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캡처=서울중구청 홈페이지]
지난 8월 23일 서울 중구청에서 공지한 '무연고 변사자 공고'입니다. 이 공고 속 변사자는 '맥도날드 할머니'로 알려진 권하자 할머니(73)인데요.
서울 중구청이 낸 공고에 따르면 권 할머니는 지난 7월 12일 오후 6시 45분경 서울 송파구 거여동에 위치한 송파새희망요양병원에서 심폐정지로 사망했습니다. 숨진 권 할머니는 화장 후 서울시립 용미리 무연고 추모의 집 납골당에 안치됐습니다.
뉴스1은 권 할머니가 지난 5월 29일 오후 서울역에 위치한 노숙인다시서기지원센터 앞에서 쓰러져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고, 암이 복막까지 퍼졌다는 진단을 받고 송파새희망요양병원으로 옮겨졌다고 10일 보도했습니다.
권 할머니 사망 이후 국립중앙의료원측이 가족에게 연락을 시도했지만 모두 해외로 이민가거나 주민등록이 유효하지 않은 상태였다고 알려졌습니다.
권 할머니는 지난 2010년 SBS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에 '맥도날드 할머니'로 소개되며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한 권 할머니는 1976년부터 1991년까지 외무부에서 근무했던 재원으로, 서울 정동에 위치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숙식을 해결해 '맥도날드 할머니'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141646
예전글 ☞ttp://cafe.daum.net/gom7890/TtwY/3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