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내서면에서 농촌 일손돕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안영희) 임·직원 20여명은 농번기철을 맞아 11월 3일 내서면사무소와 함께 상주시 내서면 노류리 일원 에서 콩대뽑기 등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상주외남고을곶감축제 추진위, 주민역량강화교육 실시
상주외남고을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수식)에서는 외남면민을 대상으로 주민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유등만들기반과 난타반 두 개 강좌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11월 2일 개강하여 12월 19일까지 각각 총 11차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마을 주민이 축제 콘텐츠의 한 축을 담당하여 축제의 주체로 직접 참여하자는 취지 하에 기획되었다.
올해로 벌써 일곱번째를 맞는 상주외남고을곶감축제는 농림축산식품부 연속 6회 우수축제로 선정되어 국비지원을 받고 있으며 도·농상생의 소통의 장을 여는 한편 문화와 스토리가 있는 문화축제로서, 올해는 “오색빛깔 곶감이야기”라는 테마로 12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엄마까투리」, 명품 콘텐츠로 각광
경북도와 안동시가 공동으로 제작비를 투자한 지역대표 애니메이션인 ‘엄마까투리’ TV시리즈가 지난해 8월 EBS 첫 방영 후 불과 1년 만에 방송, 뮤지컬,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으로 총 4억 8천만원의 로열티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엄마까투리’는 경북도와 안동시가 2014년부터 2년 6개월 동안 각각 6억 2천만원, EBS와 ㈜퍼니 플럭스의 민자유치 12억원 등 총 24억 4천만원을 투입하여 TV애니메이션 시리즈로 기획․제작됐다.
경북도에 따르면 작년 9월부터 올해 9월말까지 1년 동안 EBS, JTBC, 케이블TV, 유튜브 등의 영상 판권료와 VOD 매출 등 방송수입으로 2억 4천만원, 봉제 인형, 유아용품, 놀이교재 판매, 키즈카페 오픈, 뮤지컬 공연 등 라이선싱 수입으로 2억 4천만원 등 총 4억 8천만원의 수익을 올렸으며 그 중 EBS와 ㈜퍼니플럭스의 지분, 사업대행수수료를 제외하면 경북도와 안동시의 순수익은 1억 7천만원에 달한다.
<엄마까투리 뮤지컬 현장>
또한 ‘엄마까투리’애니메이션의 인기가 다양한 캐릭터 상품 출시와 라이선싱 사업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도 로열티 수익이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기대돼 지역문화콘텐츠의 성공적인 사례로 각광받고 있다.
< 엄마까투리 식기류 이미지>
‘엄마까투리'의 성과가 다른 애니메이션들과 달리 주목받는 이유는 지방자치단체인 경북도와 안동시가 제작비 투자 등을 통해 제작을 주도하고 지역기업, 소상공인, 관광․교육․문화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라이선싱 사업 가이드를 만들어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홍보 및 산업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점이다.
<엄마까투리 봉제인형>
현재 엄마까투리 인형 25㎝, 15㎝ 제품과 친환경 유아 식기류 30여종이 전국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 입점되어 판매 중이며 퍼즐, 스티커북, 자연관찰놀이책 등 유아 인기 출판물 20여종과 물놀이 용품도 인터넷과 전국 마트를 통해 판매 중이다.
<엄마까투리 출판 이미지>
방송뿐만 아니라 어린이 뮤지컬로도 제작되어 지난 4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을 무대로 공연이 진행되고 있고 7월에는 유아놀이터 사업에도 진출하여 인천 송도에 엄마까투리 키즈카페 1호점이 오픈됐다.
이제는 한발 더 나아가 오는 11월 11일 ‘호찌민-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17’ 개막을 앞두고 이미 지난 9월 20일부터 베트남 국영방송 교육채널인 VTV7에서 엄마까투리 TV애니메이션 방영을 시작했으며 다수의 해외 기업 및 방송사와 해외진출을 위한 투자 및 방영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
지남철강 김세손 대표. '2017 힐링콘서트 오락가락 가요제' 장려상
<2017 힐링콘스트 오락가락가요제에서 윤복희 의 '여러분'을 열창하고 있는 상주시 대표 김세손氏>
[사진출처=아시아뉴스통신]
<2017 힐링콘스트 오락가락가요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김세손 대표 / 사진출처=아시아뉴스통신>
상주시 무양동에서 지남철강을 운영하는 김세손 대표가 3일 오후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세계유교문화재단 주최ㆍ주관으로 열린 '2017 힐링콘서트 오락가락 가요제'에서 상주시 대표로 출전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는 경북서북부지역에서 18팀이 경연을 펼쳤으며 김세손 대표는 윤복희의 노래 ‘여러분’을 열창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
2017 상주곶감컵 SBS프로볼링대회 개최
『2017 상주곶감컵 SBS 프로볼링대회』가 생동감 넘치는 명품 스포츠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삼백의 고장 상주에서 11월 3 부터 9일까지 7일간 상주월드컵볼링장에서 개최되며,
11월 9일 14시부터 16시까지 SBS스포츠 채널을 통하여 전국에 생중계 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유명 프로볼링 남‧여 선수 260여명이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구분하여 경기를 치루며, 한국의 대표 프로볼링 선수이며 최다승자인 정태화 선수를 비롯한 많은 프로선수 및 우수선수가 참가하여 기량을 겨루게 된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첫댓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다 썩어들어가는 낙동강과 주변 생태계에 많은 생물자원이 넘쳐나나요?
정신들을 차려야합니다.
낙동강 생태계 한번 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