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GU VENUSTO ORCHESTRA 21ST CONCERT🎻<대구베누스토오케스트라 제21회 정기연주회>🥁
- 일시: 2024. 9. 29.(일) 5:00PM
- 장소: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
- 주최: 대구베누스토오케스트라
- 주관: 예술기획 유진
- 티켓: 전석 1만원
· 예매: 티켓링크,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 공연당일 현장구매 가능
- 공연문의:
TEL. 예술기획유진 010-8859-7738
💁♀️[공연소개, Prologue]
‘우아하고 아름답게 연주하라’는 악상 기호를 의미하는 이름을 가진 대구베누스토오케스트라는 음악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활동하고 있는 순수 아마추어오케스트라로 2003년 9월 창단 이후 매년 정기연주회 및 다양한 기획연주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통산 300여 회이상의 연주 활동을 해 왔다. 2014년, 2016년 두 차례의 일본 고베와의 교류음악회와 영화출연 및 통영국제음악제,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대구뮤지컬축제, 대구오페라축제, 대구생활문화제 등 각종 축제와 여러 문화행사에 특별출연을 하는 등 지역사회에 음악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단체이다.
특별히 이번 공연에선 지휘자가 협연과 지휘를 동시에 진행하며 이미 국내외 콩쿨에서 입증된 연주력으로 새로운 해석의 모차르트 클라리넷 협주곡을 연주하며 오케스트라와 함께 호흡하게 된다.
2부의 차이콥스키 교향곡 5번에서는 섬세한 해석들과 실제로 관악기를 통해 연주를 표현하던 연주자로서의 지휘자, 이 두 가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차이코프스키의 클리셰에서 벗어난 완전히 새로운 색깔의 교향곡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연주회의 시작을 알리는 델리브스의 발레작품 코펠리아의 마주르카와 더불어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5번 이후에 이어지는 앙코르 호두까기 인형 중 '꽃의 왈츠'는 관객들에게 행복한 선물이자 대구베누스토오케스트라의 새로운 도전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게 될 것이다.
💁[출연진, Artist] 지휘 / 협연(Clarinet) 김광현
지휘계의 거장 세르주 첼리비다케의 손을 거친 프랑스 파리 라 스콜라 칸토룸 음악원은 세계적인 지휘자들이 배출된 음악원이다. 한국인 최초 파리 라 스콜라 칸토룸 음악원 수석 졸업을 이루어낸 지휘자 김광현은 이미 클라리네티스트로 국내외에서 그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중앙콩쿨과 부산콩쿨에서 입상하였으며 자크랑슬로 국제콩쿨에서 세미 파이널리스트와 더불어 프라하 국제콩쿨 본선진출 등 연주자로서의 실력을 입증 받고, 프랑스 베르사유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하며 주불대사관 공식 초청 연주 및 베르사유 시청 기념 초청 연주 등 주요 음악회에 초청 받았다.
그는 현재 대구베누스토 오케스트라, 울산 중구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이며 더불어 국내 유수 음악대학 연주와 기획 연주회, 오페라, 챔버오케스트라에 초청되어 지휘봉을 잡고 있으며 클라리네티스트로도 독주, 기획연주와 함께 음악 기획사 피아체레의 예술공연 및 마스터클래스 기획, 클래식 음악 강연 및 KBS대구 클래식 FM 진행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모습으로 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대구베누스토오케스트라 #대구베누스토 #정기연주회 #정기공연 #대구콘서트하우스 #문화생활 #지휘 #클라리넷 #협연 #김광현 #Daegu #orchestra #Concert #예술기획유진 #공연홍보 #많관부🙏
첫댓글 베누스토 회원님들께는 오케스트라 임원진에서 초대권을 별도로 준비해드리려고 합니다.
티켓이 필요하신 분은 총무님께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오케 총무 김덕수 010-2600-2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