떠받쳐주어 배김을 못 느껴 편안하기에 아침이 개운하게 되므로 짧은 시간에 대부분 국민이 사용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일부는 천연고무 원액에 합성수지 등을 섞어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인 양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만약에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산다고 하면, 먼저 원산지 각인을 확인하시고, 그런 후 고무의 성질을 가졌는지 테스트하시면 됩니다.
고무의 성질을 많이 가졌다고 판단되시면, 잘 모르는 밀도로 구매하지 마시고, 눈으로 저울의 수치를 눈으로 보고 무게로 사시면 되겠죠!
천연고무는 합성소재보다 무겁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1초에 몇 개씩 찍어내는 정밀한 제품과 달리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몇십 킬로나 되는 고무 덩어리를 무려 15시간의 수작업을 통해 생산되며, 건조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약 20cm가량 줄어든 크기가 실제 제품 크기이므로 매트리스마다 오차가 있어 크기나 밀도 등이 다 다르기에 꼭 사고자 하는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는 것이 가장 속지 않는 바른 구매 법입니다.
그럼 행운이 함께 하는 하루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