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승차대응 기록하실 때 참고하세요 (이 참고는 보신 후 작성할 때는 지우고 게시해주세요.
● 위 제목란에는 아래 내용 복사해서 붙여넣은 후 자신의 근무에 맞게 바꾸시면 됩니다.
복사 → 부정승차대응 A2홍길동, 2022. 5. 12 (목). 오후 6번노선 4301호 17순번
● 부정승차 의도나 잘못된 요금방법으로 승차하려는 아래 행동에 대하여 대응하여 정찰제요금을 완납하였거나 하차 지시에 따랐거나 경찰 출동된 경우에 기록
- 아예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자리로 이동함
- 미충전 카드 태그하고 자리로 이동함
- 국가유공자 할인카드가 아닌 비슷한 카드로 승차 요구할 때 (금색과 청색만 해당, 녹색은 안됨, 장애인복지카드 안됨, 노인 할인 없음)
- 연령과 다른 카드 태그하고 자리로 이동함 (성인이 청소년 또는 어린이 교통카드 사용하는 사례 많음)
- 미리 하차태그 후 다시 자리에 착석함 (환승거리비례제 : 환승할 경우 10km내 기본, 10~40km(매5km마다 100원 추가), 40km 초과(100원)
- 청소년 이하 승객이 성인(부모)카드를 사용을 요구할 때 (청소년이 요금을 할인받고자 하는 경우는 청소년교통카드로 등록된 경우에 한해 할인됨)
- "이미 처리되었습니다"라는 멘트나오는데도 그냥 좌석으로 이동함
- 현금 승차자에게 카드사용 권고와 계좌이체 안내를 하였을 때
※ 불인정되는 경우 : 작성하는 대응내용 기록에 대응한 내용이 없이 승객이 하차한 경우는 불인정됩니다. 또한 현금없는 버스 운행기사가 현금 승차객에게 계좌이체 방법 알리기 전에 교통카드 구입을 권유한 기록이 없는 경우에도 불인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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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발생 시간 : 14시 38분
2. 발생 장소 (상행or하행) : 더샵그린스퀘어105동
3. 문제승객 성별, 연령대 : 여, 10대
4. 문제내용 : 청소년할인 요구
5. 대응내용 : 청소년할인 카드등록해야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아니면 일반으로 결제해야합니다. 설명하니 네~~하고 자리에 앉음.
첫댓글 청소년 등록하기가 어렵나요?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수도권지하철 1~8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 구입시 생년월일 등록으로 할인등록 완료
이것도 물어보시면 설명해 드립니다.