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내용 및 회사연혁 |
1. 유럽 최대 가전 그룹 - 일렉트로룩스 그룹 가전제품 시장의 글로벌 리더인 일렉트로룩스는 깊은 소비자 통찰력과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나아가고 있다.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 주방가전, 청소기, 에어컨 등 생활가전부터 소형가전까지 배려 깊은 디자인과 가정, 비즈니스 모두를 위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일렉트로룩스는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아에게(AEG), 자누시(Zanussi), 유레카(Eureka), 프리지데어(Frigidaire)등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현재 전세계 15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6천만 개가 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그룹은 2015년 약 1,235억 SEK (한화 약 17조 4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세계 58,000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electrolu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유러피안 프리미엄 가전의 대명사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유러피안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사랑 받는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대표: 문상영, www.electrolux.co.kr)는 일렉트로룩스 그룹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2002년 6월 공식 출범한 이후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미세먼지 99.999% 차단으로 신뢰받고 있는 진공청소기, 세계 최초 로봇청소기인 트릴로바이트,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유려한 곡선미와 세련된 컬러가 돋보이는 코드리스 청소기 에르고라피도와 핸디 청소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청소기를 한국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또한 유러피안 모던 디자인과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주방 소형가전인 커피메이커, 토스터, 블렌더, 오븐토스터, 다리미, 에스프레소 메이커, 무선주전자 등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 국내 시장에서는 울트라사일런서 그린, 울트라액티브 그린, 에르고라피도 그린 출시 등 친환경 제품(Green Range)을 더욱 강화해 자원의 재활용, 에너지 절감 등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