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우주비행사 덩칭밍, 페이준룽, 장루(왼쪽부터)가 선저우 15호 임무를 시작하기 전에 훈련을 받고 있다. 크레딧: 중국 유인 우주국
세 명의 중국 우주 비행사가 화요일 선저우 우주선에 묶여 로켓을 궤도에 올려 우주 실험실을 건설에서 운영 단계로 전환하기 위한 6개월 간의 임무에서 중국 톈궁 우주 정거장을 추적할 것입니다.
베테랑 사령관 페이 준롱 (Fei Junlong) 은 신인 우주 비행사 덩 칭밍 (Deng Qingming) 과 장 루 (Zhang Lu) 와 함께 중국 북서부 고비 사막의 외딴 군사 운영 우주 정거장 인 Jiuquan 발사 기지에서 오전 10시 8 분 EST (1508 GMT) 에 이륙합니다.
오후 11시 8분으로 예정된 발사를 위해 영하의 기온이 예상됩니다. 베이징 시간, 지구의 자전으로 인해 Jiuquan 발사 지점이 Tiangong 우주 정거장의 궤도면 아래로 이동합니다. 중국의 우주 비행사 임무 중 어느 것도 올해 늦게 발사되지 않았습니다. 2003년 중국 최초의 인간 우주 비행 이후 중국의 9번의 승무원 발사는 6월, 9월 또는 10월에 폭발했습니다.
중국 유인 우주국은 발사 현장의 지상 장비가 추운 온도를 더 잘 견딜 수 있도록 "완전히 업데이트되고 수정"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카운트다운 동안 추진제 탱크가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절차를 개발하고 로켓의 특정 부분에 단열재를 추가했습니다.
중국 관리들은 월요일 선저우 15호 임무에서 우주비행사들의 신원을 공개했다. 미국 및 러시아 우주 프로그램과 달리 중국은 일반적으로 발사 전날까지 승무원 배치를 비밀로 유지합니다.
57세의 페이는 2005년 선저우 6호 임무를 지휘했는데, 이는 중국의 두 번째 유인 비행으로 지구 저궤도에 진입했습니다. 그는 궤도에서 거의 5 일을 보냈고 17 년 후에 다시 우주로 발사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오늘 나는 조국을 위해 다시 우주에 갈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흥분된다"고 페이는 주취안 발사장에 모인 언론에 짧은 발언에서 말했다. "특히 우리가 우리 자신의 중국 우주 정거장에 들어가려고 할 때, 나는 우리의 위대한 조국을 깊이 자랑스럽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선저우 15 호 우주 비행사는 수중 환경에서 우주 유영을 위해 훈련합니다. 크레딧: 중국 유인 우주국
페이는 "선저우 15호 임무는 중국 우주 정거장 건설 기간의 마지막일 뿐만 아니라 다음 새로운 단계의 시작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반년 비행 동안 우리는 더 많은 궤도 테스트와 장비의 작동, 유지 보수 및 수리를 수행 할 것입니다."
중국 관리들은 선저우 15호 우주비행사들이 페이가 이전 중국 우주 유영보다 "더 힘들고" "더 복잡하다"고 묘사한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서너 번의 우주 유영을 위해 톈궁 우주 정거장 밖으로 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상에서 많은 표적 훈련을 실시했다"고 중국 공군의 소장 페이 (Fei)는 말했다. "교육을 통해 우리는 과거와 미래 사이의 핵심 연결 고리를 완성할 수 있는 충분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와 그의 승무원 덩칭밍(56세의 전 중국 공군 전투기 조종사)은 1998년 중국 최초의 우주비행사로 선발됐다. 그러나 덩샤오핑은 첫 우주 비행을 위해 25년을 기다려야 했다.
덩샤오핑은 "우리는 수천 명의 항공우주 과학기술 종사자들이 우리의 비행을 지원한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다"고 말했다. "저는 모든 중국 우주 비행사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반드시 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입니다."
46세의 Zhang은 중국 공군의 또 다른 전직 전투기 조종사입니다. 그는 2010 년 중국 우주 비행사 군단에 합류했습니다.
