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자사호 만드는 법 어떻게 자사호 감정합니까?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어떻게 자사호를 감별합니까?
자사주전자라고 하면 자사주전자 소장품을 떠올리는데 사실 자사주전자도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자사주전자 가격도 마찬가지로 높낮이가 있기 때문에, 소장이나 구매 시 자사주전자 품질을 진지하게 판별해야 좋은 자사주전자도 적당한 가격에 살 수 있고, 자사주전자도 완전 수작업과 반수작업이 있는데,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자사주전자 감별을 해야 할까요?다음은 이런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색 모래주전자 만드는 법
1. 가격 측면에서 시작: 수제 분류를 열면 많은 판매자가 1200개의 주전자를 수제 주전자로 표시합니다.구매자는 속지 말아야 한다. 이런 가격에 완전 수제 주전자를 사는 것은 불가능하다. 가격이 500위안 이하인 주전자는 기본적으로 완전 수제 주전자가 아니다. 일부 소품 주전자를 제외하고 어떤 판매자는 여러 가지 이유를 제시하여 손해를 보고 파는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것은 불가능하다. 전문적으로 가게를 열어 돈을 보낼 사람은 아무도 없다.
2. 현재 일부 공예가들은 티베트인들이 완전한 수제 주전자를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주전자의 내벽에 특별히 도장을 찍었습니다(아래 그림 참조).
이런 주전자는 기본적으로 완전 수제 주전자로 판정할 수 있다.
3. 주전자의 공정으로 판단한다.완전 수제 주전자는 진흙 조각으로 평평하게 만든 후 주전자의 모양에 따라 자른 다음 주전자 몸통(몸통이라고도 함)을 두르기 때문에 주전자 몸통에 진흙 조각 이음매가 있습니다.
이 이음매는 주전자의 바깥에서는 볼 수 없으니 반드시 주전자의 안쪽에 있어야 한다.외부의 이음매는 손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주전자의 내부에 있는 부분이 보이지 않고 일부 도구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평평하게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이때 당신은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눈은 반드시 볼 수 없고 손으로 만져야 합니다.
위로 갈수록 보이지 않는 부분이 눈에 띄고, 손으로 만져보면 위아래로 줄무늬가 있는 주름돌기가 있습니다.
4. 주전자의 처리 상황을 비교하면 완전 수제 주전자의 내부 처리가 다른 경우가 있는데, 구체적으로 완전 수제 주전자의 내벽에 처리를 많이 하지 않으면 자연스러운 주름이 생기는 반면 반수제 자주색 주전자는 일반적으로 손으로 긁은 흔적이 있습니다.그러나 때로는 주전자의 내부를 평평하고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 공예가가 수제 주전자를 만들 때 긁어주기도 하는데, 이 점은 구별할 수 없습니다.
완전 수제 자사호와 반수제 자사호의 구별
이른바 완전 수제 주전자는 사실 반수제 주전자를 가공하여 완전 수제 주전자를 가장하는 것입니다.
처리에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주전자의 내벽을 덮기 전에 완전한 수제 주전자로만 덮을 수 있는 도장입니다. 그러나 완전한 수제 주전자의 도장은 주전자가 성형된 후에 덮을 수 있고 진흙으로 만든 주전자는 진흙 스트립 상태에서 덮습니다.그래서 둘 사이에 차이가 있다.수제 주전자를 본떠 모양을 낸 뒤 내벽에 도장을 찍기 때문에 제약이 많다.성형 후 주전자 몸체는 일반적으로 일정한 고도를 가지며 이때 도장을 찍으면 너무 크지 않고 일반적으로 약 1cm 정사각형 도장이거나 더 작습니다.
도장은 최대한 다루기 쉽고 고도가 낮은 곳에 찍도록 했다.(때로는 고도가 있는 곳에 찍기 때문에 두 끝의 깊이가 얕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일부러 도장을 어느 정도 고도로 만드는 경우도 있다) 진짜 수제 주전자는 진흙 위에 찍기 때문에 이 방면에 구애받지 않고 작은 것도 덮을 수 있고 큰 것도 덮을 수 있고, 또 도장이 양쪽이 얕고 중간이 깊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이렇게 큰 도장은 수제호처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2cm가 넘는 도장을 만지면 진짜라고 판단할 수 있다.(물론 소장이라 할 수 없는 것이 풀 핸드메이드 주전자는 아니지만, 장의 형태를 보고 다른 특징과 결합하여 판단합니다)
둘째, 주전자는 해당 주전자의 내벽에 진흙 조각을 붙여 이음매를 만드는 것입니다.따라서 주전자의 내벽에 이음매가 있는 주전자에 닿아도 이것이 완전한 수제 주전자라고 바로 단정할 수 없으며 다른 곳과 결합하여 식별해야 합니다.
토탈 핸드메이드 자사주전자 제작 공법
기술 요구가 높다.
완전 수제 주전자는 주전자를 만드는 연예인에 대한 기술 요구 사항이 비교적 높으며 모델의 보조 없이 완전히 손에 의존하여 분수를 파악하여 우수한 주전자의 비율을 만들고 모든 세부 사항을 잘 관리해야 하는데 이는 단순한 노력이 아닙니다.수년 또는 수십 년의 주전자를 만든 경험이 없으면 고품질의 완전 수제 자주색 모래 주전자를 만들 수 없습니다.기술적인 요구는 많은 주전자를 만들기도 전에 뒷걸음질치게 했습니다.
공정이 번거롭다.
제작 전 구상, 디자인 등의 단계를 떠나, 수제 주전자의 제작 공정은 수백 가지가 넘으며, 진흙 조각에서 굽기, 글씨 새김에서 입 전체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마다 다른 도구를 사용해야 하며, 예를 들어 후기 새김 등이 더 복잡합니다.
모든 수제 주전자에 사용되는 도구에서 알 수 있듯이 아름다운 도구들이 작업대에 가득 차 있습니다.일부 특수 도구는 주전자를 만드는 선생님이 직접 갈아서 만듭니다.
이러한 수백 가지의 주전자를 만드는 도구는 주전자를 만들 때마다 주의 깊게 청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에 주전자를 만들 때 오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제작 기간이 길다
순수 수제 주전자의 제작 주기는 자사호를 잘 모르는 사람이 전혀 상상할 수 없는 것입니다.자주색 모래 주전자를 독립적으로 만들 수 있는 연예인은 자주색 모래 진흙의 성능, 화학 성분, 흡수율, 통기성 등을 마스터하는 데 오랜 시간이 필요하며 일반인은 단시간에 연구할 수 없습니다.
일상 가공의 경우 생산 공정과 정밀도를 보장하면서 조각, 굽기 및 다듬기는 말할 것도 없고 가장 완성되는 데에도 며칠이 걸립니다.개인 창작일 경우 시간이 더 걸립니다.예를 들어 왕인춘 선생은 치마꽃을 한 번 만들어 보았는데 꼬박 두 달이 걸렸다.
수율
만들어진 날것들은 모두 구워져야 하며 가마 안의 다양한 변화에는 통제할 수 없는 요소가 너무 많아 수축, 균열 또는 기타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진흙마다 성질이 다르고 가마 온도도 다르고 수율이 높거나 낮으며 때로는 운이 매우 나쁘고 심지어 주전자를 한 묶음도 제대로 태우지 못합니다.
우수한 자사호는 인공이 더욱 귀중하며, 특히 독특하고 정교한 설계와 공예의 고급호, 성형한 유명 연예인, 글씨를 쓴 서예가, 각색한 전각가, 화가, 그들의 노동은 모두 많은 시간과 땀으로 응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