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일 공개된 '스타크래프트2' 테란 종족은 기존 유닛에 새로운 능력이 추가됐을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게임에 없던 새로운 유닛이 다수 추가됐다.
스타크래프트의 핵심 요소가 세 종족의 뚜렷한 개성과 종족간의 절묘한 균형인 만큼 새롭게 등장하는 테란 유닛의 모습은 플레이어 사이에 많은 궁금증을 낳았다.
▶ 유령
유령은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와 마찬가지로 은신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핵미사일을 유도할 수 있는 특수 보병 유닛이다. 스타크래프트 2에서는 유령에 새로운 저격 기술이 추가되어 기계류를 제외한 생명체 유닛에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유령은 새로운 종류의 병기인 분리형 낙하기를 불러올 수 있다. 각 분리형 낙하기에 탑승한 6명의 해병은 낙하기가 착지하는 즉시 전장에 투입된다.
유령(Ghost)
▶ 전투순양함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도 등장했던 전투순양함은 여전히 지상과 공중 공격이 모두 가능한 테란 공군의 주력 함선이다. 그리고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공격 목표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기술 중 하나인 플라스마 분사라는 범위 공격으로 지상의 일정 범위 안에 위치한 많은 수의 지상 유닛들에게 광범위한 피해를 줄 수 있다.
▶ 바이킹
바이킹은 군수 공장에서 생산할 수 있는 새로운 기계 유닛이다. 바이킹의 특이할 만한 점은 지상 유닛 형태와 공중 유닛 형태로 모두 변신 가능하다는 점이다. ‘돌격 모드’의 바이킹은 지상 유닛으로 변신하여 게틀링 포를 이용해 다른 지상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다. 또한 기술 연구소에서 ‘전투기 모드’를 개발하면 전투기로 변신하여 다른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게 된다. 자신이 원하는 공격 형태로 자유자재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바이킹은 전투 양상에 따라 융통성 있게 대처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진다. 하지만 공성 전차와 같은 중장갑의 지상 유닛의 공격에 취약한 단점을 전투기 모드로 변신하여 재빠르게 전장을 벗어나는 기술로 극복하고 있다.
바이킹(돌격 모드)
바이킹(전투기 모드)
▶ 밴시
밴시는 스타크래프트 2에 새로 추가된 테란 유닛으로 지상 목표물만 공격할 수 있는 공중유닛이다. 밴시가 발사하는 연발 미사일은 광역 피해를 주기 때문에 대규모 지상 유닛에 큰 효과를 발휘한다. 밴시는 또한 은폐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잠입 공격이 가능한 장점을 지닌다.
밴시(Banshee)
▶ 강습병
강습병은 스타크래프트 2에 추가된 특수 테란 보병 유닛으로 지난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에서 데모 영상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강습병은 스타크래프트 2에서 새롭게선보이는 게임플레이 형태의 본보기를 보여주는 데, 이 유닛은 등에 장착한 점프 팩을 이용하여 언덕을 오르내리는 등 지형에 구애를 받지 않고 공격을 감행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강습병의 새로운 기술 중에는 지뢰 매설 기능도 잇다. 강습병은 이 기술을 통해 자성을 띤 지뢰를 지상에 던져 지면에 고정시킨 후 일정 시간이 흐르면 건물이나 움직임이 없는 대상에 대해 상당한 피해를 입히며 폭발한다. 각 지뢰는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폭발하기 전에 파괴하거나 공격을 가하면 제거할 수 있다.
강습병(Reaper)
▶ 토르
토르는 거대한 몸집을 자랑하는 테란의 새로운 중형 돌격 유닛이다. 건물에서 생산하지 않고 SCV를 이용해 전장 어느 곳에서든 생산 가능하다는 점이 특이하다. 강력한 포를 장착하고 있어 건물 및 다른 대형 목표물을 파괴하는 데 유리하고 등 뒤에는 대형 포가 장착되어 있어 건물이나 기타 움직이지 않는 목표물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토르는 발사 속도 및 회전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다수의 속도가 빠른 유닛에게 취약하다.
토르(Thor)
▶ 코브라
코브라는 속도가 매우 빠른 호버 전차로 두 개의 레일건 포를 장착하고 있다. 코브라의 특징은 이동 중에도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스타크래프트의 대부분의 원거리 유닛은 반드시 정지 상태에서만 무기를 발사할 수 있다. 이동 중에 발사할 수 있는 능력은 속도가 느린 유닛을 상대하는 데 유리하다.
코브라(Cobra)
▶ 공성 전차
(공성 전차의 그래픽이 WWI 공개 버전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음. 현재 그래픽이 스크린샷에는 반영되어 있지 않음. 새로운 그래픽의 스크린샷은 블리즈컨에서 제공될 예정임.) 지난 2007 월드와이드 인비테이셔널에서 공개되었던 모습보다 한층 화려한 디자인으로 변모한 공성 전차는 장거리 포 발사 능력을 갖춘 공성 모드를 통해 적의 지상 유닛에게 여전히 위협적인 대상이다.
▶ 해병
기본 보병 유닛인 해병은 지상 및 공중 유닛 공격이 가능하다.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 때와 마찬가지로 벙커에 들어가 몸을 보호할 수 있다. 원거리 사격 및 스팀팩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해병의 체력을 15만큼 올려 줄 수 있는 업그레이드도 있으며 업그레이드를 통해 방패도 장착할 수 있다.
해병(Marine)
▶ SCV
일꾼 유닛으로 자원 채집과 건물 건설이 특기이다. 테란의 새로운 유닛인 ‘토르’의 제작 기술이 추가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첫댓글 오! 스타2 하고 싶어진다!
테란이 다 저그같아...ㅠ.ㅠ
참고로 메딕 없어졌습니다 해병에 방패 업그레이드 시키면 체력회복이 가능합니다
UED가 케리건한테 말살당해서 사라진듯..(스토리상)
오오 토르하고 바이킹 쓸만하겠는걸?!
프로토스엔 불사신 있던데..
난 로봇이 질색이라서 저그할거에효
베얼링저글링....(맞나?) 하여튼 저글링이 진화한 유닛, 그거에 대해 알고싶다는
베인링 이고요... 나중에 올릴게요 ㅋㅋㅋ
베인링이 아니구 베일링 아닌감?
베인링 맞는데.. 자폭인데... 그거밖에 없어!!!!!!!!!!!
밸런스가 안 맞네요.
네이버에 스타크래프트2 라고 쓴뒤 동영상으로 한번보세욤 .. 한글판이던데;;
↑영웅 대화하는것만요 ㅋㅋ
이거 스타2아닙니다. 스타투 공식홈패이지 http://kr.starcraft2.com/ 에서보면 태란은 아직 비공개입니다. 이건 어떤 작자가 허위로 만들어낸것.
진짜요? 제가 검색하니까 이거 실제로 공개된 유닛이라는데요???
이거 비밀리에 공개한 거임 포토도 움직이던데...
아나!! 왜 저그가 안나와!!
저그임 이거
저그아님?
와우, 댓글 쩐다 ㅋ
근데 지금 체험판 값이 한 27만원인데 정품은 아마 50만원쯤 이까폐에서 불법다운 되면 조아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