Zhang은 "무중력이 가져다주는 멋진 느낌을 경험하고, 가능한 한 빨리 내 손으로 우리 자신의 우주 집을 짓기를 매우 고대하고 있으며, 모든 친구와 가족에게 내 눈에 우주의 아름다움을 제시하기를 매우 고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창정 2F 로켓과 선저우 15호 우주선이 중국 북서부 주취안 우주 센터의 발사대에 서 있습니다. 크레딧: 중국 유인 우주국
3 명의 선저우 15 승무원은 6 월 5 일에 발사되어 다음 주에 지구로 돌아올 예정인 선저우 14 호 우주 비행사를 대체 할 것입니다. 선저우 14호 사령관 첸 동, 우주비행사 류양, 승무원 차이 쉬제는 6월 5일에 발사되어 4월에 끝난 선저우 13호 임무를 대신했습니다.
이번에는 선저우 14 호와 15 호 우주 비행사 간의 승무원 인도가 톈궁 우주 정거장에서 이루어집니다. 선저우 15호가 도착하면 일시적으로 역의 승무원 규모가 6명으로 늘어납니다.
중국 유인 우주국 국장 보좌관 Ji Qiming은 "현재 우주 정거장 조합은 안정적인 상태에 있으며 모든 장비가 잘 작동하고 랑데부 및 도킹과 승무원 인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전 출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6 개월간의 임무 동안 선저우 14 호 우주 비행사는 천궁 우주 정거장의 두 번째와 세 번째 주요 요소가 도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중국은 7월 24일 웬티안 과학 실험실을 발사한 후 10월 31일 멍톈 모듈을 발사했다. 모듈은 처음에 스테이션의 Tianhe 코어 모듈의 전방 포트에 도킹된 다음 로봇 팔을 사용하여 방사형 포트로 이동하여 Tiangong 전초 기지에 독특한 "T" 모양을 제공했습니다.
중국은 11월 12일 무인 톈저우 5호 화물선을 우주 정거장에 발사했다. 선저우 14 호 우주 비행사는 우주 정거장을 더 갖추기 위해 세 번의 우주 유영을 완료했습니다.
"그들은 중국의 유인 우주 비행의 많은 역사적 순간을 목격했습니다."라고 Ji는 선저우 14 승무원에 대해 말했습니다.
선저우 15호 우주선을 도킹한 후 나타날 중국 톈궁 우주 정거장에 대한 작가의 그림으로, 가압 영구 모듈 3개, 선저우 승무원 차량 2대, 톈저우 화물선 1척이 있습니다. 크레딧: CASC
중국 지상 팀은 선저우 15호 임무를 준비하기 위해 11월 21일 191피트(58미터) 높이의 창정 2F 로켓을 발사대로 굴렸습니다. 갠트리 암은 기술자가 로켓에 대한 최종 처리 및 검사를 완료하는 동안 발사대를 둘러쌌습니다. 수백 톤의 독성 히드라진과 사산화질소 추진제를 로켓에 적재하는 작업이 월요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세 명의 우주 비행사는 이륙하기 약 2-3 시간 전에 선저우 15 승무원 모듈에 올라갈 것입니다.
코어 스테이지 엔진과 4개의 스트랩온 부스터가 점화되어 14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하여 로켓과 승무원을 Jiuquan에서 동쪽으로 몰아 중국 우주 정거장을 추격합니다. 창정 2F는 수천 갤런의 독성 부식성 추진제를 소비하여 8.5톤급 선저우 15호 우주선을 궤도에 진입시킬 것입니다.
로켓의 두 번째 단계는 임무에 약 10 분 동안 승무원 우주선을 배치합니다. 잠시 후, 선저우 15호는 자체 전기 생산을 시작하기 위해 태양 전지판을 펼치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습니다.
우주선은 중국 우주 정거장에 대한 접근 방식을 미세 조정하기 위해 추진기를 발사하여 화요일 늦게 Tianhe 코어 모듈에 자동 도킹으로 절정에 달할 것입니다. 우주 비행사는 해치를 열고 Tianhe 코어 모듈로 떠서 작업을 시작합니다.
"계획에 따르면 선저우 15호 우주선은 ... 빠른 자율 랑데부 및 도킹 절차. 이 우주선은 톈허 핵심 모듈의 전방 항구와 도킹하여 3 모듈 및 3 척 조합을 형성 할 것이며, 이는 총 질량이 100 (미터법) 톤에 가까운 중국 우주 정거장의 가장 큰 구성입니다." 라고 Ji는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