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2021년 8월 스웨덴에서 촬영된 칸델라 보트. 칸델라는 여행할 때 선박의 선체를 수면 위로 들어 올리는 수중익을 사용합니다.
미카엘 쇼베르그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럭셔리 EV 제조업체인 Polestar 는 두 스웨덴 회사가 다년 계약에 서명한 후 전기 보트 회사 Candela에 배터리 및 충전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화요일 성명에서 Polestar는 이번 거래가 자사와 Candela 간의 ”더 넓은 의도의 파트너십”의 시작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두 기업은 ”미래의 협력을 위한 추가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캘리포니아 스톡홀름과 소살리토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Candela는 자체 발표에서 이번 계약을 통해 ”첨단 자동차 배터리 기술을 활용하고 전기 보트의 생산을 확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4년에 설립된 Candela는 여행할 때 보트의 선체를 수면 위로 들어 올리는 키트인 수중익을 사용합니다. 이 회사는 무공해 C-8 및 P-8 보이저가 시속 30노트 또는 약 34.5마일로 물 위를 ”날고 있는” 것으로 설명합니다.
수중익선 기술은 파워보트의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CNBC Pro의 전기 자동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단일 주식 ETF는 Tesla에 베팅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투자자가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Dan Sundheim의 D1 Capital은 Tesla와 Ferrari의 새로운 지분을 구축합니다.
Tesla의 평가는 이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의미가 없다고 펀드 매니저는 말합니다.
Candela는 Polestar와의 거래는 보트의 전기화와 관련된 장애물을 극복하려는 시도를 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전기 보트용 해양 배터리의 엄청나게 높은 비용”이 포함되었습니다.
그것은 현재까지 전기 보트 제조업체가 일반적으로 ”해상 배터리 팩의 소규모 부티크 공급업체에 의존해 왔습니다. 이러한 팩의 희소성과 높은 단가는 전기 보트가 ICE 선박과 동등한 수준을 달성하지 못하게 하는 두 가지 요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Polestar와 제휴하고 자원을 활용함으로써(Polestar의 창립자는 Volvo Cars와 중국의 Geely Holding입니다) 이 도전을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Candela CEO Gustav Hasselskog는 ”전기 보트를 주류로 만들기 위해서는 매년 수천 척의 보트를 건조해야 합니다.
Hasselskog는 “Polestar와 협력하여 우리는 자동차 산업에서 해양 부문으로 생산 규모와 세계적 수준의 엔지니어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해양 기반 운송은 상당한 환경 발자국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유형의 이동성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여러 방면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6월에 Brittany Ferries는 앞으로 몇 년 안에 영국과 프랑스 사이를 오가는 승객을 태울 배가 지금까지 건조된 가장 큰 하이브리드 선박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발표에서 회사는 Saint-Malo 선박의 배터리 용량이 11.5메가와트시라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해상 선박의 하이브리드 추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의 약 2배”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이브리드 선박의 기본 개념은 액화 천연 가스(화석 연료) 또는 배터리 전원 또는 이 둘의 조합으로 실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