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상 처음 하계 유니버시아드 종합 1위 확정
↑ 새 역사 쓴 손연재… 사상 첫 U대회서 금메달
대한민국 선수단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사상 최초로 종합 1위를 확정했다.
경기가 이틀 남았지만 다른 국가들의 추월이 사실상 어렵기 때문이다.

↑ 배드민턴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금, 동메달을 나눠가진 한국 대표팀. 사진=<뉴시스>

↑ 정현이 12일 광주 서구 염주 종합 체육관에서 열린 테니스 남자 단식 결승전에서 러시아의 아슬란 카라체프에 2대 1 역전승을 거둔 뒤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남자 단식에서 금메달을 따낸 정현은 단체전에서도 우승해 대회 2관왕에 올랐다. <연합뉴스>
7월 12일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조직 위원회에 따르면 한국 선수단은 폐막을 이틀 앞두고 금메달 총 44개를 수확해 남은 13, 14일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메달 순위 종합 1위를 확정했다.
2위 러시아와 3위 중국은 현재 32개의 금메달 수을 기록하고 있지만 나머지 경기에서 둘 다 한국을 추월할 수 없다.
러시아는 남은 경기에서 금메달을 최대 9개까지 딸 수 있다. 13일과 14일에 걸린 금메달 수는 총 17개지만 이 가운데 러시아는 남녀 농구, 남녀 수구, 남자 축구, 탁구 남녀 단식, 남자 핸드볼 등 8개 종목 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중국 역시 남은 경기에서 획득 가능한 금메달이 최대 7개에 불과해 한국을 추월할 수 없게 됐다.
우리나라가 국제 종합 스포츠 대회에서 종합 1위를 한 것은 2007년 이탈리아 토리노 동계 유니버시아드에 이어 두 번째다. 하계 국제 종합 대회에서 1위는 이번이 처음이다.
첫댓글 당초 목표가 3위였었죠.
하지만 초과 달성을 뛰어넘은 종합 우승이라니...
뒤늦게 답글답니다.
이렇게까지 우승할 줄은 미처 몰랐을 겁니다.
기쁜 소식이라 반갑습니다.
생각도 못한 결과를 낳았네요.
그렇죠. 그 누구도 그랬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