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의 美 공모주 대행서비스 중단 보도에 대한 설명[조선비즈 8.25.일자 온라인 기사]
등록일2022-08-26조회수331첨부파일
220826 (보도설명) 유안타증권의 美 공모주 대행서비스 중단 보도에 대한 설명[조선비즈 8.25.일자 온라인 기사].hwp (파일크기: 353KB)
220826 (보도설명) 유안타증권의 美 공모주 대행서비스 중단 보도에 대한 설명[조선비즈 8.25.일자 온라인 기사].pdf (파일크기: 165KB)
1. 기사 내용
□ ’22.8.25. 다수 언론에서 유안타증권의 美 공모주대행서비스의 중단과 관련한 보도가 있었습니다.
ㅇ 이와 관련하여 금융감독원의 입장 및 향후 감독방향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2. 기사 내용에 대한 설명
□ 유안타증권은 ‘21.6월 동 서비스 개설과 관련하여 금감원과 상품의 개략적인 구조 등에 대해 협의했을 뿐, 구체적인 투자절차 및 투자자 안내문 등에 대해서는’22.8.18. 해당 서비스 출시 전까지 추가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ㅇ 금감원은 시장모니터링 과정에서 서비스 개시 사실을 확인하고, 투자자의 오해를 유발할 수 있는 일부 표현*을 확인하여 회사에 적절히 보완할 필요가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 미국 SEC에 제출하는 공시서류를 자본시장법상 공시서류와 동일한 것으로 오해할 수 있도록 하는 표현, 미국의 영문 공시서류만 열람 가능함에도 자본시장법상 투자설명서를 열람할 수 있을 것으로 오인하게 하는 안내문 등
□ 따라서, 기사에 언급된 바와 같이 유안타증권이 금감원과 2년동안 지속적으로 협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를 차단하도록 지시하였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니 보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금감원은 유안타증권과 보완필요사항의 개선에 대해 협의중이며, 해당 서비스가 조속히 재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